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3840
100,000+ Views

스마트하고 신선한 스타일을 갈망하는 남자에게

아, 춥습니다. 추워요~ 오늘도 역시 한파가 계속 된다는군요. 비즈니스 맨들에겐 혹한기가 괴롭습니다. 패딩이나 파카의 유혹을 좀처럼 떨칠 수 없지요.
하지만 패딩과 파카를 스마트하고 신선하게 입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수트 위에 입었을 때, 자칫 잘못하면 얼빵한 모습을 연출할 확률이 아주 높죠.
자신이 상대로부터 스마트하고 신선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수트 위에 코트를 입는 것이 가장 무난해요. 물론 피쉬 테일 파카나 야상 스타일의 점퍼를 수트 위에 덧입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스마트하고 신선하게 연출하는 방식이죠. 아래 스타일링을 보시면 어떻게 입을 지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위 이미지들을 보시면, 클래식의 범주 안에서 아주 다양한 시도가 돋보입니다. 여유로움과 편안함 보다는 스마트하고 샤프한 이미지가 훨씬 강하게 풍깁니다.
수트와 아우터를 톤온톤으로 맞추거나, 체크 수트 자체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그도 아니면 스카이 블루 수트를 과감하게 입을 수 있죠. 중요한 점은 수트와 아우터의 조화입니다.
무채색 계열을 어떻게 매칭하면 모던하고 스마트한 이미지가 구축되는지 이미지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려워하는 체크 수트와 타이 그리고 아우터의 조합도 잘 구현하고 있지요.
튀는 아이템을 어떻게 활욯할 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셔츠-타이-수트-아우터로 이어지는 V존 연출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지를 보면 스타일링 팁을 한 눈에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우리는 사람을 겉모습으로 판단합니다. 상당한 시간을 공유하지 않는 이상 그 사람의 내면은 좀처럼 알지 못하죠. 식당에서, 은행에서, 거래처에서 우리는 항상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하고 평가받습니다. 행동거지도 포함되지요.
그래서 비즈니스 맨들에게 옷은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자신이 맡은 일을 처리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옷은 그 사람을 나타내는 여러 이미지를 응축하여 보여주는 기호(sign)일 수 있으니까요.
스마트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나를 만나는 사람에게 나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보세요. 옷 입기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네, 그렇구 말구요~
36 Comments
Suggested
Recent
딱봐도 수트와 코트의 완성도나 재질이 정말 괜찮다는게 보이네요 ㄷㄷ 저런 코트에 가성비까지 좋으려면 너무 욕심이겠죠?ㅠ
좌표좀부탁해요
좌표부탁드려요
좌표쩜요ㅎㅎ
좌표부탁드립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한복이라 쓰고, K-패션이라 부른다
요즘 우리나라 전통 의상인 ‘한복’이 최근 중국 일부 누리꾼들로부터 ‘원조 논란’이 되고 있는거 다들 알지? 그래서 추석 기념 우리 한복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서 소개하겠음!! 고구려 고분 쌍영총 벽화 – 주름치마와 저고리를 입은 고구려 여인 한복이 처음으로 기록에 등장한 것은 고구려의 벽화야 한푸&기모노 = 남방계 한복 = 북방계 삼국시대는 고구려,백제,신라,가야가 거의 같은 형태여서 큰 차이는 없어~! 그나마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고구려는 왼쪽여밈, 백제는 오른쪽여밈. 백제시대 한복 백제는 외국과 교류가 활발했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화려한 무늬장식이 많다고 함ㅋㅋ 통일신라 한복 신라는 통일신라 전/후로 나누어지는데 통일신라 이후부터는 중국 당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았대~ 당나라 복식 당나라의 영향? 동화에 나오는 선녀들 옷하면 떠오르는 그 옷! 날개처럼 생긴 숄을 걸친 옷. (이게 당나라 복식인줄 처음안 1인…ㅋㅋㅋㅋ) 고려시대 한복 고려시대는 중국이 한푸가 한복의 원조라고 우기는 그 시기ㅎ 고려시대는 삼국+남북국+조선시대 스타일이 섞인 퓨전스타일이야~ 일부 중국인들은 “한복은 명나라가 고려에 전해 준 것이다” 라고 주장을 하고 있지..^^ 근데 그거알아? 오히려 거꾸로 명나라 초기에 ‘고려양’ 이라고 불리는 고려의 풍습과 복식이 유행이였고 명나라 복식들이 고려의 복식 영향을 많이 받았어^_^ 무슨말인지 알지? 결국 일부 중국인들이 말하는 ‘한푸가 원조다’ 이 말은 거.짓.말 이라는 거지. 조선시대 공주 비대면 한복 패션쇼, KOREA IN FASHION 조선시대 때의 한복은 임진왜란 이후부터 변하기 시작-> 지금 우리에게 익숙한 짧은 저고리의 한복으로 완성 조선시대 공주 비대면 한복 패션쇼, KOREA IN FASHION 올 해 조선시대 공주의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대면 온라인 패션쇼인 KOREA IN FASHION를 진행했는데,, 와…보면서 감탄… 너무 예뻐.. (입틀막) 조선시대 공주라고 하니까 영화 덕혜옹주가 생각ㄴ… 현대의 한복하면 빼놓을 수 없는 그 들! 바로 BTS (방탄도령단)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 사실 그 들이 유명해지기 전까지 관심이 없었는데, 지금와서 보니까 BTS가 노래 ‘IDOL’에 우리의 가락인 추임새를 넣고, 한복을 입는 등 우리 전통문화를 살려서 음악하는 모습들이 너무 존경 그 자체. 성공하는 데엔 이유가 있다. 작년에 경복궁 앞에서 보여준 무대… 레전드 of 레전드.. 방탄의 레전드 무대를 뽑는다고 하면 난 무조건 이거야. 방탄도령단도 마찬가지지만, 한류열풍의 주역인 블랙핑크 미모가 다했다.. (한복의 미모) 한복을 입고 찍은 이 뮤비(How You Like That)가 유튜브 3억 뷰가 넘었다면서..?- 국뽕이 차오른다..!!!! 사실 한류스타들이 한복이나 우리나라 전통을 살리려는 노력들에 대해서 우리나라 대중들은 큰 관심이 없었지만, 방탄도령단과 블랙핑크로 인해 요즘 많은 관심이 생기고 있는 것 같음ㅋㅋ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전에..) 우리 전통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자!
발볼, 발등이 커서 신발 고르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꿀팁
발볼이 넓은 사람들은 오른쪽 처럼 신발이 편하게 나왔으면 좋겠는데 왼쪽이 예뻐서 회사들이 보통 왼쪽 처럼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 발볼이 넓은 사람들은 억지로 오버사이즈로 신거나 그러는 경우가 많다. 발볼이 넓은 사람들이 신어야 할 신발 선택에 대해 알아보자.  번역은 내가 대충했다. 신발 이름 뒤에 2E나 4E가 들어가면 엄청 넓은 발볼로 나오는 거라고 보면 된다. 거의 모든 대부분의 신발은 B나 E로 나온다. 평소 너희들이 신발 매장가서 카운터 직원이나 아줌마들에게 발볼 넓은거 없어요? 라고 물어봐도 1E짜리 밖에 없다.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오버사이즈 해서 신었던 사람들 많을 거라 본다. 이것도 대충 번역했다. 일반적으로 성별에 따라 권장되는 발볼 넓이 및 신발 고르는 방법인데 여자는 2E, 남자는 4E를 골라. 자기 발을 줄자로 "뒷꿈치에서 엄지발가락 끝" 길이를 재라 거기서 사이즈 한단계만 올려서 신발 주문해. 예) 발 길이가 딱 260이면 4E 265mm 신발을 주문 정말 앵간해서는 발볼 넓다고 해도 정사이즈에서 +1 (5mm 업) 하면 불편함은 없다. 이것도 번역했다. 발볼과 발등에 따라 다르다. 2E와 4E는 발볼 넓이는 같으나 발등 높이가 4E가 더 높아.  6E는 탈인간들 피지컬 발을 가진 사람들이 신는 사이즈니 거의 99%의 사람들은 4E에서 정리된다. 4E 운동화를 파는 브랜드는 아디X스, 나X키, 아식X, 언더X머, 뉴발란X 이렇게 있으니 재량껏 주문해. 출처 발볼 넓고 발등도 높아서 길이 긴 신발 신느라 싫었는데 이거 개꿀팁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