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21wef
100+ Views

일상속 따뜻한 행복을 전하는 ‘LOOK SMITHSONIAN : 스미스소니언사진전’

세계 최대규모 박물관 ‘스미스소니언’의 세계 최초 사진 기획전 ‘LOOK SMITHSONIAN: 스미스소니언사진전’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7년 3월 15일까지 개최한다.
‘LOOK SMITHSONIAN : 스미스소니언사진展’는 대한민국 최초로 진행되는 스미스소니언 기획전시로, '스미스소니언'의 산하기관인, 스미스소니언 매거진이 매년 진행하는 '스미스소니언 매거진 포토 컨테스트'의 역대 수상작들이 전시 되었다.

이번 전시는 스미스소니언이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모처럼의 해외 전시로, 특히, 사진전의 경우 해외 최초로 진행되는 바, 그 의미가 남다르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스미스소니언 매거진 포토 콘테스트’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라이프, 세계보도사진전과도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한 사진전으로, 매년 100개국 이상, 수십만 명의 참가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1회~13회의 수상작 중 엄선된 140여점의 작품이 공개됐다.

스미스소니언 매거진 포토 콘테스트가 분류한 7개의 카테고리를, 새로운 분야와 섹션으로 재배치하여 우리가 살아가며 만나는 '의미 있는 순간'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1. 형언할 수 없는 / 2. 익숙함을 벗어난 / 3. 햇살처럼 빛나는 총 3가지의 큰 테마로 나뉘어 진행되며, 그 가운데 작은 소주제들로 묶인 에피소드형식의 작품들이 리듬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러한 구성은 관람객이 사진에 담긴 감정, 생각, 기억들을 공유하고 공감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하여 우리의 삶에 전하는 따스한 통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의 주최/주관을 맡은 (주)디커뮤니케이션의 '김대익'대표는 "‘LOOK SMITHSONIAN : 스미스소니언사진展’은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스미스소니언 전시로,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보다 더 풍성한 스미스소니언의 콘텐츠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월간웨딩21 웨프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