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day
10,000+ Views

나를 성공으로 이끄는 상상훈련 십계명

〈나를 성공으로 이끄는 상상훈련 십계명〉


1. 습관적으로 상상하라
매사 어떤 것도 그냥 흘려보내지 마라.
굳이 불편한 것이 아닐지라도 깊이 관찰해
‘문제점’을 일부러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습관적인 상상을 하면 자연스럽게 상상력이 훈련된다.
2. 다양한 크기의 상상을 하라
같은 상상이라도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작은 상상에서
허무맹랑할 정도로 원대한 상상까지
크기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아무리 황당하고 불가능해 보여도 자꾸 상상하라.
그 과정에서 당신은 다재다능한 크리에이터로 변모한다.
3. 늘리고, 더하고, 빼고, 바꿔라
문제 하나를 상상할 때
해결 방법만 생각하는 데 그치지 말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상상을 변화시켜 보라.
다양한 각도와 시선을 통해
기발하고 획기적인 상상이 가능해진다.
4. 기존의 것을 쪼개고, 나누고, 뒤집어 보라
이미 존재하는 것이라도 100% 다 안다는 생각을 버려라.
다양한 관점과 시점으로 보면
새로운 상상이 적용될 공간이 분명히 눈에 띈다.
그 과정에서 전혀 새로운 것이 나온오기도 하고,
현재의 것에서 없애야 하는 문제점이 드러나기도 한다.
5. 기존 상상에 새로운 상상을 결합하라
상상이 합쳐지면 효과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진다.
하나의 상상에 다른 하나가 이상적으로 결합하면
그 효과는 10배 혹은 100배가 될 수도 있다.
6. 행복한 나를 상사하면서 그 모습을 위한 상상을 덧입혀라
성공한 나, 행복한 나에 대한 긍정적인 상상을 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것과 그것을 발전시키기 위해
상상하는 훈련을 반복해야 한다.
행복한 자신에 대한 상상은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동력이 된다.
7. 상상을 글로 남겨라
상상이 상상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메모하고 시각화해야 한다.
그래야만 기억하고, 메모를 보면서
새로운 상상을 하는 원동력으로 만들 수 있다.
8. 글로 남긴 상상을 표현하고 그려 보라
그림이나 도표, 수식도 좋다.
표현할 수 없는 상상은 불완전한 상상이다.
정확한 이미지가 그려질 때까지 상상하면
현실화될 확률이 훨씬 커진다.
9. 여러가지 상상을 연관해 유추하고 조립하고 분해하라
한 가지보다는 두세 가지 조합과
연결을 통해 상상은 더욱 구체화된다.
또한 시너지 효과로 인해 전혀 다른 결과에 도달하기도 한다.
끊임없이 상관관계를 생각하면서 변형시켜라.
10. 상상가들의 성공 작품을 되짚어 보라
다른 이들의 상상 동기와 현실화 과정을 보면
자신도 모르게 발전한 상상력을 느낄 수 있다.
화가가 자기만의 독창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은
수천 장의 유명한 그림들을 모사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상상 훈련을 꾸준히 해야 자기만의 상상을 할 수 있다.
- 유석호 -
Comment
Suggested
Recent
누군가 그러다군요. 상상하라고 꿈을 꾸라고 그건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힘든것도 아니라고 그러나 그 효과는 안한 사람 보다 크다고 말이예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사회의 문턱에 선 20대를 울리는 <미생> 명대사들
어른이 되는 건, 나 어른이오 떠든다고 되는 게 아냐. 꼭 할 줄 알아야 되는 건 꼭 할 수 있어야지. 말하지 않아도 행동으로 보여주면 그게 말인 거야. 어른 흉내 내지 말고 어른답게 행동해. 아무리 빨리 이 새벽을 맞아도 어김없이 길에는 사람들이 있었다. 남들이 아직 꿈속을 헤맬거라 생각했지만 언제나 그렇듯. 세상은 나보다 빠르다. 삶이 뭐라고 생각해요? 거창한 질문같아요? 간단해요. 선택의 순간들을 모아두면 그게 삶이고 인생이 되는 거예요. 매 순간 어떤 선택을 하느냐. 결국 그게 삶의 질을 결정짓는 게 아니겠어요? 순간 순간의 성실한 최선이 반집의 승리를 가능케 하는 것이다. 순간을 놓친다는 건 전체를 잃고패배하는 걸 의미한다. 당신은 언제부터 순간을 잃게 된 겁니까? 당신은 실패하지 않았어. 어쩌면 우린성공과 실패가 아니라, 죽을 때까지 다가오는 문만 열며 사는게 아닐까. 성공은 자기가 그 순간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어. 난 그냥 열심히 하지 않은 편이어야 한다. 열심히 안 한 것은 아니지만 열심히 안 한 것으로 생각하겠다. 난 열심히 하지 않아서 세상으로 나온 거다. 난 열심히 하지 않아서 버려진 것 뿐 이다. 모든 게임이 그렇지만 플레이가 선언되는 순간 준비가 안 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알면서 하니까 실수인 거야. 같은 실수 두 번 하면 실력인 거고. 순류에 역류를 일으킬 때 즉각 반응하는 것은 어리석다. 상대가 역류를 일으켰을 때나의 순류를 유지하는 것은 상대의 처지에서 보면 역류가 된다. 그러니 나의 흐름을 흔들림 없이 유지하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방어수단이자 공격수단이 되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해야 맞다고 생각하는거 그것만 생각해. 나머진 당신 마음대로 되는 거 아니야. 그래도 바둑. 세상과 상관없이 그래도 나에겐 전부인 바둑. 왜이렇게 처절하게 치열하게 바둑을 두십니까. 바둑일뿐인데. 그래도 바둑이니까. 내 바둑이니까. 내 일이니까. 내게 허락된 세상이니까. 기초 없이 이룬 성취는 단계를 오르는 게 아니라, 성취후 다시 바닥으로 돌아가게 된다. 기억력이 있다는 것은 훌륭한 것이다. 그러나 진정 위대함은 잊는데 있다고 했다. 잊을 수 있다는 건 이미, 상처가 아니다. 뭔가 하고 싶다면 일단 너만 생각해. 모두를 만족시키는 선택은 없어. 그 선택은 책임지라고! 최선은 학교 다닐 때나 대우받는 거고, 직장은 결과만 대접받는데고. 이기고 싶다면, 충분한 고민을 버텨줄 몸을 먼저 만들어. 체력이 약하면빨리 편안함을 찾게 마련이고 그러다 결국 피로감을 견디지 못하면 승부 따윈 상관없는 지경이 이르지. 사람 볼 때 힐끗거리지 마. 사람이 담백해야 해 의심이 많거나 염려가 많거나 그런 건데 자꾸 사람을 파악하려고 애쓰다가는 자기 시야에 갇히는 거거든 남을 파악 한다는 게 결국 자기 생각 투사하는 거라고 그러다가 자기 자신에게 생각에 속아 넘어가는 거야. 수승화강, 머리는 차갑게 마음은 뜨겁게. 내가 앉아 있는 곳만 생각하면 전부인 것처럼 보여도, 조금만 벗어나 보면 아주 작은 부분의 일부임을 알게 된다. 다들 열심히 살았지만 뭘 했는지 모를 하루 잘 보내셨습니까? 오늘 하루도 견디느라 수고했어, 내일도 버티고, 모레도 견디고, 계속 계속 살아남으라고! 잊지 말자 나는 어머니의 자부심이다. 모자라고 부족한 자식이 아니다. 우린아직 다 미생(未生) 이야. 출처 미생 인생드라마..ㅜㅜ 심금을 울린다 울려 다시봐도 재밌고 감동적임..
기괴한 펭귄 다큐멘터리의 세계
흉폭하고 잔혹한 생물인 펭귄을 찍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펭귄을 자연스럽게 촬영하기 위해 무수한 시행착오가 필요했다 처음에는 얼음덩이로 위장한 카메라를 준비했다 그러나 펭귄이 삐꾸눈깔도 아니고 가만 있어야 할 얼음덩이가 자꾸 움직이는데 도망가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아스팔트가 갑자기 일어나서 따라온다고 생각해봐 첫번째 시도는 처참한 실패로 돌아갔다 너무 각진 생김새로 만들어서 공포를 준 것이 아닐까? 그렇다면 이번에 동글동글한 카메라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두번째 시도는 그렇게 시작되었다. 펭귄들은 확실히 공포를 느끼진 않았다 발로 차면서 하루종일 가지고 놀았을 뿐이지 두번째 시도도 처참한 실패로 돌아갔다 아무래도 사물로 위장하는 건 효과가 좋지 못한 것 같다 촬영팀은 그리하여 펭귄과 똑같이 생긴 카메라를 만들어냈다. 문제는 제작비의 한계로 보행기능을 탑재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두발로 걸어다니는 대신 배로 기어다니는 끔찍한 흉물을 본 펭귄들은 모두 이 기괴한 것을 멀리했다 세번째 시도도 효과가 좋지 않았다... 리-씨-빙 끔찍한 아기펭귄 카메라 로봇은 그렇게 등장했다 끼릭끼릭끼릭 소름끼치는 모터구동음을 내며 가짜 펭귄이 굴러간다 ??? 이유는 모르겠는데 놀랍게도 합류에 성공했다 존나 자연스럽게 체온을 나눠주는 집단에까지 합류하는데 성공 어째서지 이후 아기펭귄 로봇은 좀 더 개량을 거쳐서 바퀴를 감추는데 성공하고 흉폭한 펭귄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데 성공했다 과학이 승리한 것이다 펭귄을 촬영하다 숨진 모든 이들에게 경의를 표함
26
1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