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carly
5 years ago10,000+ Views
[옷을 잘 입고 싶은 욕망] < 넷 - 블랙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 > 내 동생 옷장속에는 검정 옷만 있습니다. 그래서 내 친구들 사이에서 동생은 '맨인블랙'으로 통합니다. 아직 고등학색이기도 하지만 색을 쓰는 센스는 부족해도 정확한것은 "난 검정이 좋아" 입니다. 모노톤(무채색)은 어디나 무난히 잘어울리고 베이스색입니다. 좋아하는 색에 대한 질문에 사람들이 편하게 무채색을 뽑는 경향이 많은것도 자신이 좋아하는색은 자신이 입었을때 무난히 잘 어울리는 색이 되기가 쉽기때문일것입니다. 그렇기에 일반 의류업자들도 가장많이 쓰는 색도 블랙 네이비 화이트 그레이라고 합니다. 그말은 그 옷이 어떤옷이던 어떤 소재던지 모노톤은 유행이 없으며 옷장속에 없어선 안되는 극강의 색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나 명성뒤에 꽤나 큰 리스크를 안고 있습니다. 그만큼 흔하고 그만큼 새로움이 없기에 매일 모노톤만 입는사람은 색을 섞는사람을 시각적으로 이기기 힘듭니다. 모노톤 옷으로 승부를 볼려면 그만큼 옷으로 승부를 봐야하기 때문에 양질의 소재, 자신의 기장과 핏에 완벽히 맞아떨어지는 3박자가 필요한데 거기다가 가격대까지 매번 맞추기가 참 어렵습니다. 옷입기는 자신를 보여주는 가장 다이렉트한 시각적 메세지입니다. 그안에는 개인의 의도함이 있고 삶의 방식이 있습니다. 모노톤은 각각의 느낌이나 매력이 너무 큰 색임을 부정할순 없지만 그런 이유로 하카리 회원님들께서 만약 옷을 고를때 잘 어울린다는 이유만으로 너무쉽게 쇼핑백에 담아오지는 않는지 물어보고 싶네요.
harcarly
21 Likes
20 Shares
6 comments
Suggested
Recent
블랙이 가장 어려운 색깔.... 너무 어려워요...
시크함이 묻어나니..ㅋㅋ 라고 변명
말그대로...개성은 없어보이죠... 무채색의 특징인데 대신 거기에 포인트 색하나만 넣으면 그색을 돋보이게해주니 , 올무채색 코디보다 포인트 하나넣으주면좋을듯~!
그래도블랙만의카리스마는무시할수없죠ㅋㅋ
흰옥스퍼드에 일반 검정 바지 롤업에서 입으면 개나소나 이쁨 그래서 저는 개?
View more comments
21
6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