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aday
a year ago500+ Views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위한
[피부건조증 예방법]
첫째, 샤워는 주 2~3회로 줄이고 사우나 등 본격적인 목욕은 1~2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목욕이나 샤워를 하는 시간도 10~15분 이내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시 가능한 한 때를 밀지 말아야 하며 때밀이 타월의 사용뿐 아니라 일반 수건에 비누를 묻혀 몸을 문지르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비누는 지방분이 포함된 약산성 내지 중성 비누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고체 비누는 알칼리성이 많은데 알칼리는 피부장벽을 정상화하는 효소의 기능을 억제해 가려움증을 악화시키므로, 중성이나 약산성으로 표시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자주 하는 경우에는 가급적 비누 사용을 줄이고 피부가 접히거나 땀이 차는 사타구니, 겨드랑이, 가슴 아래 부위 정도만 손으로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셋째, 목욕 후 물기를 말릴 때에는 수건을 피부에 살살 누르듯이 말리며 문질러 닦지 않도록 합니다.
네째, 피부에 맞는 보습제를 바른다. 건조증이 심한 피부는 로션보다는 크림 타입의 제품이 바람직합니다.
로션이나 크림 같은 보습제는 항상 목욕 직후에 몸에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바르고, 팔과 다리의 바깥쪽은 더 철저히 바르도록 합니다.
목욕을 마치고 욕실 문을 열지 않고 목욕 시 발생한 수증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보습제를 바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보습제의 기능은 건조하고 거칠며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의 증발을 차단하여
피부의 유연성을 유지하고 균일한 각질탈락을 유도하여 매끈한 표면을 유지하게 하는 것입니다.
여자가 되는 시간.. 뷰티카페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