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clinic2016
5,000+ Views

문신제거 방법과 주의사항



문신제거 방법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차앤유클리닉입니다 :)

문신이라는 것은 피부의 진피층에 색소를 넣는 것으로 문신을 하게 되면 표피의 색소는 어느 정도 사라지지만 진피의 색소가 영구적으로 남은 색들이 그림이나 글자 모양으로 남는 것을 말합니다.

젊은 층 사이에서는 개성 표현뿐만 아니라 미용적인 용도로도 문신을 새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렇게 문신을 새기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문신을 지울 수 없어 후회하는 경우도 많다는 것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문신을 한 사람의 1/3은 후회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문신제거가 필요한 상태지만 어디서 어떤 식으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지 못하거나 비용을 고려하느라 선뜻 문신제거 병원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더구나 문신은 새기는 것보다 제거하는 것이 훨씬 어렵다고 알려져 고민하게 되지요.
따라서 오늘은 문신제거 방법과 문신제거 후 주의사항과 관리 부분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문신제거 방법


문신제거방법은 레이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문신제거레이저는 각 색에 따라 반응하도록 만든 장비입니다. 이 특성을 이용하여 문신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문신을 레이저로 제거하는 방법은 문신이 있는 피부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문신이 있는 부분의 표피와 진피를 파괴 시키는 것 입니다. 물론 문신만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문신이 타면서 주변 조직도 손상이 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살을 아예 벗겨내는 고통스러운 작업이냐고요? 물론 전문적이지 않은 곳에서 레이저조사를 통해 문신을 없앤다면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 문신제거를 전문적으로 시술하고 많은 케이스를 경험한 의료진이 있다면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문신제거 시, 주변의 조직에는 피해를 최소화하여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시술 직후 색소와 피부가 레이저에 반응하게 되면서 하얗게 되는 화이트닝 현상이 일어날 수 있지만 점차 딱지가 형성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차 떨어지면서 원래의 피부색을 찾으니 걱정하실 것은 습니다.



문신제거 주의사항


문신제거 주의점을 말씀드리자면 문신을 제거한 당일에는 해당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으며 화장은 시술 3일 후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는 것입니다.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일 경우 딱지가 떨어진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하여 색소침착을 예방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시술 후 24시간 내에는 냉찜질이 시술부위 회복에 도움이 되며, 시술 부위에 발생한 딱지는 자연스럽게 제거될 때까지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문신제거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앤유 역시 문신제거 진료를 진행하오니 궁금한 사항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건강/피부/뷰티 등 다양한 정보를 더 보고 싶다면 차앤유클리닉을 팔로우해주세요!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1
Commen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