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n
10,000+ Views

오드엠의 애드픽은 어디까지 성장할 것인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6년도 어느새 끝나가고 있네요. 여러분들은 올 한 해를 어떻게 보내셨나요? 연초에 다짐했던 결심들과 목표들도 모두 다 잘 이루셨으리라 믿어요!
성과형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을 만드는 기업 ‘오드엠’에게는 올해가 더욱이 특별하고 빛났던 한 해였습니다. 1년간 ‘오드엠’에게 대체 어떤 일이 있었기에 한해가 지나가는 이 시점에서 이렇게 뿌듯하게 되돌아보게 되었을까요?
‘2016 오드엠 연말결산’을 통해 지금 함께 만나보시죠!

1. #50억_투자유치

오드엠은 성과형 인플루언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애드픽은 SNS와 블로그 등의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활동하는 영향력 있는 회원들이 모여, 등록된 광고 아이템을 자신의 채널에 홍보해 달성한 성과만큼의 수익을 얻어가는 서비스인데요.
2013년에 서비스를 정식 런칭한 뒤, 12월 현재 누적 광고 캠페인 수 2,000여 개, 회원 수익 지급금 100억 원을 넘기며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을 만들고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드엠은 이 ‘애드픽’ 서비스의 가치를 인정받아 올 4월,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으로부터 총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하였어요! (감덩...)
애드픽이 개인의 콘텐츠 활용에 따른 분명한 수익 배분으로 윈-윈 모델을 만드는 서비스였기에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된 것이죠!
그만큼 더욱 열린 가능성을 가진 애드픽의 성장, 벌써 기대가 되지 않나요?!

2. #애드픽_일본지사_설립

스타트업들의 해외 무대 진출이 잇따르는 시대!
일본은 모바일 산업 규모로 세계 5대 시장에 꼽힌다고 해요! 그래서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형태의 광고 산업이 일찌감치 발달했다죠~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을 서비스하는 오드엠이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놓칠 수 있겠나요?!
그래서 오드엠은, 지난 6월 일본 도쿄에 ‘애드픽 재팬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일본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더욱 뻗어 나갈 오드엠을 응원합니다!

3. #동영상 광고_누적 조회수_1억 돌파

‘애드픽’의 동영상 광고의 누적 조회 수가 2015년 4월 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지난 2016년 8월 총 1억 2천 뷰의 조회 수를 돌파하였습니다!!!
1억 2천 뷰 라니…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광고 동영상 중에는 애드픽 동영상 광고 서비스를 통해 널리 알려진 영상들도 있다는 것!
2016년 12월 현재 애드픽의 동영상 광고 누적 조회 수는 2억 회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말잇못)
이는 광고 시작 전에 광고주가 설정하는 목표 대비 200% 이상의 성과 달성률이라고 하는데요.
2016년 8월까지 총 150여 개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10,000건이 넘는 SNS상의 포스팅과 500만 건의 댓글, 공유, 좋아요 클릭 또한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높은 달성률과 반응을 이끌어낸 것은, SNS 채널을 운영하는 애드픽 회원이 쉽게 참여하도록 하여 캠페인 호응도를 높이고, 네이티브 광고 형태의 친근한 콘텐츠 성격이 보는 이의 흥미를 불러 모은 효과 덕분이겠지요.

4. #사무실_이전

오드엠은 유난히 무더웠던 올여름의 8월을 마지막으로, 양재동에 위치한 1년 남짓 사용하였던 아늑하고 카페 같은 사무실을 뒤로하고 역삼동에 있는 새로운 사무실에 둥지를 틀었답니다!
그 이유인즉슨!!!
오드엠의 새로운 식구가 더욱 늘어났기 때문이에요. 오드엠이 성장한 만큼, 구성원의 수가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면서 세일즈 팀이 새로이 꾸려졌고, 재무를 담당해 줄 멤버도 함께하게 되었답니다. 마케팅팀과 개발팀, 경영지원팀도 모두 새 식구를 맞았다고 해요.
12월인 지금은, 새로운 사무실에서 새로운 구성원들과 여전히 가족같이 지내며 일하고 있답니다!
이사와 확장 축하 드립니다! 하루 빨리 오드엠 전용 사옥이 생겨났으면 좋겠어요. (희희)

5. #지스타

오드엠은 지난 11월 17일~19일까지 열린 ‘지스타(G-Star) 2016’의 BTB관에 부스로 참가하였는데요. 게임 사용자 확보를 위한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으로 ‘애드픽’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애드픽’은 실제 게임을 즐기는 진성 유저의 유입률이 높고, 앱 다운로드 후 지속해서 사용하는 유저의 비율이 높아 게임 마케팅에도 효과적인 플랫폼입니다. 그 이유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회원들이 서비스 사용 후기를 직접 작성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거부감을 최소로 줄였기 때문이죠!
이번 지스타를 통해 게임 마케팅의 트렌드로 떠오른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널리 소개했을 뿐만 아니라 이 시장을 최초로 만들었고, 또 선도하고 있는 애드픽에 대해 널리 알리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하네요~

6. #더_많은_사람들과_직접소통

올해에는 더 많은 사람에게 애드픽을 알리기 위해 직접 소통에 나선 애드픽. 애드픽 회원을 대상으로 SNS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애드픽 스쿨’도 2016년 한 해 동안 2회 개최했고,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애드픽에 대한 마케팅을 직접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인 ‘애드픽 마케팅 프로듀서’도 열었습니다.
‘애드픽 스쿨’ 참가자 중에는 다른 강의에서 들을 수 없던 알짜 팁을 얻었다고 좋아하던 회원분들도 있었고, 마케팅 프로듀서를 통해 실전 마케팅 감각을 익히게 되어 정말 유익했다고 말해 주던 대학생 참가자도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많은 기회를 통해 직접 많은 분에게 다가가 소통하려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7. #회원_수익금_100억원_돌파
2016년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장식할 오드엠의 또 하나의 성과가 남아있습니다.
바로 ‘회원 지급 수익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는 것인데요.
인플루언서로 활동한 회원들이 스스로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고, 이를 통해 받아간 누적 수익이 2016년까지 총 100억 원을 훌쩍 넘는다는 것이죠! 이것은 ‘애드픽’ 서비스 출시 3년 만에 달성한 성과라고 합니다.
그리고 통 큰 오드엠은 100억 달성 기념 이벤트를 개최해, 회원들에게 덤으로 선물을 돌려주는 이벤트까지 알차게 기획하였어요!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100% 순금’의 애드픽 기념주화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벤트는 12/26(월) 자정까지 이어진다고 해요~ 이럴 땐 모다?
지금까지 2016년 오드엠 연말결산 키워드를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성장과 관련해서 매우 많은 이슈가 있었네요.
‘애드픽’의 가치가 더욱 인정받아 내년에는 더욱 성장할 오드엠의 2017년은 어떻게 펼쳐질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오드엠의 행보, 앞으로도 함께 지켜봐 주세요~!!
Comment
Suggested
Recen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초보자를 위한 자급제폰 구매 가이드
혹시 폰 바꿀 계획이 있는 빙글러를 위한 자급제폰 구매 가이드 나도 언젠가 폰 바꿀 때 써먹어야지 1. 자급제폰이란?? 말 그대로 '휴대폰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자급제폰 보통은 휴대폰을 살 때 통신사 직영점 or 대리점에 가서 요금제와 결합해서 약정으로 사는데 삼성 온라인몰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휴대폰만 사는 방식! 2. 휴대폰이 비싸서 약정 걸어서 사는건데 직접 사는거 부담스럽지 않나요? 요즘은 신용카드사에서 24개월 or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해주는 경우가 많음! 비교하자면 일반 방식 - 24개월 할부로 구매 + 기기값과 요금을 전부 통신사에 납부(+이자!) 자급제 방식 - 24개월 할부로 구매 + 기기값은 카드사에 납부하고 요금은 통신사에 납부 자급제 방식의 좋은 점은  할부에 이자가 붙지 않기 때문에 (무이자할부의 경우) 매달 4천원에서 5천원을 아낄 수 있다는 것! 웬만한 카드사는 이런 혜택 있으니 본인이 쓰는 카드에 있나 확인해 볼 것!! 3. 자급제폰의 좋은 점 일단 짜증나는 '약정'이란게 없음  (폰을 바꾸고 싶을 때 바꿀 수 있음, 물론 기기값 할부는 내야겠지만) 3~6개월 이상의 높은 요금제를 요구하는 경우가 없음 그리고 일부 악질 폰팔이들에게 호구맞을 일이 전혀 없음 (그냥 휴대폰 기기 자체를 사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사든 본전) 그리고 가장 좋은게 알뜰 요금제와 시너지가 좋음 +) 굳이 알뜰 요금제로 쓰지 않더라도 기존에 쓰고 있는 대형 통신사의 요금제 선택 약정을 걸고 쓰는 것도 가능! 4. 알뜰 요금제? SKT, KT, LG 전부 알뜰 요금제가 있음 sk의 경우 세븐 모바일, cj는 헬로 모바일 등등이 그것임! 요즘 알뜰 요금제는  LTE 무제한 (10~15G 기본 제공, 다 쓸 시 하루 2G) 문자, 전화 무제한 요금제가 보통 3만원대에 책정됨 (낮은 경우 2만원대도 가능) 대형 통신사에서 6만원대 요금제가 알뜰폰에선 3만원대라는 말! 5. 결론 자급제폰 + 알뜰 요금제를 쓰면 통신비를 아낄 수 있다. 6. 자급제폰을 사면 오히려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람 1) 휴대폰 성지 등등을 잘 알아서 보조금 받고 잘 살 수 있는 사람 2) 대형 통신사를 가족이 전부 써서 가족 결합이나 인터넷 TV 결합 등등을 쓰는 사람 3) 대형 통신사에서 주는 제휴 포인트를 알뜰하게 잘 사용하는 사람 이라면 자급제폰에 대해서 조금 고민해보는게 좋음 다만 나는 포인트 이딴거 모르고 월에 내는 요금만 낮아지면 된다 싶은 사람은 자급제폰이 좋을 수 있음! +) 그리고 자급제폰을 살 경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월납입형 휴대폰 보험에 가입하지 못할 수 있음. 이 부분은 애플케어나 삼성 모바일 케어로 커버 가능! 출처 : 도탁스 다들 흑우되지 말고 현명한 소비합시다.
이케아 인형에 플라스틱 폐기물이?! #NO플라스틱
매일 플라스틱 조각 8백만개가 바다에 흘러 들어간다는 사실을 아시나여! 그리고 매년 1억마리의 해양 생물들이 그 플라스틱 조각들 때문에 세상을 떠나구여ㅠㅠㅠㅠ 많은 사람들이 요 사실을 알고 각자의 실천을 하고 있잖아여. 개인적으로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을 하기도 하고, 아니면 회사 차원에서 같이 하기도 하구... 환경 단체도 많구. 근데 그 중 귀여운 캠페인이 보여서 제가 가져왔어여 +_+ 학생 다섯명이서 만든 광고 캠페인! 웬만하면 다 한 번은 봤을 이케아 인형을 가지고 하는 캠페인인데 너무 기엽단 말이져. 물론 실제라고 생각하면 너무 슬프고 잔인하지만 ㅠㅠ 이케아에 있는 해양 생물 인형들에 플라스틱 폐기물들을 씌우는 캠페인을 시작한거져 ㅠㅠㅠ 사실 사진으로 많이 돌아다니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관심있는 사람들만 보고 모르는 사람들은 계속 모르잖아여. 이렇게 더 친숙한 이케아 인형으로 한다면 한 번은 더 보게 되지 않을까. 물론 이케아랑 같이 하는 캠페인은 아니구 그냥 학생들이 하는 거예여 +_+ 기엽져. 그럼 이케아는 이걸 보고 왜 가만히 있냐구여? 뭐 이케아는 이미 옛날부터 환경 오염 관련한 캠페인을 계속 실천하고 있거든여. 뭐 간단하게는 제로 플라스틱 운동이라거나 그래서 이케아 카페나 가구에 있는 플라스틱을 점진적으로 제거하고 있구, 이케아에서 생산하는 가구들은 모두 재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디자인을 하고 있져. 2030년에는 100프로 재사용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_+ 그 뿐 아니라 제품들을 만들 때 발생하는 대기 오염까지 막을 수 있는 방안을 계속 연구+실천중! 개개인의 작은 실천부터 기업의 큰 움직임까지... 같이 하다 보면 점점 나아지지 않을까여 +_+ 우리도 실천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