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eheat65
1,000+ Views

[온골요법]온골요법의 효과 

-뼈를 따뜻하게 하면 온몸 혈액순환 개선되어 병을 예방할 수 있어
“모든 병은 사람의 몸속에서 가장 약하고 피가 덜 가는 곳에 생깁니다.
각자 자기 몸에 맞는 방식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온골요법을 통해 질병이 하나씩 개선될 것입니다.”
온골요법의 효과는 과연 무엇일까.

-병은 우리 몸속에서 가장 차가운 곳에서 생기는 것
모든 병은 한 가지 관점으로 보면 답이 쉽게 나옵니다.
바구니에 세상 모든 병의 이름을 적어서 넣었다고 생각해봅시다.
모든 병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모든 병은 균, 염증, 신경, 근육, 통증,
이 다섯 가지 개념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병의 공통점인 균, 염증, 신경, 근육, 통증이 가진 공통점이 무엇인지 잡아봅시다.
공통점은 신체 중 어딘가 찬 곳에서 시작된다는 점입니다. 생로병사는 몸이 점점 차가워지는 것이라 했습니다.
어떤 병이든 그 사람의 몸에서 가장 약한 부위에서 시작됩니다.
술로 예를 들자면, 가장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며 술을 많이 먹는 사람 10명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들이 모두 똑같은 생활을 몇 개월 동안 한다면, 사람들은 이들 모두 위암에 걸릴 것이라고 판단할 겁니다.
그러나 그 10명이 모두 위암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 상태가 똑같은 사람들이라도 하더라도 다릅니다.
어떤 이는 위암에 걸리고, 어떤 이는 폐암에 걸리고, 어떤 이는 간암에 걸리고,
어떤 이는 중풍에 걸리고, 어떤 이는 또 다른 질병으로 건강이 망가집니다.
이렇듯 모든 병은 그 사람 몸속에서 가장 약한 곳, 가장 피가 덜 가는 곳에 생긴다는 것입니다.
모든 병의 공통점은 차갑다는 것입니다. 생로병사 과정의 공통점도 차가워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뼛속이 차가워지는 것을 우리는 지금까지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뼛속이 따뜻해야 온몸 혈액순환 원활해져
혈액순환은 건강의 지름길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살 속의 혈액순환만 생각했지,
뼛속의 혈액순환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는 뼛속의 혈액순환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병을 따로 따로 보았습니다. 그래서 병을 이기기가 힘들었던 겁니다.
뼛속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야, 살 속의 혈관도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여러분의 건강을 되찾는 비결임을 상식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고속도로에 고장이 나거나 사고 때문에 인터체인지가 막힐 때가 있습니다.
이때 고장 난 차, 사고 난 차를 치워서 인터체인지가 막힌 것만 뚫어주면 통행이 원활해집니다.
혈액순환장애는 차가워져가는 뼛속의 혈액순환만 개선하면 됩니다.
사람마다 자기 몸에 맞춰서 뼛속을 따뜻하게 해주면 됩니다.
사람은 각자 몸이 전부 다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은 하나일지 모르지만,
각자의 몸에 맞게 몸을 따뜻하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여러분이 온골요법을 했을 때 여러분의 건강이 하나씩 개선될
것이라는 점을 상식으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세상에서 건강에 가장 소중한 것이 공기입니다.
그처럼 여러분이 건강을 되찾는 비결도 세상에서 가장 상식적이어야 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 온골요법에 건강의 비밀이 숨어있음을 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뼈를 따뜻하게 해야 건강합니다. '어디든 아프면 이 책을 보면 된다'
저자 문운석의 건강이야기입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엄지의제왕 어깨 통증 잡는 혈 자리
엄지의제왕에서 어깨 통증에 대한 내용이 방송되었는데요. 박경호 한의사가 출연해 눌러만 줘도 통증이 사라지는 혈 자리를 소개 했습니다. 우선 뒷목과 날갯죽지를 아프게 하는 승모근을 다스리는 혈 자리부터 알아 봅니다. ★ 뒷목 날갯죽지 아플때 눌러주면 좋은 혈자리 견중수혈 - 승모근을 다스리며 기혈 소통을 돕는 견중수혈을 지압하면 어깨 통증, 등 쪽 날갯죽지 담 발생 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견중수혈 찾는법 1. 고개를 숙인 후 목 뒤에서 가장 튀어나온 뼈를 찾는다. 2. 7번째 경추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지점을 찾는다. 3. 그 저점을 중심으로 손가락 2개 디동한 지점이 견중수혈! ▶ 견중수혈 지압법 - 힘이 좋은 중지로 아플 정도로 세게 마사지하듯 꾹꾹 눌러 지압 합니다. - 세게 눌렀다 뗐다가 10번 정도 반복 하세요. - 견중수혈을 누른 상태에서 목을 45도 숙여 충분히 근육을 늘려주는게 포인트! - 5초후 원위치 합니다. 5~10번 정도 반복. ★ 가만이 있어도 아픈 어깨는 견정혈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누워있어도 어깨가 아픈 이유는 극상근 때문! ▶ 견정혈은 찾는법 보통 반대 손으로 아픈 어깨에 손을 올렸을 때 중지가 닿는 곳, 어깨를 눌렀을 때 가장 아픈 부위가 대부분 견정혈! 1. 고개를 숙인 후 목 뒤에서 가장 튀어나온 뼈(7번경추)를 찾는다 2. 어깨에서 가장 높은 지점과 잇는다 3. 두 지점을 연결했을 때 중앙지점 ▶ 견정혈 지압법 1. 아픈 어깨에 반대쪽 팔을 올려 검지로 견정혈을 지압한다. 2. 아픈 어깨의 팔을 뒷짐 지듯 등 위로 최대한 올린다. - 팔을 올리면 견정혈의 움직임이 느껴짐. 3. 땡기고 5초동안 쉬었다가 제자리로 돌아가는 동작을 5~10회 반복. ★ 팔을 들어 올리거나 돌릴때 통증은 견우혈 ▶ 견우혈 찾는법 1. 아픈 쪽 팔을 옆으로 펼친 후 직각이 되도록 접는다(알통 만들듯이) 2.어깨뼈를 중심으로 앞쪽 근육을 타고 내려와 움푹 파인 곳을 찾는다. 3. 앞쪽과 뒤쪽 혈 자리 동시에 지압 한다. ▶ 견우혈 자극 운동법 1. 엄지를 겨드랑이에 지탱한다. 2. 견우혈을 누르고 팔을 앞으로 올리며 운동한다. - 팔을 올릴 수 있을 만큼 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 - 올렸을 때 5초 유지 후 팔을 내린다. - 5~10회 실시 3. 견우혈을 누른 상태에서 팔을 등 뒤로 뻗는다. 이렇게 3가지 혈자리를 마사지하고 운동하면 어깨 통증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혈 자리를 지압 후 운동하는 것이 중요! 너무 자주하면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아침, 점심, 저녁으로 시행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근육을 끝까지 당겼다가 내려준다는 생각으로 운동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