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ICONI
10,000+ Views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


한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충격의 김치볶음밥을 아시나요? 줄여서 일명 충김볶으로 불리는 레시피인데요~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소개되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공지사항으로까지 등록되었더랬죠.

재료도 아주 간단하고 조리하는 시간도 5분이면 충분해서 혼자 사는 자취생이나 김치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많은 초보 요리사에게 희망을 주는 요리랍니다.

그러나 충김볶 레시피를 살펴보다 보면 단 한가지 조금 걸리는 부분이 있어요. 그건 바로 너무나도 당당하게 조미료를 쓴다는 점이지요.

조미료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꺼려지실 수도 있지만 아주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다니 직접 확인도 할 겸 한번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또한 여러 번 만들다 보면 조미료 대신 넣을 재료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이러니저러니 해도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 과연 그 맛이 어떤지 알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맛있어도 너무 맛있다는 간단한 자취 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충김볶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1인분 분량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주걱, 물엿 1큰술, 고춧가루 2/3큰술, 다시다 2/3 큰술, 계란 1개, 깨소금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조리방법⭐

자취생들을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충김볶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참치, 다시다, 물엿, 고춧가루, 계란, 식용유,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1. 궁중팬을 달군 다음 식용유를 넉넉하게 약 2~3 큰술 둘러주세요.

✅ 볶음밥을 만들 때 프라이팬보다 깊이가 있는 궁중팬을 사용하면 재료가 밖으로 튀어나가지 않아 편하니 궁중팬으로 조리하시는 게 좋답니다.

2. 불을 중약불로 낮춘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자른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 주걱 (참치 통조림의 기름은 기호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매콤함을 더해줄 고춧가루 2/3 큰술, 그리고 충김볶의 맛을 좌우하는 다시다 2/3 큰술, 김치의 신맛을 중화시켜주는 물엿 1큰술을 넣은 후 김치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2~3분 달달 볶아주세요.

3. 김치가 익어 약간 투명하게 되었을 때 공기밥을 넣고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김치와 밥을 살살 섞어가며 2~3분 더 볶아주면 충김볶 레시피로 만든 간단한 자취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요리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정말 간단하지요?

이쁜 접시를 골라 여러 가지 채소와 구운 비엔나를 함께 담은 모습이에요.

직접 맛을 보니 엄청 충격적이진 않지만 참치와 조미료 덕분에 맛은 아주 좋았어요. 급하게 식사를 하셔야 하거나 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초보 요리사라면 절대 실패할 리가 없는 추천할만한 볶음밥 레시피랍니다.

✅ 특히 참치와 조미료 이 두 가지 재료는 절대 빠지면 안 되니까 꼭 챙겨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성에 따라 계란 프라이 반숙을 살짝 올려 같이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저녁거리가 고민이 되신다면 오늘 저녁은 충격의 김치볶음밥 일명 충김볶 레시피로 한 끼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요리팁♥

✔ 적당히 익은 김치를 사용해주세요.
✔ 재료를 먼저 볶고 밥은 나중에 볶아주세요.
✔ 밥을 볶을 때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살살 볶아주세요.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오뚜기 옛날쌀떡국
아들래미가 오늘따라 넘 늦게 오네요. 기말고사는 아직 3주 정도 남았는데 학원에서 늦게까지 시키나봐요. 10시 반쯤 학원마치고 올라간다고 전화가 왔는데 출출한가보더라구요. 쌤이 출출할까봐 식빵에 잼을 발라줬다는데 그정도로는 당근 양이 아쉬웠겠죠. 아들이 편의점에서 뭘 좀 먹고싶다길래 동네 편의점에서 만나기로 했답니다. 아들이랑 편의점 테이블에 앉아서 뭐 좀 먹고 올랬는데 아들이 버거를 집더니 후딱 집에 가고싶다고 ㅡ..ㅡ 와입 몰래 나가서 소주 한잔 하려고 했는데 ㅋ. 집에 와서 전자렌지에 버거를 돌리는 동안 저도 뭘 먹고싶더라구요. 아, 저 저녁은 이미 먹었습니다 ㅎ 아직까지 한번도 실패를 해본적이 없던 떡국을 먹어보려구요 ㅎ. 진짜 여태 먹어봤던 떡국중에 맛없었던 아이는 없었던것 같아요^^ 숟가락까지 들어 있네요. 끓는물을 붓고 전자렌지에 들어갔다 나왔습니다... 고명은 마지막에 넣어야 되는데 첨부터 전부 투입해 버렸어요. 근데 별반 다를건 없었을듯요 ㅋ 야심한 시각에 떡국을 먹으려니 소주 생각이... 첨부터 아들 만나서 편의점에서 잽싸게 한잔 하고 올 계획이었었거든요 ㅋ 혹시나 와입이 나올까봐 글라스에 소주 부어서 잽싸게 마시고 흔적은 없앴답니다. 떡국에 소주 괜찮네요 ㅋ. 쩝, 술꾼이 뭔들 괜찮지 않겠습니까마는 ㅡ..ㅡ 근데 이 떡국도 합격. 글고 국물도 살짝 사골국물 스탈인게 괜찮았어요...
먹기 좋은 선식 추천 레시피.jpg
아왜 다시 코로나가 터지냐구요ㅠㅠㅠ 진짜 집콕생활 질려죽겠음.. 그 동안 나는 집에서 먹기 좋은 간식템을 찾고찾아 헤맸는데 그 중 하나 정착한 템이 있으니 바로 선식이다! 😉 벌써 두번째 구입해서 먹고 있는 선식! 열매선식을 시켜봤는데 플라스틱 적당한 크기의 큰 통에 담겨 있어 보관이 넘 편하다ㅇㅇ 고르다에서 나온 쉐이커와 계량스푼까지 주문!! 선식먹기 준비 끝임ㅋㅋ 가루는 이름처럼 곱디고운 가루 그 자체임ㅎㅎ 쉐이커에 계량스푼으로 선식 1-2스푼을 퍼서 담고 거기에 물이나 두유, 우유를 200ml 정도 부으면 끝!! 거기에 추가로 올리고당이나 꿀까지 넣어주면 맛은 달디단 카페음료가 된다ㅋㅋ 쉐이커의 장점은 그대로 흔들어 섞을 수 있다는 것ㅋㅋ 가루가 뭉치지 않게끔 세게 흔들어서 섞어주면 완성😙 나는 우유 넣어 섞는 걸 좋아하는 편! 가루가 뭉쳐보이지 않을때까지 충분히 흔들어주면 된다~ 아침마다 일어나서 바로 틈틈히 꼬박꼬박 마셔주는 편! 포만감이 채워지니 식사량도 적당히 유지할 수 있어 은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건 안비밀ㅎ3ㅎ 유리컵에 따라마시면 더 예쁜 비주얼 완성이다😎 건강간식템 찾는사람들한테 제격인 이 선식 왕왕 추천!!! 꼭 드셔보시길+_+ 고르다선식 구경가보려면? >> https://gored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