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yongho
5,000+ Views

오늘의 기상정보(17.01.26)

__0__ [06:30 현재] 오늘 아침 언양지역은 맑은 날씨이고, 현재 기온은 -8°C입니다. 안전하게 귀향하시고, 즐건 설명절 보내세요. 화이통! 화합과소통! ᆞ 기상정보 : 2017년 01월 26일 04시 0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져 밤에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7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 (26일 밤부터)경기동부, 강원영서 및 산지, 북한 : 3~10cm(많은 곳 강원산지, 북한 15cm 이상) - 강원동해안, 충청내륙, 전북내륙, 경북내륙, 제주도산지 : 1~5cm - 서울.경기도(경기동부 제외), 충남서해안, 전남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서해5도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6일 밤부터 27일 오전까지) -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서해5도, 북한 : 5~10mm - (27일) 그 밖의 전국, 울릉도.독도 : 5mm 내외 * 예상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27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고, 낮부터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내일까지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및 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특히, 지표면의 온도가 낮아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면이 미끄러운 곳이 있고, 산간도로나 교량의 경우 어는 곳이 많겠으니, 귀성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모레(28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맑다가 밤에 서쪽지방부터 구름많아지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o 중부와 전북동부내륙,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아침까지 매우 춥겠으니, 건강 관리와 농작물 관리,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낮부터 차차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일부 강원영동과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도를 중심으로 내일(27일) 눈 또는 비가 내리기 전까지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내일(27일) 해안과 강원산간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26일) 밤부터 내일(27일)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내일 서해상과 동해상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귀성객은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황사 전망 > o 오늘 오후 강풍에 의해 중국북부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할 가능성이 있고, 황사가 발원할 경우 내일(27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우리나라 서해안지역을 중심으로 약하게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으나, 황사 발원량과 기류에 따라 매우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사진 문용호/양산 통도사 극락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moonyongho
1 Like
1 Share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집콕하는 집사들의 귀여운 소통 방법
리지 씨는 바이러스 예방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 집 밖으로 나가지 않은 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지루함에 창밖을 내다보던 그녀는 맞은편 건물의 한 가정집에 하얀 고양이 한 마리가 어슬렁거리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종이에 매직으로 커다랗게 글씨를 써 창가에 붙였습니다. '하얀 고양이의 이름이 무엇인가요?' 리지 씨는 별 기대하지 않고 붙인 쪽지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말이죠! 맞은편 건물 창문에 쪽지가 붙어있었습니다. '데이비드 보위'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데이비드 보위의 아랫집에서도 답장이 날라온 것입니다. '제 이름은 아이스예요. 바닐라 아이스' 심지어 아랫집은 친절하게 고양이의 그림까지 상세하게 그려주었습니다. 리지 씨는 웃으며 그날 겪은 에피소드를 트위터에 공유했고, 이 귀여운 이야기는 엄청난 속도로 퍼지며 62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트위터 덕분에 데이비드 보위의 집사 이름은 크리스 씨로 밝혀졌으며, 리지 씨는 그녀와 트위터로 사진을 주고받으며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아랫집에 사는 바닐라 아이스의 정체는 아직은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리지 씨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사람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 문화로 전 세계에서 소통되는 다양한 문화를 주고받기도 하였는데요. 스페인에서는 80세 할머니를 위해 아파트 주민들이 모두 창문을 열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기도 했으며, 이탈리아에서는 파티를 즐기지 못하는 주민들이 각자 발코니에 나와 음악을 크게 틀어놓고 서로를 향해 건배하거나 춤을 추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피어나는 귀여운 인류애에 미소가 절로 나오는 소식이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즐기는 훈훈한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대합니다! 꼬리스토리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신문이 눈에 들어오는 경제용어(5)
오늘은 어제 말했던 금리의 이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보기 편하시고, 외울게 많기 때문에 칸을 나누어 캡쳐하시거나, 복사하셔서 들고다니실 수 있게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금리 이름별 정리해봤습니다. * 여신금리 : 금융기관에서 고객에게 돈을 빌려줄 때 적용하는 금리.                즉, 대출금리.  추가로 여신기관은 돈을 빌려주는 기관. * 수신금리 : 예금금리가 수신금리. 고객 입장에서는 돈을 예금하는 것이지만                은행입장에서는 돈을 받는 것이므로 수신금리. * 대고객금리 : 은행이 고객과 거래할 때의 금리로 예금금리. (대출금리 등) * 공금리 : 금융기관이 급전이 부족해서 공기관인 한국은행에서 빌려올 때의 금리. * 시중금리 : 금융시장의 사정을 잘 반영하는 대표적인금리. 일반적으로 시중은행의               "대출금리". * 실세금리 : 시중의 자금사정을 가장 잘 반영하는 금리로 신문의 금리지표에 매일 나오는 금리.                거래규모가 크고 다른 금리에 큰 영향을 미침.                 ※ 금융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는 금리. * 명목금리 : 돈의 가치 변동을 고려하지 않은 숫자상의 금리. * 실질금리 : 명목금리에서 물가상승률을 뺀 금리. * 표면금리 : 통장 표면에 찍힌 금리. 또는 채권 발행시 액면에 찍혀있는 금리. * 실효금리 : 실제로 지급받는 금리. 표면금리가 똑같이 2%라도 단리냐 복리냐에 따라   실제로 지급받는 이자가 달라진다. * 고정금리 : 금리가 변하지 않고 만기때까지 고정되는것 * 변동금리 : 금리가 3개월 또는 6개월 등의 단위로 변하는것  * 단리 : 원금에만 이자가 붙는 것 * 복리 : 원금뿐만 아니라 이자에도 이자가 붙는 것. 복리상품을 선택할때는           월>분기>연복리식이 유리 (기간이 짧을수록 더 잦은 이자에 이자가 붙기때문) * 우대금리 : 고액예금,신규계좌 개설 등 일정 요건을 갖춘 고객에게 주는 특별금리. * 프라임레이트 : 신용도가 우수한 우량기업에 대출할 때 적용되는 금리. (대출금리의 기준) * 가산금리 : 덧붙이는 금리. 신용도가 낮은 기업이나 개인이 대출을 받을때 최우대                 대출금리(프라임레이트)에 가산금리를 붙*. * 티저금리 : 대출자를 유혹하는 금리로 대출 초기에는 매우 낮은 금리로 유혹하지만               그 기간이 끝나고 나면 대출금리가 확 올라 갚느라 힘듦. * 코픽스금리 : 9개 시중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평균금리. (Cofix 금리)                 근래에는 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때 코픽스 금리 연동. - 잔액기준 코픽스 금리 : 매월 말 자금조달 잔액의 금리를 기준으로 평균 한 금리 -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 금리 : 이번 달에 신규로 조달한 자금을 기준으로 한 금리 이렇게 있습니다! 다 알 필요는 없지만, 한번 읽어보시고 이런게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금융상품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금융상품은 너무 여러개가 있고, 길어질 것 같아서 은행편, 증권편, 보험편 3회차에 나누어서 올려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개학도 미루어지고, 수능도 연기가 되고, 꽃이 피는 날씨 좋은날 나가지도 못하는 이때 저와 같이 경제 공부를 하여 미래를 대비하고 계신 여러분들 오늘도 존경하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고 물어보고 싶으시거나, 추가로 궁금한 부분 알려주시면 제가 아는 내용이면 설명해드리고, 모르는 부분은 아는 분들을 통하여 정보의 사실유무를 검증하여 카드를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