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gns23
10,000+ Views

자면서도 살빠지는 꿀팁!

#맨몸 - 옷을 입지 않고 자면 우리 몸은 추위를 느끼고 체온을 올리려고 한다. 이로 인해 지방을 연소시키는 '갈색지방'의 분비가 늘어나고 신진대사율이 올라가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침실 온도는 16~18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어두운방 - 방의 조도나 스마트폰이나 TV에서 나오는 '청색광'도 비만과 연관이 있다. 옥스퍼드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어두운 곳에서 잔 여성은 밝은 곳에서 잔 여성보다 비만일 확률이 20% 더 적었다.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어두운 환경에서 제대로 분비되고, 멜라토닌이 부족해 잠을 못 자면 음식에 대한 통제력이 떨어진다.
#수면시간 - 자는 시간이 줄어들면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가 증가해 공복감이 늘어난다. 또한 수면이 부족하면 칼로리 소모도 더뎌진다.
출처 - 네이트, itpic, 밍밍
Comment
Suggested
Recent
겨울은 다 벚고 자니까 추워😭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맨날 북마크만 하고 까먹지 않았으면 하는 관절 다 고장나는 최악의 자세들.jpg
맨날 이 짓 하면 생기는 병 일자목 거북목 버섯증후군 뒷목 아래쪽 경추 7번 뼈인 극돌기가 돌출되는 현상으로, 경추 7번 주위에 자극과 압력이 피부에 전달되어 연부조직이 과섬유화되면서 굳은살처럼 혹이 튀어나온 듯한 모습이 된다. 계속 저 자세로 살면 나중에 굳은살처럼 뒷목 튀어나옴 목 더 짧아보임 신경을 누름 목디스크 어깨와 팔, 손 전체에 통증 팔의 힘이 빠지고 반신이 저리며 우둔해진다.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이명이 온다. 일자목 거북목 시작되면 목디스크 되는 건 시간 문제 양반다리 의자에 앉아서 양반다리 다리꼬기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만 구부리기 짝다리 퇴행성 관절염 무릎바사삭 골반 틀어짐 전신 비대칭 계속 놔두면 한쪽 골반만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음 ㄹㅇ임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불면증 시팔 아파서 잠이 안 옴 자다가도 깸 목은 팔이 같이 아프고 허리는 다리가 같이 아프다 체중 관리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비만일수록 관절에 무리 많이 감 유튜브도 보고 수건 스트레칭 참고 이 글도 도움 됨 https://theqoo.net/square/1575435270 또 북마크만 하지말고 꼭 기억하고 꾸준한 스트레칭과 안 좋은 자세 고치려 노력해줘 지금이야 너무 편하지 나중에 아파 뒤지는 소리 병원비 탈탈 털리는 소리 나옴 출처 더쿠 진짜 뼈를 야구빠따로 후드려 패는 글이라 퍼왔어 ㅋㅋㅋ 나도 무릎이랑 목디스크 때문에 고생중인데 다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아직 괜찮다면 지금부터라도 관리하자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