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20
10,000+ Views

아직도 축제에서 술만 마시니?

축제하면 주점이랑 연예인 아니냐?
땡. 틀렸습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것들은 가라.
“헐 대박!” 소리가 절로 나오는 독특한 축제들만 모아봤다.
궁금하다면 주목하시길.
그래, 올해는 여기로 정했다!


01 축제 때만 열리는 호수의 문! 건국대

건국대 하면 일감호, 일감호 하면 건국대. 아무리 유 명해도 평소에는 근처를 어슬렁거리는 게 전부였던 일감호지만, 축제 때가 되면 1년 중 단 한 번 그 안으 로 들어갈 수 있다! 물론 배 타고.
이미 재학생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이 이벤트는 수중 탐사부 동아리에서 진행한다. 쌩쌩 달리는 전동 보트 는 아니지만, 친구나 연인들끼리 마주 보고 앉아 덜그 럭덜그럭 노를 저어 나아가는 그 운치도 한 번쯤 느껴 볼 만하다고.

02 친구야, 텐트 치고 음악 듣자 서울대

서울대 3대 바보 중 하나가 서울대 축제 가는 사람이 라고 했던가. 하지만 노잼은 무슨, 알고 보면 낭만이 가득하다. ‘별밤의 어쿠스틱 캠핑’과 ‘달밤의 일렉트로닉 캠핑’이 열리기 때문! 말 그대로 캠퍼스에서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하며 친구들과 함께 밤을 보낼 수 있다. 여기에 아련아련 열매를 백 개 정도 머금은 감성의 어쿠스틱 공연, 클럽 못지 않게 흥겨운 디제잉 공연이 캠핑과 함께한다. 친구들과 캠핑도 하고, 공연도 즐기고. 여러분, 아름다운 밤입니다!

03 들어는 봤나? 한복 파티! 덕성여대

덕성여대 축제에 빼놓을 수 없는 공식이 있다. 바로 ‘축제-한복=0’. 이게 뭐냐고? 바로 ‘꽃신을신고’라는 한복문화나눔동아리에서 진행하는 한복 파티가 있기 때문! 올해로 벌써 7회를 맞이했다. 장소도 캠퍼스 내에 위치한 한옥 덕우당에서 진행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대여료를 지불하면, 영롱한 한복을 빌릴 수도 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데, 무려 ‘얼리버드’까지 있다는 게 사실인가요? 게다가 전통 주막과 전통 액서사리 판매 부스도 있다고 하니, 안 봐도 텅장 각….

04 조준~ 발사! 아, 물론 물총입니다 가천대

매년 5월 단 하루! 가천대 학우들의 마음을 두근대게 하는 페스티벌이 있다. 바로 한마음 페스티벌! 학우들 사이에서 이미 재밌다고 입소문이 자자한 이 페스티벌은 체육대회는 물론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다.
행사가 시작되면 각종 에어 미끄럼틀과 놀이기구가 운동장에 설치된다. 워터파크에서나 볼 법한 놀이기구는 스릴과 쾌감이 장난 아니라는데? 물풍선과 물총을 들고 서로에게 물폭탄을 선사하는 ‘훈훈한’ 모습까지! 하하, 이 친구, 물풍선에 진심이 좀 담긴 것 같네….

05 잔디밭에서 이불 덮고 영화 보기 한국외대

“집에 가고 싶다.” 시끄러운 축제 현장 한가운데에 있다 보면, 집에 가서 이불 뒤집어쓰고 조용히 영화나 한 편 보고 싶어진다. 만약 캠퍼스에서 그게 가능하다면?
한국외대 사범대에서 주최하는 ‘이불영화제’는 오는 5월 22일 저녁 즈음 미네르바 동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름에 걸맞게 돗자리와 이불도 무료로 나눠 준다. 작년에는 팝콘과 소시지, 칵테일 등을 판매했다고. 시끄러운 축제 분위기에 괴로워하는 집순이, 집돌이 들에게는 정말이지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06 얼씨구절씨구, 벌써 신명 난다! 성공회대

쾡! 성공회대 축제가 한창 무르익을 때쯤 들려오는 구성진 소리가 있다. 성공회대 풍물 동아리의 길놀이가 그 소리의 주인공이다. 성공회대 대동제에선 풍물 동아리가 학교 전체를 돌면서 주점마다 흥을 제대로 띄어주고 떠난다.
꺼져가던 흥의 불씨도 되살려내는 신명 나는 공연 덕분에 학생들은 풍물패가 어서 우리 과 주점에 찾아오길 기다리며 설레한단다. 재학생의 간증에 따르면, 내적 댄스를 기어이 바깥으로 밀어내는 신나는 무대라고!

07 섬 전체가 학교인 곳의 클라스 한국해양대

섬과 폭풍 케미를 자랑하는 한국해양대는 축제 역시 남다르다. 갓 잡은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다! ‘횟집이 부스로 참여하나?’ 싶겠지만 그건 아니다. 수조에 풀어놓은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아오면, 바로 옆에서 회를 떠주는 ‘낚시해(海)’라는 행사가 열리기 때문. 내 손으로 잡은 신선한 활어회를 바로 술안주 삼을 수 있다니. 한국해양대 클라쓰, 역시 남다르다. 소주 한 잔, 회 한 점 하다 보면 어느새 네발로 걸어 다니는 나를 발견할지도.

대학내일 Intern 신희승 이송희winter@univ.me
[대학내일] 20대 라이프 가이드 매거진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8
Comment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