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break
10,000+ Views

[다세대 주택? 다가구 주택? 차이점 알기]

[다세대 주택? 다가구 주택? 차이점 알기]
많은 분들이 다세대 주택과 다가구 주택을 같은 말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말이라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혼동하면 안됩니다.
● 다세대주택은 흔히들 빌라라고 많이 쓰이죠~ 헷갈리시면 빌라로 떠올리시면 됩니다. 요즘 아파트가 너무 비싸서 주거용으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인기몰이 중인데요. 다세대주택은 건물하나에 각 호수마다 소유주가 다르다는 점! 다수가 소유할 수 있는 공동주택입니다.
※ 신축빌라 구매 시 주의 : 일반 건축주가 건축하므로 하자 보수문제나 보안문제를 잘 따져보세요.
● 다가구주택은 1인 소유의 단독주택으로 흔히 집주인이 있고 원룸임대놓는 경우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가구주택은 건축법상 단독주택으로 분류되요.?
정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은 차이점에 대해 알아볼까요?
◈다세대 주택(공동주택)
세대수 : 제한없음
층수 : 4층
소유 및 분양/매매 가능여부 : 가능
소유주 : 세대별 별도
◈다가구 주택(단독주택)
세대수 : 19세대 이하
층수 : 3층이하
소유 및 분양/매매 가능여부 : 불가능
소유주 : 1인
1층이 필로티구조(1층 주차장)인 경우 해당층은 층수에서 제외합니다.
다가구주택이 1층 필로티 포함해서 총수가 4층인 경우도 보셨을거에요~?
층수를 구분할때는 어렵게 보지마시고~ 주택으로 쓰는 층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이 하나있다면
세입자는 차이점을 알고있어야 전입신고때? 실수하지 않게 됩니다.
다가구주택 전입신고 하실때는 지번까지만 기재하면되고, ?다세대주택는 각 세대별 등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주소와 호수까지 정확하게 써야합니다! 제대로 쓰지 않으면 나중에 주택임대차보호법에 적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서비스 유니버스 웨이애드, 그리고 마케팅 플랫폼
이미 다양하고 익숙한 서비스마켓, 마케팅 플랫폼 크몽, 숨고, 클래스101을 비롯한 다양한 재능마켓, 프리랜서 마켓, 그리고 탈잉을 대표로 하는 레슨 및 컨설팅 마켓, 쿠팡, 위메프, 지마켓 등이 대표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다방, 직방이 대표되는 부동산 플랫폼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각각의 플랫폼에 입점함으로써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고 있다. 물론 그 효과에 따른 수수료를 부담하고 있지만 이러한 플랫폼에서 쉽게 벗어날 수는 없다. 익숙함 안에서 서비스와 고객의 편의를 위한 틈새를 찾다 지구상의 모든 서비스의 공유를 목표로 하는 서비스유니버스 웨이애드는 쉽고 효과적인 마케팅 플랫폼을 표방한다. 마케팅, 디자인,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오피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프리랜서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브랜드, 레슨 및 컨설팅, 문화예술 정보, 인물정보, 부동산 및 분양 정보, 핫플레이스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서비스들이 무료로 입점할 수 있다. 천편일률적인 프로필 페이지가 아니라 서비스 마다의 맞춤형 랜딩페이지를 개별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서비스의 아이덴티티를 극대화 할 수도 있다. 적게는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몇백만원을 들여 만들어야 하는 비즈니스 홈페이지(원페이지, 랜딩페이지, 이벤트 페이지)가 입점만으로 제작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기본형 페이지를 넘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맞춤형 랜딩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프로 파트너쉽 이상의 회원 유형으로 입점을 해야하고 연회비를 무려 1년에 11,000원이나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말이다. 서비스를 입점이 승인되면 즉이 랜딩페이지 제작이 시작된다. 디자인에 대해 1부터 10까지 관여할 수 있으며 샘플 페이지를 전달하면 유사하게도 제작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브랜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 디자인을 미리 준비하면 보다 수월하게 작업이 진행된다. 처음부터 너무 힘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된다. 파트너쉽이 유지되는 1년동안 무한정 수정이 가능하다. 물론 수정도 무료이다. 디자인의 변경, 이미지 및 내용의 변경, 나아가 전체를 다 뜯어고쳐도 무방하다. 시즌별, 이슈별로 리뉴얼도 가능하다. 불가능은 없다. 당신만의 전용 디자이너가 생긴다고 생각하면 쉽겠다. 랜딩페이지 제작이 완료되면 즉시 서비스가 론칭되고 플랫폼에 오픈된다. 페이지 하나하나에 검색최적화를 세팅하기 때문에 포털에서 페이지 검색이 잘 될 수도 있다. 확신을 할 수는 없지만 말이다. 서비스가 론칭되면 다양한 고객이 유입되고 고객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판매를 진행한다. 웨이애드는 서비스 공유 플랫폼을 표방하기 때문에 거래에 대한 제한도, 책임도 없다. 오직 고객과 서비스, 그들만의 공간이다. 때문에 수수료도 없다. 서비스의 퀄리티, 가격경쟁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오직 서비스의 재량에 달려있다. 지구상의 모든 서비스가 공유된다. 서비스 유니버스 웨이애드 http://www.wayad.co.kr
장 발장의 선택
장 발장은 프랑스의 소설가 빅토르 위고가 1862년 발표한 장편소설 ‘레 미제라블’에 나오는 인물이며 소설의 주인공입니다. 장 발장은 배고파하는 가엾은 조카들을 위해 빵 한 덩어리를 훔친 죄로 5년을 선고받고 4차례 탈옥을 시도하다 결국 19년을 복역하고 출소합니다. ​ 이후 장 발장은 디뉴라는 소도시에서 미리엘 주교의 도움으로 신세를 지게 되었지만, 막막했던 장 발장은 성당의 은으로 된 값비싼 물건을 훔쳐 달아납니다. ​ 하지만 경찰에 의해 다시 붙잡혀 성당으로 왔는데 주교는 오히려 장 발장에게 은촛대까지 주며 온정을 베풀었습니다. ​ 이 사건을 계기로 장 발장은 새로운 삶을 살고자 결심했고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가난한 이들을 도왔습니다. ​ 그 결과 어느 지방 도시의 시장이 되어 존경받는 삶을 살아가게 됐습니다. ​ 그러던 어느 날, 사과를 훔치다 붙잡힌 한 노인이 오래전 오해로 생긴 다른 범죄로 수배 인물이었던 장 발장으로 밝혀졌다는 놀라운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 이 소식을 들은 장 발장은 벽장 속에서 자신이 진짜 장 발장임을 증명할 수 있는 물건들을 꺼내놓고는 고민에 잠겼습니다. ​ ‘조용히 있어야 하는가? 정체를 밝혀야 하는가?’ ​ 다음 날, 재판정에서 판결이 내려지려는 순간! 진짜 장 발장 마들렌은 일어서며 말했습니다. ​ “내가 장 발장이요!” ​ 결국 장 발장은 편하게 누릴 수 있던 자유로운 삶과 명예를 모두 포기하고 자신을 대신하여 가중 처벌을 받을 뻔한 노인을 위해 용기 내 진실을 자백했습니다. 육체의 평안과 마음의 평안, 이 두 가지 중 여러분은 어떤 걸 선택하시겠습니까? 마음의 평안을 선택하는 방법은 당장 눈앞의 이익에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 양심이 이끄는 대로 따르는 것입니다. ​ ​ # 오늘의 명언 인간을 비추는 유일한 등불은 이성이며, 삶의 어두운 길을 인도하는 유일한 지팡이는 양심이다. – 하인리히 하이네 – ​ =Naver "따뜻한 하루"에서 이식해옴..... #양심#인생#삶#명언#영감을주는이야기#교훈#따뜻한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