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lyadopter
10,000+ Views

차 안으로 들어간 샤오미 공기청정기

요즘 샤오미가 관심을 갖고 있는 건 아마도 공기인 듯 합니다. 중국의 대기 오염을 생각하면 당연한 걸 수도 있겠지만요. 최근 들어 세 번째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소형 공기측정기, 게다가 마스크까지 선보였죠.
샤오미의 공기청정기 시스템이 미치지 못한 곳이 있으니 바로 자동차입니다. 차 안에 공기청정기를 놓을 수도 없고, 마스크를 쓰고 운전하는 것도 답답하겠죠. 그래서 만들었나 봅니다. 자동차 전용 공기청정기입니다.
보통 차량용 공기청정기라면 컵홀더에 쏙 들어가는 텀블러 스타일인데요. 샤오미는 조금 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헤드레스트에 설치하는 방식이죠.
112x112x380mm의 크기로 텀블러 스타일의 공기청정기보다 확실히 큽니다. 덕분에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 역시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내부의 브러시리스 DC 모터가 돌면서 차 안 공기를 빨아들이고, 필터에 의해 깨끗해진 공기가 방출되는 방식입니다. CADR 수치는 60m³/h로 일반적인 세단은 3분, SUV는 5분이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터는 이중구조인데요. H11 등급의 고효율 필터를 사용해 PM2.5는 물론 PM0.3, 그러니까 0.3㎛ 크기의 초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줍니다. 대기오염의 고향에 걸맞은 수준이죠.
뒷좌석 헤드레스트에 설치해야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전원 케이블을 길게 설치해야 할 필요가 있죠. 물론 운전석이나 조수석에서도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차 안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필터 교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이니까요.
샤오미의 자동차 전용 공기청정기는 오는 12월 27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449위안입니다. 컵홀더에 꽂아서 사용하는 소형 공기청정기보다 왠지 든든해 보이네요.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원화로 가격을 적어주셨으면...
오늘 출시인가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필수* 소방/구급차에 길 비켜주는 법
운전자라면 모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길 터주는 법!!!!!!!! 무조건 모세의 기적인줄 알았는데... 아니라니..!!..!!!!!........ 매너 빙글러라면 우리 꼭 클립하고 기억합시다잉 (물론 저는 면허가 음슴,,ㅠ) 1차로 우측으로 피양한 후 구급차가 지나갈 때까지 정지상태 유지하는 게 뽀인뜨 2차로 사실 많이들 양쪽으로 갈라져서 말그대로 '모세의 기적'을 일으키는데 원칙상으로는 구급차가 1차선으로 가도록 해주는 게 맞다고 함! 소방/구급차는 응급 시 어디로 이동할지 모르기 때문에  어느 방향으로든 이동이 용이하게 1차선을 터주는 것 3차로 이게 바로 우리가 흔히 아는 '모세의 기적' 교차로 최근까지도 양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응급환자 이송 중 사고가 일어나기도 함 ㅜㅜ 그런만큼 방송분량 통째로 가져옴 교차로 진입 전이라면 구급차와 반대차선에 있더라도 ⭐️무조건 정지⭐️ 이번엔 조동혁이 오토바이로 도전 구급차가 반대차선에서 오는데 내 차가 이미 교차로에 진입해있다면 ⭐️최대한 빨리 교차로를 빠져나와 길을 터줄것⭐️ 요약: 1차로 우측으로 피양, 1차선을 터준다. 구급차가 지나갈 때까지 차량을 정지한다. 2차로 1차로와 같이 우측으로 피양, 1차선을 터준다. 하지만 이는 원칙상의 이야기일뿐, 구급차 진행방향과  다른 차량들의 피양동선에 따라 움직이는 게 가장 이상적이다. 즉 2차로 위 모세의 기적도 정답이 될 수 있다! 3차로 왼쪽 차량은 왼쪽으로, 오른쪽 차량은 오른쪽으로  밀착하여 1차선을 터준다. 교차로 - 구급차가 반대차선에서 올 때 1) 교차로 진입 전 - 그대로 정지. 구급차를 보낸 후 이동한다 2) 교차로 진입 후 - 빨리 교차로를 빠져나가 길을 비켜준다 반대차선 이외의 경우에는 당연히 구급차를 먼저 보내줘야한다. 무조건 정지. 얌체같이 끼어들거나 쌩 달려가지 말 것 가장 중요한 건 소방/구급차에게 유리한 공간을 양보한 후 멈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