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drhd7979
1,000+ Views

어느 선술집 벽의 낙서, 친구야

어느 선술집 벽의 낙서, 친구야
친구야! 이쁜 자식도 어릴 때가 좋고, 서방 마눌도 사랑이 뜨거울 때가 부부 아니더냐. 형제간도 어릴 때가 좋고, 벗도 형편이 같을 때가 진정한 벗이 아니더냐.
돈만 알아 요망지게 살아도 세월은 가고, 조금 모자란 듯 살아도 손해 볼 것 없는 인생사라 속을 줄도 알고 질 줄도 알자. 얻어 먹을 줄도 알면, 사 줄 줄도 알게!
틀켜쥐고 있다가 죽으면, 자네 아들이 감사하다고 할건가? 살아 생전 친구한테 태포 한잔도 사고, 돈 쓸데 있으면 쓰고 베풀고 죽으면 오히려 친구가 자네를 아쉬워 할것일세! 대포 한 잔 살 줄 모르는 쫌보가 되지 말게!
친구 자주 불러 내 대포 한 잔으로 정을 쌓는것이 바로 돈 많은것 보다 더 즐겁게 사는것이라네. 그러니 친한 친구 만들어 자주 만나보세.
내가 믿고 사는 세상을 살고 싶으면 남을 속이지 않으면 되고,  남이 나를 미워하고 싫어하면 나 또한 가까운 사람에게 가슴 아픈 말 한 적이나 글로 아픔을 주지 않았나 주위를 돌아보며 살아가자.
친구야! 큰 집이 천간이라도 누워 잠 잘 때는 여덟 자 뿐이고, 좋은 밭이 만평이 되어도 하루 보리쌀 두되면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는 세상이니, 몸에 좋은 안주에 소주 한 잔하고 묵은 지에 우리네 인생을 노래하며 사시게.
멀리 있는 친구보다 지금 자네 옆에 이야기 들어 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그 사람이 진정한 친구가 아닐까?. 

Comment
Suggested
Recent
dddddddd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부정적 피드백을 편안하게 받아들이려면?
이 방법이 비판에 민감한 당신을 정반대의 사람으로 바꿔놓지는 못한다. 다만 타고난 성향에 맞추어 살면서도 피드백을 지금보다는 덜 피할 수 있도록, 때로는 상처받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라도 피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법을 설명한다. 그럼 불안유형 '부정적인 피드백에 대한 두려움'을 낮추는 전략을 알아보자. 1. 피드백에 관한 준비된 답변을 만들어두라. 준비된 답변을 이용하면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피드백에 대한 생각을 처리할 시간을 벌 수 있다. 준비된 답변은 반드시 상대방이 언급한 합당한 지적을 대체적으로 수긍하며 조만간 그 내용을 수용하겠다는 뜻을 내비쳐야 한다. 만약 당신이 자기만의 눈높이가 대단히 높은 사람이라도, 이럴 때만큼은 평소보다 자신의 맹점을 수용하는 태도를 보여주는 편이 좋다. 2. 피드백을 침착하게 받아들이는 척하라.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면 거부하고 싶을 때가 있다. 화가 나거나 실망할 때도 있다. 하지만 이럴 때도 가급적 침착한 태도를 보이면 좋다. 달리 말하면 시간을 벌기 위해 우선 받아들인 척이라도 하라는 말이다. 일부러라도 침착한 태도로 행동하면 실제로도 빠르게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당신의 머리와 가슴은 이런 몸짓이 보내는 비언어적 신호를 즉시 알아챌 것이다. 완벽하게는 아니라도 어느 정도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3. 샌드위치 기법을 연습하라. 피드백을 받을 때, 가능하면 '샌드위치' 형태로 해달라고 부탁해보라. 샌드위치 기법은 '잘한 점 - 문제점 혹은 위험선 - 그 외에 다른 좋은 점'과 같은 순서로 피드백을 주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형태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라. 샌드위치의 진짜 내용물은 쓴소리를 효율적으로 받아들이기 위해 앞뒤로 먹기 좋은 빵(좋은 소리)를 얹어놓는 기법이다. 비록 가식적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인정해주는 표현을 먼저 들으면 피드백을 훨씬 쉽게 받아들인다. ※ 위 콘텐츠는 《불안을 다스리는 도구상자》에서 발췌 · 편집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