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FORUM
2 years ago10,000+ Views
자케 드로(Jaquet Droz) 역시 2017년 정유년 '닭의 해'를 기념한 스페셜 한정판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브랜드의 아트피스 컬렉션인 레자뜰리에 다르(Les Ateliers d’Art) 라인의 아이코닉 모델인 쁘띠 아워 미닛(Petite Heure Minute)을 바탕으로 총 4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두 종류는 그랑푸 에나멜 다이얼에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으로, 두 종류는 핸드 인그레이빙과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으로 입체적인 골드 수탉의 모습을 형상화해 각각 차별화된 매력으로 어필합니다.
우선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으로 완성한 두 종류의 쁘띠 아워 미닛 루스터(Petite Heure Minute Rooster)부터 살펴보면, 39mm 직경의 레드 골드 케이스 버전(Ref. J005013216)과 35mm 직경의 레드 골드 케이스에 총 232개 다이아몬드(1.23 캐럿 상당)를 세팅한 여성용 버전(Ref. J005003222)으로 선보입니다.
두 모델 공통적으로 아이보리 컬러의 그랑푸 에나멜 다이얼(800도씨 이상 고온의 오븐에 구워낸 에나멜 다이얼) 바탕에 얇은 붓을 활용한 미니어처 페인팅 방식으로 닭과 꽃 등을 그려서 완성했습니다. 차이니즈 조디악(십이간지)에서 영감을 얻은 에디션답게 채색 다이얼은 특유의 섬세하고 서정적인 느낌이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 합니다.
두 버전 모두 무브먼트는 자동 2653.P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더블 배럴 설계로 68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며, 진동수 4헤르츠, 또한 팔렛 포크와 밸런스 스프링 소재로 실리콘계 신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22캐럿 레드 골드 로터 바탕에도 수탉의 모습을 핸드 인그레이빙으로 새겨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쁘띠 아워 미닛 루스터 그랑푸 에나멜 다이얼 버전은 각각 28개씩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골드 바탕에 양각 세공(부조)한 닭의 형상에 핸드 인그레이빙과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으로 앞서 본 그랑푸 에나멜 채색 다이얼 버전 보다 화려함과 입체미를 강조한 두 종류의 쁘띠 아워 미닛 릴리프 루스터(Petite Heure Minute Relief Rooster)도 보겠습니다.
직경 41mm 크기의 레드 골드와 화이트 골드 모델로 나뉘며, 레드 골드 버전(Ref. J005023282)에는 오프 센터 다이얼 소재로 블랙 오닉스를 사용하고 경옥과 화이트 마더오브펄을 함께 사용한 다이얼 바탕에는 핸드 인그레이빙과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으로 꽃과 풀, 계곡, 바위를 사실적으로 형상화했습니다. 그리고 그 중앙에 부조 형태로 레드 골드 바탕에 핸드 인그레이빙으로 완성한 닭을 위치시켰습니다.
반면 화이트 골드 케이스로 제작된 또 다른 쁘띠 아워 미닛 릴리프 루스터 모델(Ref. J005024282)은 케이스에 272개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다이얼 닭의 모습도 확연한 차이를 드러냅니다. 화이트 골드 바탕에 핸드 인그레이빙으로 섬세하게 닭의 모습을 새긴 후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미니어처 페인팅 방식으로 색을 입힘으로써 더욱 사실감이 느껴지는 닭의 모습을 완성한 것입니다.
쁘띠 아워 미닛 릴리프 루스터의 다이얼 제작 과정 일부를 보여주는 공식 이미지도 함께 감상하시지요.
두 버전 공통적으로 무브먼트는 자동 2653.Si 칼리버를 사용했습니다. 실리콘 소재 밸런스 스프링과 팔렛 포크 등을 사용해 기존 2653 베이스 보다 항자성능을 향상시킨 베리에이션으로 시간당 진동수는 4헤르츠, 파워리저브는 68시간입니다. 또한 앞서 보신 그랑푸 에나멜 다이얼 버전처럼 22K 골드 로터에도 사실적인 닭의 모습을 새겼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한 시스루 형태의 케이스백을 통해서 아름다운 로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쁘띠 아워 미닛 릴리프 루스터 버전은 레드 골드 모델은 28개 한정, 화이트 골드(젬 세팅) 모델은 단 8 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2
Comment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