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swave
1,000+ Views

Docswave의 클라우드 확대 프로젝트!!

Docswave는 기본적으로 Google 기반의 업무용 서비스(전자결재)이기 때문에 전자결재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문서가 구글문서였습니다. 구글문서의 장점은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이기 때문에 웹상에서 바로 문서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의사결정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치명적인 단점이 한 가지 있는데요, 문서양식을 구글문서로 등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 MS Office 파일이나 한글파일로 문서양식을 사용하던 기업들이 Docswave를 도입하면 문서양식을 구글문서로 변환해서 등록해야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미 클라우드를 도입해서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에게는 문제가 없으나 클라우드의 이해도가 낮은 분들은 문서양식을 등록할 때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Docswave 운영진은 아직 클라우드를 도입하지 않은 기업들도 Docswave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Docswave를 통해 점차적으로 업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변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구글문서가 아닌 MS Office 파일, 한글파일 (hwp), PDF 등 다양한 파일로 전자결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양식파일을 등록해 놓으면
일반직원들은 그 양식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문서를 작성 후 다시 업로드하여 기안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누구나 별도의 교육없이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Docswave운영진은 이 세상 많은 기업들이 Cloud를 도입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사명감은 절대로 잃지 않을 것입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DID성공하려면 공인인증서보다 안전하고 편해야 지코드이노베이션 지디넷 인터뷰
메시지 전달이 잘된 기사네요. 주저리주저리 말하면 탁하고 알아듣고 요약해주시는 신공!! ------------ #DID #탈중앙화 #통합로그인 #신원증명 #공인인증서 #소셜로그인 #패스콘 #IDall #지코드이노베이션 "탈중앙화ID(DID)가 성공하려면 이용자가 사용하기 쉽고, 보안성이 높아야 합니다." 임용훈 지코드이노베이션 대표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블록체인서울2019'에서 DID의 실생활 확산을 위한 과제와 해결방안을 발표했다. ​ 임 대표는 "DID는 신분증 기능과 로그인 기능을 수행한다는 면에서 기존 디지털ID와 똑같다"며 "디지털ID는 이미 지난 20여 년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연구돼 오던 분야이며, 대표적인 사례로 공인인증서가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공인인증서는 이미 모바일 신분증 기능과 통합 로그인 기능을 모두 갖고 있으며, 수천만 장이 발행될 정도로 성공적이고 많은 곳에 적용됐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앙화된 시스템으로 인해 기술·운영 경직성의 부작용이 나왔고, 이로 인해 퇴출 요구까지 나오게 됐다"고 공인인증서의 불편함을 지적했다. 최근 편리하게 많이 쓰이는 소셜 로그인의 문제점도 언급했다. 그는 "소셜 로그인은 신분 증명 기능은 없고 통합 로그인 기능만 제공하는 디지털ID"라며 "소셜로그인도 중앙화된 서비스에서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다 보니 개인 정보 오남용으로 인해 프라이버시 보호에 실패하고, 여전히 비밀번호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해킹 문제도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의 편의성 문제와 소셜 로그인 서비스의 보안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DID"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현재 DID와 연결된 사용자 월렛은 편의성과 보안성 측면에서 여전히 문제를 갖고 있으며, 오히려 사용자 환경은 더 어려워졌다"며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공인인증서와 소셜 로그인에서 겪었던 경험이 반복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그 해결 방안 중 하나로 자사의 사용자 계정 인증 솔루션인 패스콘 기술을 소개했다. 그는 "탈중앙화된 퍼블릭 체인으로 DID를 구현하되, DID를 접속하는 월렛단은 별도의 인증서버기관과 연동해야 편의성과 높은 보안성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며 패스콘 기술을 통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코드이노베이션은 패스콘 인증 기술을 자사 비밀번호 관리 앱 '아이돌(IDall)'에 적용했다. 향후 아이돌 플랫폼에도 DID 서비스를 접목시킬 계획이다. 임 대표는 "아이돌은 패스콘 인증서버로 높은 보안성을 확보하고, 추후 DID플랫폼을 추가할 계획"이라며 "패스콘 인증 기술을 적용하기 원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에도 해당 기술을 제공해 바람직한 DID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91018153507&re=zdk#imadnews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91018153507&re=zdk#ima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