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yedesign31
2 years ago10,000+ Views


집에서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공간이 바로 현관이에요. 그래서 더 신경 써서 디자인하는 곳! 오늘은 지난 한 해 동안 했던 홍예 프로젝트 중 현관 인테리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가벽을 만들어 중문을 설치한 현관

태영 아파트 현장은 원래 현관과 집 내부가 분리되지 않았던 구조! 현관 중문이 필요하시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유모차, 자전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 한 후 가벽을 세워 중문을 설치했습니다. 전실의 답답함을 덜어주기 위해 사각 프레임 창을 내었구요 :) 전체적으로 화이트 마감재를 사용하여 깔끔한 느낌을 주고 과하지 않은 색상의 패턴 타일로 시공하여 은은함을 연출한 현관 인테리어입니다! 신발장 중앙의 우드 마감재와 고깔 모양의 화이트 톤의 조명으로 아늑함을 더해줍니다.

+ 벤치가 있는 현관

현관에 벤치를 배치하면 신발을 벗고 신을 때 매우 유용하겠죠? 하월곡 동일하이빌 현관은 넓은 전실의 장점을 살려 기존의 현관 창고 사이즈를 줄이고 한쪽 벽면에 벤치를 설치했어요~ 현관은 전체적으로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클래식한 중문과 넓은 패턴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
+ 폴딩도어를 시공하여 외풍을 차단
헤링본 바닥 타일이 포인트인 대우 푸르지오 5차 아파트 현장은 넓은 현관의 공간을 활용하여 넉넉한 수납장을 계획하였습니다. 전면에 화이트톤의 폴딩도어는 외풍을 차단하여 보온성을 높여주고 공기 정화 시 도어를 열어 환기 시킬 수 있도록! 폴딩도어 안쪽에는 선반을 설치하여 잡다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지요 :)
+ 좁은 현관, 넉넉한 수납공간이 필요하여 만든 현관 창고
고객이 신발을 많이 소유하고 계셔서 좁은 신발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던 화곡동 빌라! 신발장 옆방은 잠만 자는 공간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방 크기를 줄이고 현관 창고를 만들었어요! 한 편에는 자전거, 스노우보드 등을 보관할 공간과 다른 한 편에는 신발을 수납하실 수 있도록 선반을 제작했답니다. 협소한 현관에 넉넉한 수납공간이 필요하여 고민 중이신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브론즈 경을 시공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 인테리어 
동탄 메리 폴리스 아파트는 홈스타일링만 한 집이라 어두운 톤의 대리석 타일을 살리기 위해  기존의 어두운 톤의 신발장을 깔끔하게 페인트 도장을 하여 새로운 느낌을 주고 반대편은 브론즈 경을 시공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현관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어요 :)
+ 유리 타공을 한 중문의 예
답답함을 없애기 위해 유리 타공을 한 중문들이에요 :) 망입유리, 투명유리 ,아쿠아유리 등 유리의 종류는 내부의 시선을 어떻게 두느냐에 따라 또한 전체적인 컨셉을 고려하여 디자인한답니다!
+ 바닥 타일로 포인트를 준 현관 인테리어의 예 
현관 전체적인 분위기를 고려하여 예쁜 패턴 타일로 포인트를 주면 한 층 개성 있게 보이고 생동감도 느껴진답니다. 현관에 턱이 있는 경우 바닥과 연결하여 같은 패턴 타일로 시공하면 현관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0
Comment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