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NEWS
a year ago50,000+ Views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각종 근육 통으로 고생이라면 간단하게 풀수 있는 방법을 찾길 원할 것이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 '간단하게 목 근육통 푸는 방법'을 소개했다. 방송에서 우지인 트레이너가 테니스공 마사지로 목통증을 1분만에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우선 '목 근육 마사지'를 위해 테스트공 두개와 양말이 필요하다. 테니스공 두개를 양말에 넣어 준다. 그 후 목 마사지를 위해 누운자세에서 머리와 목의 경계선(후드하근)에 공을 댄다.
이때 머리와 목 사이 선에 맞추는 느낌으로 자극을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꼭 머리를 누르지 않아도 무게 만으로 자극이 가능하니 유의하자. 공을 목에 그대로 둔 상태에서 30초에서 1분정도 유지한다.
두번째로 직장인들이 가장 통증을 많이 느끼는 날개 뼈 위쪽, 견갑골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을 설명했다. 공을 날개 죽지 위쪽에 놓고 양손으로 머리를 받쳐준다. 이어 팔꿈치를 얼굴쪽으로 모은 자세에서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준다. 체중이 실리면서 근육을 눌러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때, 아픈 쪽에 체중을 더 실어 지그시 눌러준다. 호흡은 참지 말고 천천히 뱉어 주면 좋다. 방송에서 위에서 설명한 테니스공으로 하는 간단한 두가지 방법으로 목 통증을 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MBN '엄지의 제왕' 캡처>


1 comment
Suggested
Recent
내일 공사러가야징. . !
113
1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