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rielBarbosa
100,000+ Views

오늘자 사실상 감독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호날두

호날두를 좀 알고 계신 분들은 감독두에 은근 기대가 있으실겁니다. 이번 챔피언스 리그 4강전 마드리드 더비에서도 호날두는 실질적인 그라운드의 사령관이었습니다.
1:0으로 앞서고 있던 후반전 57분쯤 AT마드리드는 경기에 변화를 주기 위해 가메이로를 토레스로, 사울 니게즈를 가이탄으로 교체합니다.

At마드리드가 전술에 변화를 주자 호날두가 곧장 지네딘 지단에게 향합니다. 그리고 입을 가리고 뭔가 대화를 나눕니다.
입을 가렸기에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간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 상대편 전술 변화에 대한 대응을 이야기한듯 합니다. 호날두의 제안에 지네딘 지단은 그렇게 하라는 의미로 눈을 찡긋 감아줍니다.

사실 경기장 안에서 느끼는 점과 밖에서 느끼는 점은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라운드에서 감독 역할을 해줘야하는 선수를 감독들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곧바로 호날두는 지단과 상의했던 변화를 선수들에게 지시합니다. 이 후 AT마드리드는 마지막 3번째 교체카드까지 사용하지만 별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거짓말처럼 전술 변화를 가져간지 10분 만에 호날두가 또 다시 2번째 골을 성공시킵니다.
성공적인 대응과 변화에 지단과 수신호를 교환하는 호날두
그리고 바로 그 자리에서 호날두는 마지막 해트트릭을 완성했습니다.

지네딘 지단 감독과 어떤 전술적 변화를 이야기했는지 알 수 없지만 결과적으로 호날두의 눈은 정확했습니다. 상대의 교체카드와 현재 선수들의 상태를 고려해 감독에게 상황을 전달했고 이는 곧 훌륭한 대응으로 연결됐습니다.
예전부터 호날두는 감독으로서의 면모를 꽤 많이 보여줬습니다.

특히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시켜주고 멘탈 관리를 해주는건 지금 당장 감독이 되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수준입니다. 거기다 이제는 경기를 읽는 눈까지 가지게 된다면,,,

감독으로서도 큰 성공을 이끌고 있는 지네딘 지단 감독의 전철 충분히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27 Comments
Suggested
Recent
지단도 선수시절 그랬기에 딱히 반박 못 하는듯... 하지만 팀이 안 풀리면 다른 선수탓하는 날두는..개인 선수로선 위대하더라도 팀을 위한 감독은 아닐듯
베일 패드립은 그냥 루머로 끝난거 아니었나요?? 솔직히 영어권에 비해 발음이 좀 직선적이고 딱딱한 한국어도 입모양만 보고 뭐라 하는지 맞추기 쉽지 않은데, 걔네들 말을 입모양보고 맞추는건 복화술사들도 어렵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초반보다는 못하지만 날두 베일 사이도 좋고. 솔직히 저는 날두 팬인데, 팬으로서 날두가 팀동료 무시발언 할때마다 실망 적잖이 했는데, 패드립 논란은... 영상도 봤지만.. 좀 실드 치게 되더라고요.
응개소리좀하지마ㅋㅋ
@wnsfuf1115 패드립은 아니라는 건가요?
지단처럼 은퇴 후 공부해서 감독할듯??
호날두의 엄청난 승부욕... 군면제가 걸려있어야 목숨걸고뛰는 국대가 배워야할 부분.
포르투갈은 군대 가나요?
@ARUB 외국인이세요?
멋지다 축구장의 지휘관
날두 은퇴하고 바로 감독해도 될듯
솔로몬 닉값못하네
제발 싸우지 맙시다.. 저 메퀴바퀴들이 뭐라 하든 무시하면 그만이에요... 싸우면 똑같아지는거에요. 그냥 멘탈키운다 생각하고 씹읍시다! 오늘 새벽 경기 인터넷중계에서도 바퀴들 많이 보이더만요ㅋ... 지들 상관도 없는 경기(심지어 약 새벽 4시경기)에 들어와서 축구는 안보고 댓글싸움 하는꼴이ㅋㅋㅋ 날두 골 넣고 반응 궁금해서 댓글 봤는데, 역시 호날두 혹은 메시 관련 댓글은 안보는게 상책이라는걸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그러고 보니 또 댓글들어와서 본의 아니게 장문의 대댓을 달고 있네요. 저도 멘탈 관리가 부족한가봅니다 참;;
@solomon1203 메퀴벌레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의외로 엄청 쎈 이승기
어린나이에 나이 차이 많은 형들과 예능을 해서 그런지 카메라 앞에서도 입담이 거침없음ㅋㅋㅋㅋㅋ 신서유기1에서 이승기가 처음 버스에 탐. .......!!! (승기가 한말임) (=이수근 :상암동 살고 도박해서) .....!!!!(승기가 한말임222) (=은지원: 여의도살고 이혼해서) 이승기의 멘트에 천하의 강호동도 깜짝놀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호동은 너무 놀라 얼굴까지 빨개지며 안절부절 못하는데 이승기 넘나 태연ㅋㅋㅋㅋㅋㅋ 이승기가 한말을 여의도 이혼남에게 이르는중ㅋㅋㅋㅋ 강호동 멘탈 붕괴 현장 흐름을 이어받아 강호동이 이승기가 욕먹었던 에피소드를 조심스럽게 꺼냄 맘여린 강호동은 본인이 꺼내놓고, 황급히 수습시도ㅋㅋㅋㅋ 이승기 아랑곳X 조금의 당황도 하지않고 진짜 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먹으러 가기 전에 둘이 얘기하는데 이승기가 사주를 볼일이있었다함 근데 내년에(2016) 운이 좋다고 했다함 캡쳐에 안나왔는데 이승기가 '군대를 가든 교도소를 가든 어디든 가야돼' 이랬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티븐 유 의문의 1패ㅋㅋㅋㅋㅋㅋㅋ 거침없는 승기에게 존경을 표하는 강호동ㅋㅋㅋㅋㅋ 강호동이 많이 놀랐나봄ㅋㅋㅋㅋㅋㅋ 계속해서 승기 얘기중 나영석PD : 프로특성상 서유기 스토리텔링따와서 죄많이 지은 사람이 손오공을 해야된다고 정하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이수근에게 '손형'이라 부르며 물 따라주는 이승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렵게 재기한 이수근 1패ㅋㅋㅋㅋㅋㅋ 옆에서 좋아죽는 제작진들. 강호동이 이승기 그렇게 예뻐한 이유를 알겠네요ㅋㅋㅋ 잘생기고 노래도 잘하고 센스까지 있는 이승기가 좋다면 하트 뿅뿅뿅♥ x 1000
경기 종료 후 맨유선수들이 상대편 골키퍼에게 몰려간 이유
맨유에게 있어 벤피카는 항상 만나면 어려운 상대였습니다 ㅠㅠㅠ 오늘도 역시 그랬구요 ㅠㅠ 그래도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둬 다행입니다. 사실 조금 행운이 따랐죠. 벤피카 골키퍼의 실수가 있었거든요. 사실 이런 실수는 프로에서 쉽사리 볼 수 있는 실수가 아니긴 합니다. 알고보니 전반전 끝나고 무리뉴가 선수들에게 계속해서 골문으로 공을 붙이고 슛팅을 주문을 했다고 하더군요. 그 이유인즉슨, 벤피카의 골키퍼였던 스빌라가 98년생의 아주 어린 골키퍼였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어리고 경험이 적은 선수다보니 이런 상황에서 대처에 문제가 생길거라 내다본거죠. 결국 예상도 적중했구요. 스빌라에게는 굉장히 굴욕적인 경기가 되겠지만 무리뉴의 전략이 빛난 결과였습니다. 하지만 무리뉴의 전략보다 흥미로운건 경기 후 맨유 선수들이 향한 곳이었습니다. 경기 종료 후 맨유 선수들은 일제히 스빌라에게 향했습니다. 어린 키퍼가 자신의 실수때문에 자책하지 말길 바라는 마음에서 였습니다. 에레라, 스몰링, 데헤아까지 모두 스빌라에게 위로의 말을 건냈습니다. 상대편의 어린 골키퍼지만 자신들도 겪어봤을 선수 생활 초기의 좌절이기에 모두들 한 마음으로 다가간 것이겠죠. 특히 루카쿠는 한참동안이나 스빌라에게 위로와 조언을 건냈습니다. 뭐 스빌라는 대충 듣고 있는거 같긴하지만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스빌라도 루카쿠와 같은 국적인 벨기에라고 합니다. 그래서 루카쿠가 특히 더 케어를 해준 모양이에요. 움짤출처 : GabrielBarbosa님 블로그 어린 선수가 상처받지 않길 바라는 그리고 누구에게나 있었을 초년생의 실수를 위로해주는 선수들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이리나 샤크가 호날두랑 헤어지고 매거진 인터뷰에서 했던 말!
ㅡ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만약 당신이 어느 누군가와의 관계속에 있다면 행복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서로를 위해 헤어지는게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와 함께한다는 것은 참 힘든일입니다. 관계에 있는 사람은 자신이 어떤 상대방을 원하는지, 무엇이 자신에게 있어서 중요한지, 삶에 있어서 무엇이 가치있는 것인지 따져보고 생각해봐야합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와 함께 한다면, 두 사람은 한곳을 응시하며 같이 나아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두사람이 함께하는 관계가 각자에게 진정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숙고해보고 평생 내 사람, 한 사람만을 생각하며 믿음의 관계에 있어야합니다. 저는 정직하며, 신뢰할 수 있는 그런 남자를 원합니다. 여자를 존중해주는 진정한 젠틀맨을요. 여자를 존중해주지 않고 불행하며, 불안정하게 만드는 남자는 싫습니다. 그러한 행동은 성인의 행동이 아니라 아이같은 행동이라 생각해요. 이전에는... 제가 완벽한 남자를 만났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생각은 틀렸어요. 제 생각에 여자는 자신과 맞지 않는 남자를 만나게 되면 굉장히 불행하고 슬픔을 느낍니다. 이런 감정들을 그와 함께하는 동안 똑같이 느껴왔습니다. 그래서 이별을 결심하게 되었구요" ㅡ 헤어질거라 생각 못했는데 인터뷰를 보니 호날두가 바람을 핀것 같더라. 그래도 지금 새 남친 브래들리 쿠퍼랑 더 좋아 보이니 다행이지~ 이별해야한다는걸 알면서도 실행하지 못해 불행한 것보단 이별로 인해 한번 아프고 마는 게 낫지. 함께하는데 불행한건 사랑이 아니니까.
아약스 상대로 손흥민이 못해보인 이유
어제에 이어서 참 이번주는 축구 때문에 일주일이 빨리가는 느낌이네요 ㅋㅋㅋㅋ 박지성에 이어 다시 한 번 챔스 결승을 밟는 한국인 선수가 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의 활약상에 대해 반신반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경기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던건 손흥민이지만 해트트릭은 모우라가 해버리기도 했고 부담감 때문인지 손흥민도 힘이 많이 들어간 모습이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손흥민이 평소에 보여주던 다이나믹한 모습을 억제당한 이유는 바로 이런 집중 견제 탓일 겁니다. 페널티 에어리어는 손흥민이 가장 좋아하는 구역입니다. 오른발 왼발 모두 찰 수 있기 때문에 페널티 에어리어 가운데에서 수비수들은 손흥민 막기를 무엇보다 어려워하죠. 이번 경기에서도 손흥민이 슛팅 가능 지역에서 공을 잡자 아약스 수비수들은 순간 손흥민의 슛각을 좁히기 위해 우르르 몰려옵니다. 무려 5명이나 말이죠 ㅋㅋㅋㅋㅋ 사실상 경험이 많은 블린트 제외하고 모두 어그로가 끌렸고 결국 트리피어에게 넓은 공간이 나버렸습니다. 이 장면은 모우라의 동점골이 터지기 바로 직전의 장면이었습니다. 이 장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각에 가까운 위치지만 손흥민의 슛팅 파워를 알고 있는 수비수들은 재빨리 빈자리를 커버합니다. 사실 이런 집중 견제 때문에 손흥민의 장점이 충분히 발휘되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손흥민의 기록은 못했다고 하기엔 섭섭한 면이 있습니다. 슛팅 6개에 2골대 패스 성공률 93% ㄷㄷ 드리블 8번 성공 (양팀 최다라네요 ㄷ) 헤딩 경합 1번 성공 평점 7.9 기록상으로 손흥민은 충분히 자신의 역할을 해줬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집중 견제를 받다보니 우리가 기대했던 골을 못봐서 못해보인다고 보여지는 모양입니다. 사실 예전에는 4강전에 출전만 해도 대단한거였는데 어느새 손흥민의 위상이 골을 못넣으면 못한걸로 보여질 선수가 되버린거죠 ㅋㅋㅋㅋ 여하튼 다음은 결승입니다. 케인의 복귀가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아마도 손흥민의 선발은 유력해보입니다. 4강에서 좀 쉬었으니 결승 폭격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