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bstory
5,000+ Views

대통령이 감옥에 갇혀 있는 꿈…4년 탄핵 성지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예견한 이른바 ‘성지글’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 글의 인터넷 주소(URL) 공유하며 자신의 소망을 댓글로 달고 있다. 예언대로 탄핵이 이뤄졌다는 점을 근거로 자신의 소망이 이뤄질 것이라고 기대하기 때문이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탄핵 예지몽 성지글 가서 소원비세요’ 또는 ‘탄핵 예언글’ 등의 게시물이 퍼지고 있다. 해당 글은 2013년 3월19일 ‘지식in’에 게시된 꿈 해몽 질문 글이다. 박 전 대통령의 임기가 막 시작된 시점이다.


제목부터 범상치 않다. ‘대통령이 감옥에 갇혀 있는 꿈’이다. 질문 내용은 “꿈을 꿨는데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을 당해 감옥에 갇힌 꿈을 꿨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백발이 돼 있었다. 개꿈인가?”라고 물었다.


게시물이 인터넷에서 퍼지면서 시국을 미리 내다봤다는 성지글로 주목받고 있다. 성지글이란 ‘미래를 신통하게 예측한 글’이라는 뜻의 인터넷 유행어다. 네티즌들은 성지순례 댓글을 달며 자신이 이루고 싶은 소망을 빌고 있다.


댓글에는 “여자친구 생기게 해주세요”라는 개인적인 소망부터 “하루빨리 박 전 대통령이 감옥가게 해주세요” 등의 국정농단 사건에 관한 소망까지 다양한 내용이 기재돼 있다.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썩을뇬ᆢ세월호때 머리만지느라 늦게나와 악어눈물 흘리는 모습이구나ᆢ 예지몽데로 되지마라. 모든 진실 다 토해내고 장렬하게 산화하거라. 너에게는 쌀한톨도 아까우니라 !!!
저 우는얼굴 보니까 구역질이 올라온다 스바 방금 밥먹었는데
예지몽이었으면좋겠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일본 전국에서 발생중인 연속 강도 사건 근황
얼마 전 일본에서 잘나가는 초밥 가게를 하다가 은퇴한 90대 노인 가구의 집에 4인조 무장강도가 침입, 혼자 있던 주인을 사망에 이르게 한 뒤 귀중품을 훔쳐 달아남. 단순 강도살인 사건으로 범인을 추적하는 도중 범행수법 및 증거가 유사한 사건이 일본 전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발생했다는 사실이 수사망을 통해 알려짐 사건들의 증거가 너무 명백해 초짜들의 범행이라는 의견이 많았고 실제로 범행 이후 범인들은 대부분 검거되었는데, 이들의 휴대전화를 확인한 결과 텔레그램 메신저를 이용한 일당 50~100만엔의 "어둠의 알바 모집" 을 통해 모집된 꼬리들. 실제 주동자는 텔레그램을 통해 알바를 모집하거나 특정 지역, 특정 가구, 특정 상점을 털라고 지시했는데 주동자들은 "루피" / "상디" / "조로" 등 원피스의 등장인물이나 바키 시리즈의 "한마 유지로" 오늘부터 우리는!! 의 "미츠하시" 등의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함, 일본 전국에서 수십건의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음에도 텔레그램 측에서 주동자의 개인정보 역시 보호해주는 바람에 수사에 어려움을 겪는 모양으로 검거된 범인들에 의하면 원래 보이스피싱을 목적으로 하던 집단들이 최근들어 잘 걸리지도 않고 수고에 비해 벌이가 적다보니 아얘 직접 귀금속이나 현금을 훔치는 쪽으로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말함 도탁스 음바페입니다님 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