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gleKorean
49 years ago10+ Views
좋아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마음껏 나눌 수 있는 세상, 나아가 내가 '미처 모르던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는 세상. 그것이 빙글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역할은 그 세상을 조금 더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작지 않은 변화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 변화의 첫 걸음이 바로 지금 소개해 드릴 카드쇼 및 에디터 개편입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들도 한 걸음씩 차근차근, 어쩌면 조금은 과감하게 변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에디터 첫 화면]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지요. 누군가는 노래로, 누군가는 연극이나 강연으로, 또는 말없이 안아주거나 피켓을 들기도 하는 것처럼 말이에요. 이 모든 방식을 아우르기 위해서는 최대한 단순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이전보다 직관적인 모양새의 에디터가 만들어지게 되었답니다. 앞으로는 카드를 쓰기 위해 들이는 품을 최소화 하면서도 매력적인 카드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블락 없이 이미지 - 글 - 이미지가 보이는 화면]
빙글 카드의 블락구조와 이미지 슬라이드는 빙글의 매력 중 하나로서 여러가지 모습들을 보여주기에 용이했지만, 그만큼 어떻게 예쁘게 보이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많은 노력을 들여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쉽고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에디터를 만들기 위해 블락구조과 이미지 슬라이드를 없애 간단한 방식으로 카드를 읽고 쓸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링크 미리보기]
조그만 변화 중 하나로, 링크 미리보기 기능이 더해 졌습니다. 링크를 넣고 엔터를 침과 동시에 생성이 되는 미리보기는 링크와 별개의 개체로, 미리보기만 남기고 싶을 때는 링크를 지워도 전혀 상관이 없답니다. 유튜브나 다음TV팟 같은 비디오도 같은 방식으로 넣으면 됩니다. 비디오 첨부가 아주 쉬워졌죠?
[컬렉션, 언어, 커뮤니티 선택 화면]
에디터는 오롯이 글을 쓰기 위한 공간으로, 글이 보여질 공간을 택하는 발행 작업은 다음 화면에 모아 두었답니다.
[업데이트 필수!를 알리는 이미지 - 이번 업데이트를 꼭 진행해야, 새로운 카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만남이라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더 좋은 빙글이 되기 위한 첫걸음인 만큼 모두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미처 신경쓰지 못했던 부분들로 불편하셨던 분들도 계셨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업데이트와 함께 대부분의 오류들이 수정이 될 예정이지만 혹시라도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꼭 말씀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면서 주시는 피드백들은 더 좋은 빙글을 만들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VingleKorean
0 Likes
0 Shares
0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