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aJo
10,000+ Views

헬스초보 탈출 하우투 :: 어깨운동편


마스타조의「헬스초보 탈출 하우투」

- 쪽집게PT :: 헬스초보 위한 어깨운동법 -

「어깨운동 딱 2가지만 알면 very easy!」


몸을 움직이는 즐거움 함께 공유해요

운동초보를 위한 헬스초보 탈출 운동법!
대딩, 직딩, 엄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실천 할 수 있는
생존운동, 몸매만들기, 바른체형, 다이어트 등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

5 Comments
Suggested
Recent
근육을크게만드는건 어떤운동이더좋은가요?
프레스 운동을 더 많이 하세요!
감사합니다
단관절 다관절 차이가뭔가요
쉽게 생각해서 관절들 둘 이상 쓰이는 운동이 다관절, 관절을 하나 쓰이는 운동이 단관절입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신천지 '고위직'이라서? 31번 환자 동선 미스터리
31번 환자 신천지 관련 동선 파악 여전히 '지지부진' 신천지 탈퇴한 포교 담당 A씨가 밝힌 31번 환자 의혹들 "모바일상품권 회사가 직장? 신천지 내에 판매했을 것" "평신도 아니고 최소 중간관리자 이상…사업관리 가능성" "신천지 동선에 주요 근거지, 사업지, 포교지 포함됐을 것" 20일 오전 대구시 남구 대명동의 대구 신천지 인근에서 남구청 보건소 관계자들이 방역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단 신천지 교인들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지만 31번 확진자(61세·여) 중요 동선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동선은 다음과 같다.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의 C클럽(C-CLUB) 본사 세미나 참석, 2월 초 청도 지역 방문, 6일 직장인 C클럽 대구 지점 출근, 7일부터 17일까지 새로난한방병원 입원, 입원 기간인 9일·16일에 대구 신천지 집회, 15일 퀸벨호텔 결혼식 참석 등이다. 그러나 31번 확진자의 청도 방문이 확진 이틀이나 지난 20일 공개되는 등 신천지 관련 동선 파악은 난항을 겪고 있다. 보건 당국은 확진자 1명이 사망한 청도 대남병원과 31번 확진자와의 연계성을 조사 중이다. 이 병원에서는 이날 하루만에 1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일단 지난 11일 대구 신천지 봉사자 5명이 풍각면 한 경로당을 방문해 이발 봉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봉사에 31번 확진자가 참여했는지, 대남병원과도 연관이 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질병관리본부는 "31번 환자 동선에 대해서는 GPS나 다른 것을 통해서 계속 환자와 면담조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접촉자 전수조사에 결정적인 31번 확진자의 신천지 동선은 왜 아직도 베일에 싸여 있는 것일까. CBS노컷뉴스가 10년 동안 신천지에서 포교 담당으로 활동했던 탈퇴자 A씨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A씨는 31번 확진자의 대구 신천지 내 '지위'에 주목했다. 지금까지 공개된 31번 확진자 동선만 보더라도 평신도는 절대 아니라는 것이다. 확진자 직장인 C클럽이 바로 결정적 근거다. 그는 "C클럽이 모바일상품권 회사라고 하는데 31번 확진자가 그 모바일상품권을 신천지 내부에 대량 판매했을 것"이라며 "신천지 포교활동의 기본은 포교 대상자를 만날 때 드는 비용을 자기가 지불하는 것이다. 그래서 모바일상품권이 포교 활동비 개념으로 쓰인다"고 밝혔다. 이어 "직업까지 신천지 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면 평신도일 수 없고, 최소 중간관리자 이상이다. 신천지 내에서도 포교활동 지원을 위한 사업관리 역할을 맡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신천지가 표면적으로 보건 당국에 '협조'하라는 지침을 내렸어도 31번째 확진자 위치로 미뤄볼 때 이를 솔직하게 공개하는 것은 불가능했으리라는 분석이다. A씨는 "원래 신천지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정체를 숨기기 때문에 교인 개개인이 전국적으로 자신의 동선이 공개되길 꺼릴 수밖에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특히 31번 확진자의 경우 "이 정도 위치에 있는 교인이라면 신천지 관련 동선이 그들 내부에 치명적일 가능성이 높다. 접촉자 전수조사와 무관하게 외부로 알려져서는 안되는 신천지 주요 근거지나 사업지, 포교지이기 때문에 최대한 동선을 안 밝히고자 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293199
DAY 17_ 다이어트 챌린지, 17일차
요즘 클라이밍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다이어트에도, 근력 운동에도, 균형 감각을 잡기에도 딱인 운동. 혹시 하는 분 계실까요? 여러분은 어떤 운동을 하시나요? 다이어트 챌린지, 오늘도 열렸습니다! 참여하시는 분들은 매일 아침 10시, 오후 7시에 멘션을 통해 알림을 보낼 예정이니 꼭 빙글 알림을 켜 주세요. 같이 하자, 다이어트! 2020년 2월 17일 _ DAY 17 방법 #1 매일 아침 업데이트 되는 다이어트 챌린지 카드에 나만의 다이어트 인증샷을 댓글로 남긴다. 방법 #2 하고 싶은 말이 많아 댓글창이 부족하다면 댓글 대신 카드를 작성해서 #빙글챌린지 #다이어트 관심사에 발행한다. 참 쉽죠?🧐 하루 한끼는 샐러드 먹기, 하루 한 번은 운동 가기, 아침마다 조깅하기, 퇴근은 걸어서 하기...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목표를 정해서 매일 실천하고, 실천한 내용을 매일 이 곳에 인증하면 챌린지 참여 완료. 오늘도 함께 달릴 제군들을 소환합니다. 준비 되셨나요? @xmangkix @k71022385 @redyoung07 @kara6840 @mintdream2 @oni03 @suga2638 @whale125 @misuk8023 @woni0722 @aawuu486 @tariffer78 @uruniverse @karma2513 미처 신청하지 못 한 빙글러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참여해 보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내일부터 함께 소환해 드리겠습니다. 거 늦게 신청했다 하더라도 함께 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그럼 2020년 2월 17일, 빙글 다이어트 챌린지 17일차, 지금부터 인증샷을 남겨 주시죠!
DAY 16_ 다이어트 챌린지, 16일차
벌써 챌린지를 시작한 지 16일 째라니. 지금까지 함께 해 오신 것 만으로도 대단한 거 다 알죠? 앞으로도 조금만 더 같이 달리자고요! 참여하시는 분들은 매일 아침 10시, 오후 7시에 멘션을 통해 알림을 보낼 예정이니 꼭 빙글 알림을 켜 주세요. 같이 하자, 다이어트! 2020년 2월 16일 _ DAY 16 방법 #1 매일 아침 업데이트 되는 다이어트 챌린지 카드에 나만의 다이어트 인증샷을 댓글로 남긴다. 방법 #2 하고 싶은 말이 많아 댓글창이 부족하다면 댓글 대신 카드를 작성해서 #빙글챌린지 #다이어트 관심사에 발행한다. 참 쉽죠?🧐 하루 한끼는 샐러드 먹기, 하루 한 번은 운동 가기, 아침마다 조깅하기, 퇴근은 걸어서 하기...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목표를 정해서 매일 실천하고, 실천한 내용을 매일 이 곳에 인증하면 챌린지 참여 완료. 오늘도 함께 달릴 제군들을 소환합니다. 준비 되셨나요? @xmangkix @k71022385 @redyoung07 @kara6840 @mintdream2 @oni03 @suga2638 @whale125 @misuk8023 @woni0722 @aawuu486 @tariffer78 @uruniverse @karma2513 미처 신청하지 못 한 빙글러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참여해 보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내일부터 함께 소환해 드리겠습니다. 거 늦게 신청했다 하더라도 함께 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그럼 2020년 2월 16일, 빙글 다이어트 챌린지 16일차, 지금부터 인증샷을 남겨 주시죠!
체지방에 대한 오해 3가지
다이어트를 할 때,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늘려야 한다는 이야기를 늘 듣습니다. 그런데 이 체지방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요? 우리가 흔히 착각하고 있는 체지방에 대한 오해에 대해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① 체지방은 아무리 많아 봤자 기초대사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기초대사량은 전자제품의 대기전력처럼 아무 활동도 하지 않을 때 기본적인 생명유지에 소모하는 열량을 말하죠. 근육이 많으면 평소에도 에너지를 소모해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는 건 대개 상식으로 알고있는데 체지방세포 역시 평상시에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체지방 종류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1kg당 매일3~4kcal로 근육의 30% 정도에 불과하긴 해도 분명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또한 체지방의 무게도 무시 못합니다. 근육질이든, 고도비만이든 체중이 많이 나가는만큼 몸을 움직이는데도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기초대사량 외에 활동 대사량도 뚱뚱한 사람이 당연히 훨씬 높습니다. ② 지방세포는 저장 창고일 뿐 아무 활동도 하지 않다 지방세포는 항상 바쁘게 움직입니다. 평소에도 혈액속으로 계속 지방을 내보내고, 한편으로는 남는 에너지를 받아 들여 꾸역꾸역 보관합니다. 그래야 혈관을 타고 항상 일정량의 지방이 순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류창고에서 재고품을 먼저 내보내고 새 물건을 받는 것처럼, 지방세포 내에서도 계속 지방이 교환되어 일정시간이 지나면 세포 안의 지방은 모두 새 것으로 교체됩니다. 한편 지방세포는 렙틴, 에스트로겐 등 몇몇 호르몬과 생체조절물질을 분비하는 내분비기관이기도합니다. ③ 운동할 때만 체지방을 태운다 지방연소는 24시간 이루어집니다. 양이 충분한 평상시엔 적게 태우고, 운동을 하거나 다른 열량이 부족하면 많이 태웁니다. 지방축적도 하루종일 이루어집니다. 음식으로 먹은 당분과 지방, 옆동네 지방세포나 간에서 분비한 중성지방을 다른 지방세포가 주워 담기도 합니다. 운동으로 지방을 많이 소모했다면 회복하기 위해 그만큼 저장도 많이합니다. 살이 빠지느냐 아니냐는 태우는 양과 축적되는 양의 균형의 문제입니다. 태운 양이 더 많았다면 체지방량은 줄테고, 합성한 양이 많았다면 늘겠죠. 간단한 산수입니다. 대개는 소모량과 축적량이 비슷해 체지방량도 거의 일정합니다. ※ 위 콘텐츠는 《다이어트의 정석》에서 발췌 · 편집한 내용입니다.
DAY 18_ 다이어트 챌린지, 18일차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식단 관리를 하시는 분들도, 동시에 모두를 하시는 분들도 다 계시겠죠. 무엇보다 어려운 건 식단관리인 빙글챌린지인데요. 잘 해내고 있는 분들을 보면 그렇게 대단해 보일 수가 없답니다. 그 힘든 걸 해내는 빙글러 여러분, 오늘도 같이 해 볼까요? 참여하시는 분들은 매일 아침 10시, 오후 7시에 멘션을 통해 알림을 보낼 예정이니 꼭 빙글 알림을 켜 주세요. 같이 하자, 다이어트! 2020년 2월 18일 _ DAY 18 방법 #1 매일 아침 업데이트 되는 다이어트 챌린지 카드에 나만의 다이어트 인증샷을 댓글로 남긴다. 방법 #2 하고 싶은 말이 많아 댓글창이 부족하다면 댓글 대신 카드를 작성해서 #빙글챌린지 #다이어트 관심사에 발행한다. 참 쉽죠?🧐 하루 한끼는 샐러드 먹기, 하루 한 번은 운동 가기, 아침마다 조깅하기, 퇴근은 걸어서 하기...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목표를 정해서 매일 실천하고, 실천한 내용을 매일 이 곳에 인증하면 챌린지 참여 완료. 오늘도 함께 달릴 제군들을 소환합니다. 준비 되셨나요? @xmangkix @k71022385 @redyoung07 @kara6840 @mintdream2 @oni03 @suga2638 @whale125 @misuk8023 @woni0722 @aawuu486 @tariffer78 @uruniverse @karma2513 미처 신청하지 못 한 빙글러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참여해 보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내일부터 함께 소환해 드리겠습니다. 거 늦게 신청했다 하더라도 함께 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그럼 2020년 2월 18일, 빙글 다이어트 챌린지 18일차, 지금부터 인증샷을 남겨 주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