twoaday
100+ Views

겨울철 혈액순환 에 좋은 음식

겨울철엔 너무 춥죠~~
이럴때 혈액순환 에 신경쓰셔야 되요~~
1. 양파
양파에 함유된 항당뇨 성분이 혈관 내벽과 혈액 자체에 작용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인데요.
하루에 50g씩 섭취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보통 크기의 양파 한개가 약 200g 정도이니 1/4을 먹으면 좋습니다.
2. 표고버섯
최근 일본 국립영양연구소에서 표고버섯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
가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버섯에 많이 함유된 영양소들은 혈압을 낮추는 데도 효능이 있는 것이로 알려 졌는데요.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액 순환을 도우며 항바이러스 효과나 혈전을 막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건강식품입니다.
3. 감자와 고구마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영양소가 바로 칼륨인데 고구마 100g에 약 47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당분을 흡수해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 함유량도 높아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
을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유사 식품인 감자도 칼륨이 풍부해 혈액 순환에 좋으며 비타민 B가 풍부해 빈혈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미역
마른 미역에는 알긴산이라는 영양소가 약 30%나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몸속의 염분과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 보내는역활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조류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하며,혈액 응고를 막는 푸코이단 성분이 함유된 다시마,혈중 지방 농도를 떨어 뜨리는 크롬 성분이 풍부한 김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콩
혈관벽 자체가 튼튼한 것도 중요합니다.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단백질인데요.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콩은 혈압을 낮추는데 직접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좋으며 장 속에 여분의 지
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면서 혈액내의 기름기를 빼주기 때문입니다.성인병 예방에 관심이 많다면 단백질을 많이 먹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6. 귤
귤 속껍질과 쏙껍질 겉에 붙은 흰 섬유 줄기에는 비타민 P도 많습니다.
비타민P는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모세 혈관이 튼튼해지면
혈액이 몸 구석구석까지 쉽게 흐르기 때문에 심장에 부담이 줄고 혈압이 낮아집니다.
혈색이나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귤에 포함된 수용성 식이 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고 혈당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녹차는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성인병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테킨은 혈압 강하제의 재료로도 사용되며,정상적인 혈압을 가진 사람이 카테킨을 먹어서 혈압이 낮아지진 않지만 혈압이 높은 사람이라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8. 올리브유
이탈이아나 남부 프랑스 또는 지중해 지역은 심장병 발병률이 상대적으로 낮은데요.이 지역 사람들이 스파게티 등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불구하고 심장병이 적은 이유는 바로 올리브유덕분입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면식수햏 14일차 // 깔끔한 모닝 미니컵면
주말에도 면식은 계속됩니다. 문득 편의점을 갔다가 되게 귀여운 친구를 발견하는 바람에 마침 귀찮기도 했고 컵라면으로 아침을 떼우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더군요. 그래서 한번 사와봤습니다. 쨘 화사한 노란색에 아담한 크기. 무엇보다 '시원한 해장국맛'이라는 키워드가 끌렸습니다. 과연 시원한 그 맛을 재현해낼 수 있을지..! 아마 사진으로 봐서는 사이즈가 실감이 안될텐데 높이가 대략 이정도? 흔히 고기뷔페 가면 있는 짜장범벅보다 조금 더 높은 정도입니다. 이왕이면 크게 만들어주지 싶다가도 해장용으로 먹어봤자 많이 못 먹으니 미니 사이즈로 만든건가 싶기도 합니다. 가격도 쌉니다. 제 기억으론 700원도 안했던거 같은데...아닌가... 구성물은 역시 소형라면답게 단촐합니다 딱히 특색있는 건더기는 보이지 않습니다. 건조 파와 건조 계란지단...이 정도? 문득 'OO해장국 맛'이라고 하지 않고 '시원한 해장국 맛'이라고 한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주 재료를 명시하는 순간 그 재료를 돋보이는 맛과 후레이크가 있어야 하므로 저가형 라면에 치명적이기 때문...! 예컨대 콩나물 해장국 맛이라고 한다면 콩나물대가리 스러운 것들이라도 좀 보이거나 정말 콩나물 맛이 나거나 해야 하는데 그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뭉뚱그려 해장국 맛이라고 한 것 같습니다. 과연... 첫 냄새는 한 0.5초 정도 뿌셔뿌셔 스러웠습니다. 그 특유의 달큰한 라면스프같은 냄새... 근데 그 이후에는 마늘 향과 짭쪼름한 냄새가 올라옵니다. 향은 일단 합격... 확실히 포장에 써져있던 대로 2분만에 알맞게 익었습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면발의 텍스쳐가 얇고 부들부들한 것이 마치 육개장 사발면과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육개장 사발면이 부동의 컵라면 원탑인 이유는 국물보다 면발의 덕이 더 크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이 미니 컵면의 면발은 아주 훌륭했습니다. 저 특유의 약간 납작한듯.. 가늘은 듯 한 면발... 국물은 색깔에 비해서는 그 맑은 국밥 특유의 깔끔하게 치고 빠지는 얼큰함이 조금 있었습니다. 국물도 감칠맛이 상당한 것이 좋았습니다.. 다만 뭔가 맛을 묘사하라고 하라면... 콩나물 해장국에서 콩나물이 쏙 빠진 맛? 북어국에서 북어 비린내가 싹 사라진 맛? 그 해장국 스러운 국물 맛만 나고 원재료는 쏙 빠진, 정말로 앞서 예상했던 것과 똑같은 맛이 났습니다... 역시 그냥 시원한 해장국으로 퉁친거였어... 그리고 너무 짭니다!! 물을 중간에 더 부었는데도 짰어요!! 선에 표시되어 있는 것보다 더 부어 드셔야 좀 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날 것 같습니다 그치만 재구매 의사 100% 물이야 내가 더 부으면 되는거니까? 저는 집앞 세븐일레븐에서 샀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쯤 요 놈으로 수햏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간만에 라면 초이스가 성공해서 기분이 좋군요...후후후후
1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