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 분석 내용은 길어서 생략합니다.> - http://checkthiscompany.tistory.com/36

2017년도 상반기까지 쌓여있는 물량을 감안하면, 당장에 건설경기가 회복되지 않음을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가계부채가 증가하고 있고, 실수요자가 줄고 있으며, 국민 생산인구가 줄고 있는것은 문제이나, 재건축 및 도시개발에 대한 인프라 움직임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의 주가도 너무 저렴하다. PBR 이 0.5 정도이고, PER도 5배, ROE는 10%까지 갈 수 있는 상황에서 이만한 기업을 찾기는 어렵다.
가장 필요한게 있다면 영업환경의 개선인데, 그 부분이 현재는 불투명하지만, 최근 "철강, 철강" 외치는 이유가 있다고 본다.
앞으로 중국 구조조정이 계속된다는 의견은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서비스산업 위주로의 산업 구조조정 개편은 리커창, 시진핑 등 계속 언급되는 사항이며, 산업의 구조개편이 없고서는 중국의 현재 환경이슈와 개인별 소득 향상은 이루어지기 어렵다고 판단된다.

철 스크랩 가격이 하락하고, 철광석 가격은 일부 상승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상황인 것을 감안할 때 바라보아야하는 것은 건설경기이다.
최근 주택자금이 주식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오고 있지만, 터무늬 없는 소리로 판단되고, 대선 이후에 주택시장에대한 정책이 우호적으로 바뀌는지 여부에 따라 대한제강의 주가는 상승할 수도 현재상태를 유지할수도 있다고 판단된다.
- 세부내용은 하기 출처에서 확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