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bstory
10,000+ Views

손석희 “은퇴하면 창업… 공기청정 카페 생각 중”

손석희 JTBC 앵커가 은퇴 후 ‘창업’ 계획을 밝혔다. 손 앵커가 구상한 아이템은 공기청정 콘셉트의 카페였다.

손 앵커는 지난 16일 JTBC 사회부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소셜라이브에서 ‘창업을 꿈 꾼 적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손 앵커는 “저도 창업 계획이 있긴 하다.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몇 번 얘기했다”면서 “우리가 미세먼지를 지속적으로 (뉴스에서) 다뤘다. 저는 은퇴하면 공기청정 카페를 열까 생각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후배 기자들은 깜짝 놀라며 “서울에요?”라고 물었다. 손 앵커는 “서울이 공기가 제일 나쁘니까”라며 “예를 들면 예쁜 에어 커튼을 설치하고, 안에는 공기청정기를 둔 다음 실내에 늘 미세먼지 상태를 보여주려한다”고 설명했다. 설치할 공기청정기 수는 미세먼지 농도 수치에 따라서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손 앵커는 “기자들이 와서 죽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시간제로 하려고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박진규 기자가 “다른 사람이 먼저 (같은) 아이디어로 치고 나가면 어쩌나”라고 묻자 손 앵커는 “할 수 없는거다. 그런 곳이 많아지면 좋은 거기도 하고”라고 쿨하게 답했다.

3 Comments
Suggested
Recent
(거짖말 아니구요~) 요거 제가 작년에 술한잔 하다가 친구들한테 이런거 해보자 하고 말했던거와 비슷해요 ㅎ 손 사장님과 비슷한 💡생각을 해봤다는 것에 기분이 좋군요 ㅎ ㅠㅠ창업 할 돈과 용기는 아직 부족 합니다만... 끝으로 저 쿨내나는 답변이 참 ㅎㅎ 멋지시네요 !
이게 문제가 전기세가 너무 많이 들어서 어느정도 회전이 안되면 힘들어요..ㅜㅜ
앗! 인터셉터~~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국정원 요원 합격하는 받는 훈련 클라스.jpg
출처는 2005년도 국정원다큐,동아일보 취재 3개국어마스터에 빡빡한 논술시험과 체력시험을 거치고, 신원조사와 면접까지 통과해 합격한 사람은 일단 1년동안 경기도 어딘가에 위치한 국가정보대학원에 보내져 합숙을 하게된다 입구에 무장군인들이 경비서고있어서 함부로 나가면 안된다 초기 4개월동안은 외출도 금지돼 가족도 못본다 입소하게 되면 5시에 일어나 동기들과 아침구보 2km를 뛰면서 하루를 시작한다 그다음 아침식사후 사격훈련을 받게된다 신입인데도 이정도쐈다고 욕을 오지게 먹는 당신... 그 다음은 마약전문화교육이 있다 직접 맛도 보면서 마약과 불법약물을 구분한다 실제로 거물급 마약사범들은 국정원이 증거모아서 검찰청에 넘긴다고 한다 마약수업을 마치고는 무술훈련이 있다 이때 태권도,유도,합기도를 전부 배운다 지칠때로 지친 당신...하지만 (사진과 관계없음) 기억술 수업이 있다 본 장면과 들은 정보를 사진처럼 찍어내는 기술이라고 한다 기억술외에 미행,감시,도청,면담유출등등을 배우고 분야에따라 해킹도 같이 배운다 어느정도 훈련이 익숙해질 여름에 특전사부대로 가서 특전사와 같은 훈련을 받게된다 새벽부터 뻘밭을 구르고 공수훈련도 받는다 그렇게 한달동안의 특수훈련을 마치면 다시 국가정보대학원에 컴백해서 똑같은 교육을 받는다 와인,사교댄스같이 독특한 것도 가르쳐준다 이렇게 1년동안의 과정을 거치고나면 백색요원,흑색요원으로 나뉘어 정식 요원의 길을 걷는다 흑색이든 백색이든 주기적으로 신분을 바꾸며 주위에는 출판사나 제약회사 다닌다고 하며 살아간다 참고로 연봉은 같은 직급 공무원이 받는 월급에 '정보비'라는 특수활동비가 같이 지급된다 대략 월급의 2배에 해당하며, 이 금액은 국가기밀이라 세금도 추징하지않는다 (mb때 댓글공작팀이 있었던 흑역사가 있긴하지만...) 같은팀외에 서로가 무슨일하는지도 보안이라 같이 합숙한 동기끼리도 무슨일을 하는지 숨겨야한다 건물이 저렇게 생긴 이유도 방끼리 마주보지않게 보안을 지키려고 저렇게 설계했다고 한다 흑색요원으로 활동하다 상대국에 발각되면 우리나라에서 파악한 상대국흑색요원을 체포해 서로 교환하기도 하지만 순국할시 이름 석자도 남기지못하며 단순히 '별'로 기록되어 국정원에 남는다 지금까지 기록된 별은 52명이라고 한다 배가본드보다가 심심해서 글쪄봄 출처 예전에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는 드라마에 미쳐서 국정원뽕에 찼던적이 있는데 ㅋ 요즘은 이미지 너무 안좋아졌지만 예전엔 진짜 정보요원 그자체의 이미지였음 ㅋㅋ
17
3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