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clinic2016
5,000+ Views

건조한 기내, 피부관리는 이렇게!



건조한 기내, 피부관리는 이렇게!


안녕하세요. 차앤유클리닉입니다 :)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우리나라에서 갈 수 없는 나라는 찾아보기 힘들 정도이며, 때마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유로운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만큼 장거리 비행을 하는 여행지로 떠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건조한 기내 피부 관리에도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어느 연예인은 수분크림 한 통을 다 쓴다고 하고, 또 어느 연예인은 미스트를 종일 뿌린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기내 피부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클렌징 워터 이용하기


공항에 진한 메이크업을 하고 갔다면 비행기 탑승 후에는 지우는 것이 좋아요. 건조한 기내에서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위해서죠. 하지만 기내 화장실에서 클렌징 제품을 활용해 지우는 것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따라서 클렌징 티슈나 워터를 활용하는 것이 간편해요.
클렌징 워터를 화장 솜에 듬뿍 묻혀 휴대하면 기내에서도 여행지에서도 쉽게 화장을 지울 수 있어 좋고, 오일의 경우엔 작은 통에 나누어 담아 가져가거나 필요한 만큼 빨대에 넣어 고데기로 앞뒤를 막아주면 샘플과 같은 형태가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틈틈이 수분 공급해주기


클렌징 후에는 수분감이 많으면서 너무 무겁지 않은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틈틈이 미스트를 뿌려주어 피부에 수분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충분히 수분감을 주면 기내에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죠. 이렇게 바르고 뿌리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위해 기내에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기내에서 마스크팩 사용?


기내에서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이들도 있는데,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지친 피부에 휴식을 줄 수 있고 피부가 달아오르거나 당기는 것을 막아주면서 충분히 피부에 보습감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장시간 마스크팩을 하는 것은 주름이 생기거나 과영양 반응이 나타나는 등 오히려 피부에 역효과를 줄 수 있으니 적정 시간을 유지하고 바로 떼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4. 잊지 말아야 할 '자외선 차단제'


이렇게 지우고 덧바르는 중에도 기내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외선 차단제!
특히 창가 쪽에 앉아있다면 여차하면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그대로 노출될 수 있어요.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의 적정량을 꼼꼼하게 두드려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2~3시간 간격으로 수시로 덧발라주면 더욱 완벽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지금까지 건조한 기내에서의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설레는 해외여행! 기내 피부관리법까지 알고 있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비행이 될 수 있겠죠?


건강/피부/뷰티 등 다양한 정보를 더 보고 싶다면 차앤유클리닉을 팔로우해주세요!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유용한 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유용한 정보들 함께 나누고 싶어요 :) 자주 찾아주실 거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6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