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Lifer
1,000+ Views

2017 셀프인테리어코리아페어 리뷰!


지난 18일, 건축 인테리어 자재부터 홈데코 제품, 그리고 셀프 인테리어 특별존까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7 셀프인테리어코리아페어'가 개최됐습니다. 서울 대치동 학여울역 근처에 위치한 세텍(SETEC)에서 열린 이 전시에는 110여 개의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와 소품을 선보였는데요. 트루지기도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행사 기간  2017년 5월 18일(목)~5월 21일(일)
참관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입장마감 : 오후 5시 30분)
입장료  일반 5,000원 / 중고생·20인 이상 단체 3,000원
* 무료입장 : 초등학생, 65세 이상 노약자, 장애인, 공무원, 군인(신분증 소지자에 한함), 국가유공자
장소  서울 SETEC
셀프인테리어 코리아페어의 전시품목은 페인트·전기조명·벽지·욕실재·타일·가드닝 등 '집고치기' 와, 가구·주방용품·테이블데코·수납용품 등 '집 꾸미기'로 크게 두 가지 분야의 품목을 선보였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인테리어 전문 유튜버들에게 인테리어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셀프인테리어 특별존'과, 강사와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셀프인테리어 스쿨', 그리고 목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상상목공소 일일 목공체험'이 마련되어 셀프인테리어족들에게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었습니다.
# 벽시계 부스

# 인테리어의 꽃! 다양한 조명들


#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목재문화체험

# DIY&핸드메이트 체험존 - 셀프 목공체험



트루지기가 방문한 시간에는 책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의 저자 '유독스토리'가 문 페인팅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사전 신청을 한 참관객들이 앞치마를 두르고 페인팅 강의를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홈앤톤즈 셀프페인팅 클래스 문페이팅&벽페인팅 프로그램


바로 옆에 위치한 셀프인테리어특별존에서는 JTBC 집방 프로그램 <헌집줄게 새집다오>에 출연하기도 했던 인테리어 전문 유튜버이자 블로거 '나르TV'의 셀프인테리어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나르TV는 'Maximal vs Minimal'이라는 콘셉트로 직접 셀프인테리어를 선보였으며, 중간중간 참관객들의 질문을 받고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곳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인테리어 관련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는 '집고치기 공동구매 존'에서는 중문, 미세먼지 차단망 등을 공동구매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또한 최근 여성과 주부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랜테리어 소품들과 나무도마 등 테이블 제품들, 그리고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부품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백합제이헬퍼스트라세' 부스


# 공기정화식물 천연이끼 '폴라모스'

# 원목도마

#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상품 및 부품



이번 전시는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배울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들을 함께 운영한다는 장점도 있었지만, 다른 전시들에 비해 공간이 협소하고 참가 업체와 다양성이 조금 부족해서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회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리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셀프인테리어 및 건축과 관련된 행사가 더욱더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1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