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nym
10,000+ Views

삼성 갤럭시S8 부품 협력사 실적 가른 요인

스마트폰 시장과 기술 변화상 반영


주요 부품 기업 실적은 기술 트렌드 변화를 그대로 보여준다. 삼성전자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 협력 업체들의 지난 1분기 실적 역시 스마트폰 시장과 기술 변화상을 반영하고 있다.

갤럭시S8 전면 카메라 스펙 상향이 공급사인 파트론과 엠씨넥스의 지난 1분기 실적을 좌우했다. 갤럭시S8은 전면에 자동초점(AF) 기능이 800만 화소 카메라를 처음 적용했다. 갤럭시S8은 홍채인식 카메라와 전면카메라를 듀얼 엔코더를 이용해 통합 모듈화했다.

파트론은 1분기 카메라를 포함한 휴대폰용 부품 매출액이 1517억82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분기 2162억6100만원에 비해 다소 떨어졌는데, 갤럭시S8의 전면 카메라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탓이 크다. 기능이 추가 되면 초기 수율 확보가 쉽지 않은데, 이 때문에 공급이 다소 늦어졌다.

업계 관계자는
신기술이 적용된 탓에 4월을 넘겨 홍채인식·카메라 모듈 공정 안정화가 이뤄지면서 1분기 매출 감소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
기존 갤럭시A·J 등 중저가 스마트폰 카메라모듈 주력 공급사인 엠씨넥스는 매출액이 1189억8600만원으로 전년동기보다 약 2배 성장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갤럭시S8의 전면 카메라 통합 모듈뿐만 아니라 갤럭시S8플러스의 전면카메라 구동계까지 공급한 덕이다. 이 회사는 카메라 모듈에 홍채인식 기능이 추가 되면서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의 주요 협력사로 낙점 받을 수 있었다.

삼성전기는 1분기 카메라모듈 사업부(DM) 매출액이 7799억6400만원, 영업이익은 264억99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분기 7394억6900만원, 111억2800억원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1200만화소 듀얼픽셀 카메라는 갤럭시노트7과 스펙이 동일해 제품 가격 상승 효과는 크게 보지 못했지만 갤럭시S8 제품군이 두 종류로 출시된데다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S7보다 사전 예약도 늘어 매출액이 늘었다. 또 자사 손떨림방지(OIS) 기능을 응용해 모듈 조립 공정 자동화율을 높이면서 영업이익까지 대폭 개선했다. 공정 기술 강화는 수율을 높여 생산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인탑스가 15일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휴대폰 케이스 매출액 1445억7400만원을 거뒀다. 지난해 1272억800만원보다 약 100억원 늘었다. 메탈케이스 가공 공법은 차이가 없지만 갤럭시S8 모델이 두 개로 늘고, 판매량도 증가한 덕을 봤다.

무선충전, 근거리무선통신(NFC), 삼성페이 등 부가 기능은 이전 모델과 큰 차이가 없는데, 무선충전모듈용 차폐시트, 감전소자를 공급하는 아모텍은 매출액이 지난해와 큰 차이가 없었다. 지난해 1분기 매출액 990억원보다 소폭 떨어진 835억원을 올렸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구글 입사 제의 받은 디시인의 포트폴리오.jpg
워 이정도는 되야 구글에 입사하는건가 ㄷㄷㄷ 일단 창의력이 어마어마한데 예술을 자기만의 걸로 해석하고 표현하는게 대단함 일에 대한 집념까지 갖추셨네 + 원글쓴이가 말하는 포폴팁 저는 이렇게 쓸데없는 짓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이런 쓸데없는 짓이 저를 부지런하게 만드는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일 외엔 따른 취미생활이 없어요. 게임도 안하고 티비도 안봅니다.  그냥 일하는게 제일 재미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쓸데없는 개인작업을 많이 하는 편인데,  이런 돈도 안되고, 또 실제 프로젝트에 사용하기에는 힘든 기술과, 디자인이지만,  이런걸 만들어봄으로써 배우는게 참 많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배웠던 것들이 나를 성장 시키고 실제 프로젝트에도 유용하게 쓰였던 적이 많았어요.  그리고 이 작업을 보고 구글에서 입사제의가 와서 지금까지 구글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만약에 제가 이런 개인 작업을 하지 않고 회사 일만 했었다면,  세상 누구도 내가 어떤 디자이너인지, 뭐를 잘하는지 몰랐을 겁니다.  나는 어떤 일을 하고싶어 라고 말로만 하기보단,  내가 하고싶은 디자인을 개인작업으로라도 포트폴리오를 계속 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쌓은 포트폴리오는 나라는 디자이너를 정의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 움직이는 모습과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D.HARA] 4주차 수강 강의 : 일러스트레이터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안녕하세요 ! D.HARA 서포터즈 2기 차코송이입니다 :) 오늘은 패키지 강의의 마지막 !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강의 후기를 써볼게요 ​ 전디 Jeon.D 선생님의 [일러스트 : 패키지] X배너/웹 포스터/타이포그래피 디자인 강의입니다 대지 설정창 - 인쇄에 맞춰 세팅 CMYK 컬러 선택 a5사이즈 저번 주와 같이 완성이미지 불러오기 이미지 드래그 앤 드랍 ! 텍스트 입력하기 툴바에서 텍스트 도구 선택 후 화면 클릭 글 써주기 properties parhfinder 패널 열어두기* 실습용 파일에 있는 폰트를 다운받아 폰트를 바꿔주고 command shift O 글자 깨주기 : 글자를 텍스트가 아닌 도형과 같은 개체로 인식 한 줄의 문구를 하나씩 나눠주기 위해 그룹 풀기(c+s+G) 글자가 하나씩 낱개로 쪼개짐 한 번 더 깨주기 = 전체 선택 화면 우클릭 컴파운드 패스 풀기 - 두개 이상의 개체를 하나의 개체로 인식하게끔 감성 -> 감, 성 -> ㄱ, ㅏ, ㅁ, ㅁ, ㅅ,ㅓ,ㅇ,ㅇ 패스파인더를 통해 ㅁ,ㅇ 뚫어주기 - 분리는 완료된 상태 글자 사이즈 조정하고 위치에 맞춰 배치하기 완성이미지를 보지 않고도 처음에 틀에 맞춰 잘 할 수 있는 팁도 주셨어요 ! 하나하나 글자 수정하기 작업 단계 직접 선택 도구로 필요 없는 부분을 지우거나 수정해줍니다 펜툴로 열려있는 고정점을 이어서 직선과 곡선으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요 완성이미지와 같이 끝 부분이 리본처럼 꼬여있는 형태를 만들어보았는데요 한 글자 한 글자를 통일감있는 느낌 안에서 디테일을 바꾸어줍니다 다이아몬드 등 포인트 요소들을 만들어줍니다 기본 도형에서 다이아몬드를 만들어 이외 작은 원형 요소까지 추가해서 한 글자에 어우러지게 배치해줍니다 패스파인더로 뚫어주고 밸런스를 봐주세요 실습용 ai 파일 소스를 가져옵니다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사이즈와 위치를 맞춰 위와 같이 패스파인더로 작업해줍니다 글씨 디자인이 끝나면 배경을 깔아주세요 책표지에 상단 하단에 있는 소스들도 가져오고 직접 스트로크 옵션으로 모양을 잡아줍니다 마지막 후광 포인트까지 만들어주면 완성입니다 ai, 이미지로 하나씩 저장을 해줍니다 포맷 설정을 잘하고 내보내기로 저장! ! 화질 깨지지 않도록 품질은 가장 높게 해주세요 벌써 마지막 강의 글이네요 단과 강의 3개의 패키지 강의이다 보니 하나씩 듣는 수강생들을 위해 처음과 같이 설명해주시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저는 오히려 좋았던 것 같아요 ! 이제 배웠던 부분들을 응용해 다양한 작업들을 해보려고 해요 단기간 내에 세 강의로 어느 정도의 작업물의 워크플로우를 익힌 것 같아 뿌듯하네요 ! 비전공자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 감사합니다 :) ​ * 디하라 홈페이지 정보 * https://dhara.inclass.co.kr/main.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