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gangilbo
50,000+ Views

[중앙일보 카드뉴스] 중국인 없는 한국에 놀러오세요

70 Comments
Suggested
Recent
만약 여기서 중국한테 지는 모양새가 보이면 앞으로 중국한테 호구잡히는거죠
맞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드배치를 반대하지만 중국이 저딴식으로 나온다면 오히려 사드배치+핵개발도 하는게 좋을거같네요. 과격한 발언이긴했지만 사드배치의 단점보다 여기서 중국에게 져준다면 앞으로의 피해가 훨씬 클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이구 이제 제주도나 한번 가야겠군.
오 그생각 좋네요... 작년에 갔다가 중국인줄....
어제 다녀왔습니다. 아주 조용하고 깨끗하고 좋더군요...
무조건 중국인들을 배척하자는 입장은 아니지만 중국에 대한 의존도는 줄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제주도 사는 남자입니다. 제주도에 중국인이없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보이스피싱도 중국인들이아니겠습니까? 돈 뜯어먹을려고 사기 치고 살인까지 저지르는 중국인은 저도 싫습니다. 중국인들도 한국사람을 얍보는것처럼 저희도 얍잡아 봐야죠 한국보다 더 쓰레기많고 환경도 않좋은 그 중국이란 국가가 저는 마음에 안들어요 이 지구상에 제일 환경이 않좋은 나라가 중국아니겠습니까? 고려시대때 그 땅들은 원례 저희 대한민국 땅이었죠 역사가 흐르는 땅 대찾고 싶을 정도입니다.
@thanks73 찬성입니다
지들이 제주도 관광오면 우리만 돈버나? 관광상품 파는 업체들은 다 중국인데 같이 죽은거고 이번기회에 거래선 다변화 해서 진정한 경쟁력을 갖추는 계기로 만들어야죠
@oocs5563 저두 찬성 찬성이죠~~
저는 맞는말 같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힘들어도 저 나라들 처럼 할수 있지 않을까요?
동의합니다만 사드에대해 먼저 생각해봐야하지않습니까. 사드기 정말 우리에게 꼭 필요한 체제이고 국민적 합의를 통해 결정되었다면 온국민이 합심해서 중구의 행패?를 막아야겠죠. 그런데 지금은 런상황이 아니잖아요.
사드배치를 반대하지만 지금 중국에게 깨갱한다면 앞으로 우린 중국에게 아무런 말도 못하게 될 것입니다. 허구헌날 똑같이 보복할테니까요. 그 피해가 사드를 배치하면서 감수해야하는 피해보다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전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폐기하는게 더 급한거같습니다.
사드일도 당연히 생각해야하지만 중국이 지금처럼 안했었던적도 없었고 사드문제 아니더라도 이로웠던적은 없습니다 이런것저런것따져보면 엄청많지 않을까요? 우리도 꼭 잘해결해나갈거라 생각합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투표 잘 합시다
- 세월호로 304명의 무고한 사람들이 죽었음에도 세금 많이 들어간다며 조사를 중지 했던 인간들 - 대통령 7시간을 30년 동안 봉인시킨 인간 - 남북갈등으로 총선에 유리함을 가지려 북한에 돈 줄테니 총쏴달라 거래하던 인간들 - 카메라가 자신의 말과 행동을 다 찍고 있던걸 알고 있어도 아니라고 부정 하던 인간들 -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법을 어겨도 되는 인간들 - 불법청탁, 뒷거래는 그냥 아무것도 아닌 인간들 - 자신들의 성향에 맞지 않는 사람들을 블랙리스트로 구분하여 불이익을 주던 인간들 - 자기 이익과 반대되는 집단이 칭찬 듣는걸 막기 위해 무조건 비난, 비협조인 인간들 - 자기들이 주는 긴급제난지원금은 합리요. 다른 집단이 주는 긴급제난지원금은 포퓰리즘인 인간들 - 4대강/해외자원외교로 수백조를 날려먹고도 옹호하는 인간들 - 자식에게 문제가 있으면 공직자로서 자격이 없다고 하던 인간의 자식은 성매매와 음주운전+운전자바꿔치기, 소녀상에 침뱉기 등 쓰레기 삶을 사는 놈 - 공약 지키면 나라 망한다고 하는 인간들 등등등 아직도 많이 있음... 지금까지 이렇게 살아온던 인간들이 과연 국민이란 단어가 마음속에 있을까요? 국민의 삶, 경제, 월급, 결혼에 관심이나 있을까요? 열린 민주당이나 바른시민당이나 투표 꼭~ 아니 제발 합시다. -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1석 차이로 민주당이 1당 되었던걸 잊지 마세요. 1명 !!!
10년 후에 괜찮을까? 일자리 줄어들 직업 & 늘어날 직업 [친절한 랭킹씨]
사람은 대개 직업을 갖고 사는데요. 맡은 일에 열심인 편인 우리지만, ‘이 일을 계속할 수 있을까?’ 같은 불안이 문득문득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살펴봤습니다. 10년 후 어떤 직업의 일자리가 줄고 또 늘지를. 한국고용정보원이 발간한 ‘한국의 직업정보’가 그 출처로, 각 직업 종사자들의 실제 전망 기반입니다. 우선 현직 종사자가 10년 후면 내 일자리는 줄어들 것이라고 많이들 전망한 직업입니다. 내 직업의 일자리가 10년 후에 줄어들어 있을 것인지, 늘어날 것인지를 5점 척도 <①많이 감소할 것 ②다소 감소할 것 ③변화 없을 것 ④다소 증가할 것 ⑤많이 증가할 것>로 측정. 각 직업별 응답자수 30명 종사자들이 직접 매긴 전망 점수가 가장 낮은 직업은? 평균 1.4점의 주유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기차의 확산세, 기계로 대체되기 쉬운 업무 유형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주유원은 5년 이내 기술 변화에 따른 업무 대체 비율이 가장 높을 것 같은 직업 1위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이밖에 구두미화원·이용사 등 전통적인 서비스직의 전망이 어두울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각종 기계 조작원들 또한 눈에 띄게 많이 등장했습니다. 역시 자동화에 대한 두려움이 묻어나오는 결과라고 볼 수 있겠지요. 반면 10년이 지나도 끄덕없을 것 같은 직업도 있을 터. 전망 점수가 가장 높은 직업은 5점 만점에 3.9점을 기록한 항공기 정비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고루 요구되는 분야인 만큼 종사자들 또한 오래 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듯한데요. 이어 수의사 보조원, 반려동물 미용사, 소방관리자를 비롯해 사람의 섬세한 손길이 필요한 의료·보건 등의 직업들에서 전망이 좋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로봇이나 인공지능 같은 미래기술 직군 역시 빠지지 않고 등장했지요. ---------- 10년 후 일자리가 줄어들 직업 & 늘어날 직업, 잘 보셨나요? 여러분이 속한(속하고 싶은) 직업도 언급이 됐나요? 물론 그리 많지 않은 인원이 매긴 점수인 만큼 이 전망을 100%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을 터. 단, 현업에 있는 이들의 평균 의견인 만큼 직업(이직) 선택 시 참고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 글·구성 : 이성인 기자 silee@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코너명 및 콘셉트 도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