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ool
50,000+ Views

휘어진 허리 바로잡는 운동

요즘 병원에서도 한의원에서도 허리가 아프거나
혹은 관절이 아파서 찾아가면 도수치료를 많이 권하는 것 같아요.
고가의 비용이 들어가 부담이 된다고하면 실비보험처리가 된다며 권하더라고요.
실제로 효과를 봤다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서 사실 반신반의예요.

도수치료 중 기구를 이용하는 것 외에는 대부분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평소에 틈틈히 자세를 바로하고, 몸을 펴주는 운동으로 충분히 바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심한 것은 물론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겠지만요. ^^

도움이되길 바랍니다.
yomool
152 Likes
469 Shares
2 Comments
Suggested
Recent
맞아요~ 병원 가서 한번 해보시면 집에서 다 할수 있는 동작들로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꾸준히 운동하고 자세 바로 잡으면 바른 몸이 되겠지요?? 댓글 감사해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마사지 대신 소 & 고양이 자세 요가!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허리 통증이나 척추질환에 좋은 요가 동작!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평소 하이힐을 자주 신고, 잘못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서서 업무를 보다 보면 목에 힘이 강하게 들어가 뭉치기 일쑤. 또 어깨가 안으로 말리거나 척추에 무리가 가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많아요. 출처 : Gettyimages/멀티비츠 자, 그래서 오늘은 뭉친 상체 근육을 쉽게 풀 수 있는 소 & 고양이 자세를 배워볼게요. 잠들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 요가 자세를 하면 목과 어깨에 쌓인 피로와 뭉친 근육까지 싹 풀린답니다. 출처 : theyogablog.com 그럼 먼저 따뜻한 차 한 잔 마시고! 차근차근 동작을 따라해 볼까요? 출처 : rebloggy.com 먼저 요가 매트 위에서 엎드려 테이블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이때 손가락부터 손바닥, 무릎, 발등의 면이 완전히 바닥에 완전히 닿도록 합니다. 출처 : Youtube│Tonic 그런 다음, 숨을 크게 들이쉬며 복부를 아래 쪽으로 끌어당기는 느낌으로 허리를 내립니다. 이때 시선은 사선 위 방향을 바라보며 소 자세를 취하세요. 출처 : Youtube│Tonic 다음 동작은 고양이 자세. 바닥 쪽으로 끌어내렸던 복부와 척추뼈를 천천히, 둥글게 말아 올려주세요. 이때 시선은 양쪽 허벅지 사이를 바라보는 게 포인트. 출처_Youtube│Tonic 소 & 고양이 자세를 할 때 꼭 체크해야 할 두 가지. 바로 두 손과 무릎의 위치, 그리고 힘의 균형입니다. 출처 : yogaworkout.com 두 손은 어깨와 일직선이 되는 지점에, 무릎은 어깨너비로 벌린 골반과 일직선이 되는 지점에 두어야 해요. 또 손, 무릎, 발에 무게 중심이 고르게 실리도록 분산해줘야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출처 : ekhartyoga.com 두 번째 주의점은 바로 목과 복부에 들어가는 힘. 출처 : Gettyimages/멀티비츠 복부와 척추를 끌어올리는 동작을 할 때 목에 힘이 들어가면 뭉친 근육이 절대 풀리지 않아요. 따라서 복부에 힘을 줘 조이면서 척추부터 목까지 둥글리듯 끌어올리는데, 이때 목과 어깨는 힘을 빼주세요. 출처 : wisegeek.com 평소 운동을 전혀 하지 않다가 요가 자세를 하면 자칫 뻐근할 수 있으니 요가의 휴식 자세인 아기 자세로 연결합니다. 엉덩이를 뒤로 쭉 빼며 앉고, 두 팔을 앞으로 쭉 편 뒤 몸 전체에 힘을 완전히 빼면 돼요. 출처 : Youtube | Charm City Yoga 엎드린 채 요가 자세를 할 때 근육과 뼈에 너무 강한 자극이 간다면 의자에 앉아 동작을 해보는 것도 좋아요. 이때 두 손은 무릎 위에 올린 채 진행하도록 합니다. 출처 : yogadopa.com 출처 : allets.com
필라테스 8년차 서지혜의 11자 복근 &베이비 페이스 관리 풀 세트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1탄 1.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골반을 들어 올려 몸통 - 골반-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만든다 2. 양쪽 골반을 번갈아가며 안쪽으로 비틀어 준다. 효과 - 허리근육 강화, 힙업, 복근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2탄 1. 곧게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는 일직선으로 펴고 반대쪽 다리는 접어서 가슴쪽으로 당겨준다. 2. 숨을 내쉬면서 양다리를 번갈아 가며 가슴으로 당겨준다.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3탄 1. 양다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가위 모양으로 번갈아 가며 들어 올려준다. 스트레칭과 복근운동이 동시에 되는 효과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4탄 1. 헌드레드 호흡법 :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복부에 긴장을 주어 11자 복근과 식스팩을 만들어 주는 운동 (호흡을 100번 반복하면 운동 끝) 폼룰러 근육 이완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날씬한 몸과 함께 노안마저 얻었다면~ 주목!! 베이비 페이스 만들기 1. 샤워 후 미스트로 수분 보충. 2. 물기가 마르기 전 저자극 토너로 피부 결 정리. 3. 산소 버블 올인원 에센스를 얼굴에 바른 후 기포가 사라질 때쯤 흡수. 4. 선크림을 듬뿍~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신기하다.. 라인이 정말 바뀌었다 ! 섹시한 11자 복근과 베이비 페이스를 가질 준비가 되셨다면 1. "팔로우미8" 컬렉션 팔로우 2. 지금 이 카드 하트와 클립 ! 추첨을 통해 [팔로우미8]에서 서지혜가 사용한 제이앤코슈 "펩타이드볼륨에센스" & "닥터펩티센텔라토너" 세트를 드립니다! 당첨자 발표 : 4월 21일 (금)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D vivace211 mjin0 namjaesun75 kmaamk87 YCChoe 상품: 닥터펩티 제이앤코슈 펩타이드 볼륨에센스+센텔라 토너 배송지 정보 취합 마감: 4월 26일 수요일 개별적으로 당첨 메세지를 발송해 드렸습니다. 경품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4/26(수)까지 꼭 보내주세요! 패션앤 이벤트에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80세에도 치매 걸리지 않는 비법 너무 간단
꼭 해 보세요! 가족을위해 함께 공유하세요 피부가 늙으면 주름이나 검버섯이 생기는것을 볼수 있지만, 대뇌는 늙어 위축될지라도 병원에서 검사를 받지 않는한 육안으로 볼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직접 볼수 없는 이런 부분이 오히려 더 중요합니다. 연세가 들어 기억력이 떨어지는건 필연적이지 않습니다. 원인은 뇌위축입니다. 연세가 들면 옛 일이 잘 기억나지 않고 물건을 어디 놔두었던지 깜빡깜빡하곤 합니다. 게다가 손과 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이 느려지는 외에도 실면, 어지러움 등 증세가 나타나는데 이런것들이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과연 그럴까요? 장진형(张振馨) 북경협화의대 신경내과 교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다수 노인들이 늘 호소하는 기억력 감퇴, 이명, 실명 그리고 손과 발이 전처럼 원활하지 못한 증세가 모두 생리적인 뇌 위축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혀를 움직이는것입니다. 일본 과학자의 연구결과, 혀를 자주 단련시키면 뇌와 안면 부위의 신경을 간접적으로 자극함으로써 뇌위축을 줄이고 안면신경과 근육 노화를 방지할수 있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인체 노화 현상의 가장 큰 원인이 바로 뇌위축에 있고, 가장 뚜렷한 증세는 혀가 경직되고 표정이 굳어지는것이라고 여겼습니다. 일본 과학자들이 지원자 8천명을 2조로 나누어 한조는 아침, 저녁으로 혀 운동을 견지하게 하고 다른 한조는 특별히 운동하지 않게 했습니다. 6개월 후, 혀 운동을 견지한 팀은 그렇지 않은 팀보다 뇌세포가 뚜렷하게 활성화되여 있는데다 문제 처리 반응도 빠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과학자들은 뇌위축을 지연시키는 식이료법이외의 방법을 발견했다면서 매일 아침, 저녁으로 혀를 운동시키면 뇌세포를 활성화 해 뇌위축을 방지할 수 있다고 건의했습니다. 혀를 운동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아주 간단합니다. 그래서 혓끝이 뇌를 위해 봉사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라고요... 1.혀를 밖으로 내밉니다 혀끝에 잡아늘이는 감각이 있을 때까지 혀끝을 최대한 밖으로 내밀었다가 다시 입안으로 당겨 맙니다(卷起).이렇게 10번 반복합니다. 2.혀를 돌립니다. 혀를 입안에서 천천히 최대한 크게, 순시침 방향으로 10번 돌렸다가 다시 역시침 방향으로 10번 돌립니다. 3.혀끝으로 이를 누릅니다. 혀끝으로 상악을 10초간 눌렀다가 윗이와 아랫이의 바깥쪽, 아랫이의 안쪽을 10초간 누릅니다. 혀 운동은 시간에 구애없이 아침, 점심, 저녁 모두 할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아침과 저녁 각각 한번씩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대뇌는 인체의 사령부로, 대뇌가 영활하고 위축되지 않아야 여러 기관과 생리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이는 최신 과학연구 성과이자 확실한 연구와 데이터를 통해 증명된 사실입니다. 특별히 약을 복용하지 않고도 효과를 볼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니 꼭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심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돈을 들이지 않고 무서운 치매에 걸리지 않는 다면 해볼 수 있지 않겠어요. 뇌세포는 사용하면 할 수록 발전 한다고 하니 뇌 활용 많이 하자고요) ★ [ #좋은글톡 ] 좋은글 더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amik.goodwritingtalk #좋은글톡 #좋은글 #좋은글귀 #명언 #짧고좋은글귀 #좋은글모음 #인생명언 #짧은명언 #감성 #아침편지 #책속의한줄 #영어명언 #아침에좋은글 #좌우명 #새해명언 #인내명언 #결혼명언 #좋은글모음 #힐링 #힘이되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