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hare
10,000+ Views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 TOP 3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있다. 씁쓸한 마음에 배신감(?)까지 들지만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 .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알자!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들’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의 공감을 샀다.

먼저 이 음식의 경우 많이들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바로 김밥이다.
배고프거나 출출할 때 ‘간단하게’ 먹기 좋아 먹곤 하는 김밥. 의외로 칼로리 꽤 높다. 그냥 김밥 한줄은 484kcal, 참치김밥은 무려 630kcal. 간단하게 먹기엔 후폭풍이 좀 많이 크다.

다음으로는 국민간식 떡볶이.
식약청에서 발표한 공식 칼로리에 따르면 떡볶이 1인분에 1200kcal. 놀랍다. 보통 떡볶이 떡 5개 정도가 평균 200-250kcal라니. 솔직히 우리가 먹으면 더 먹지 않나. 거기에 들어가는 양념까지 더해지면 충분히 가능한 칼로리다.

또한 떡볶이에 김밥이나 튀김 등이 더해지면… 허허허.
물론 밖에서 파는 떡볶이 다같이 나눠 먹을 때나 편의점 떡볶이는 저보다는 칼로리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는 삼계탕이다. 1인분(1000g)에 900kcal.
삼계탕은 튀기는 것도 아니고 양념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 안심했던 당신. 사실 삼계탕은 외식음식 칼로리계의 대왕이다.

이외에도 강냉이 한그릇이 400kcal라는 것, 해물크림소스 스파게티가 918kcal 역시 우리가 주목할 점이다.
맛있으면 0칼로리. 정말이면 얼마나 좋을까.

꽃돼지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제가 괜히 살이 찐게 아니었네요 참치김밥이 범인이었어
다이어트최대적은 가족 혼자살경우 밥을안해먹음 그게최대적임
칼로리가 전부 살로 바뀌는건 아닙니다 사실 가만히만 있어도 하루 기본 신진대사로소모되는 칼로리가 1400키로칼로리 니까 실상 일을하고 머리를 쓰면 2000정도는 쓰죠 또한 흡수율이 제각각 틀려요 600 칼로리라고해도 전부다 흡수되는것도 아니라 말이죠 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사람이 이런경우 입니다 흡수율이 현저히 낮거나 아니면 몸에지방축적자체를 잘안하는체질인거죠 건강체질들이라 일컫는 그런사람들 말이죠 그러다가 갑자기 살이찌기도 합니다 그러면 대게 병이생기거나 몸자체 대사성질환이 갑자기 오기도합니다 각설하고 요는 운동입니다 많이 먹어도 꾸준히 적당한 운동을 한사람은 미용범위의 다이어트는 힘들어도 건강한 체격은 유지합니다 그러니까 맛있게 먹고 열심히 운동합시다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맨날 북마크만 하고 까먹지 않았으면 하는 관절 다 고장나는 최악의 자세들.jpg
맨날 이 짓 하면 생기는 병 일자목 거북목 버섯증후군 뒷목 아래쪽 경추 7번 뼈인 극돌기가 돌출되는 현상으로, 경추 7번 주위에 자극과 압력이 피부에 전달되어 연부조직이 과섬유화되면서 굳은살처럼 혹이 튀어나온 듯한 모습이 된다. 계속 저 자세로 살면 나중에 굳은살처럼 뒷목 튀어나옴 목 더 짧아보임 신경을 누름 목디스크 어깨와 팔, 손 전체에 통증 팔의 힘이 빠지고 반신이 저리며 우둔해진다.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이명이 온다. 일자목 거북목 시작되면 목디스크 되는 건 시간 문제 양반다리 의자에 앉아서 양반다리 다리꼬기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만 구부리기 짝다리 퇴행성 관절염 무릎바사삭 골반 틀어짐 전신 비대칭 계속 놔두면 한쪽 골반만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음 ㄹㅇ임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불면증 시팔 아파서 잠이 안 옴 자다가도 깸 목은 팔이 같이 아프고 허리는 다리가 같이 아프다 체중 관리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비만일수록 관절에 무리 많이 감 유튜브도 보고 수건 스트레칭 참고 이 글도 도움 됨 https://theqoo.net/square/1575435270 또 북마크만 하지말고 꼭 기억하고 꾸준한 스트레칭과 안 좋은 자세 고치려 노력해줘 지금이야 너무 편하지 나중에 아파 뒤지는 소리 병원비 탈탈 털리는 소리 나옴 출처 더쿠 진짜 뼈를 야구빠따로 후드려 패는 글이라 퍼왔어 ㅋㅋㅋ 나도 무릎이랑 목디스크 때문에 고생중인데 다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아직 괜찮다면 지금부터라도 관리하자 ㅠ
생고기에 '후추' 뿌리지 마세요
음식의 밋밋한 맛을 잡아주는 대표적인 향신료가 후추다. 그런데 후춧가루가 위 건강에 나쁘다는 속설을 듣고 후추를 피하는 사람들이 있다. 후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 후추가 위 건강에 나쁜가? 그렇지 않다. 후춧가루는 오히려 소화를 촉진시킨다. 후추에 있는 '피페린'이란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피페린은 고추, 후추, 강황에 들어 있는 약효 성분으로 매운맛을 낸다. 섭취했을 때 피페린의 알싸한 매운맛은 혀의 미뢰를 자극하는데, 이때 위 소화액 분비가 촉진돼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다. 한편 후춧가루가 위벽에 달라붙는다 이야기도 있는데 낭설이다. 후춧가루가 향신료라 할지라도 음식의 일종이기 때문에 위나 장의 벽에 달라붙어 있을 수 없다. 음식물은 기본적으로 소화액으로 분해되며, 소화액으로 분해되지 않는 물질은 장내 세균들이 분해한다. - 후추에 항염 효과가 있다는데?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연구팀의 동물실험에 따르면, 후추 속 피페린 성분은 염증 유발하는 성분을 억제해 항염 작용을 한다. 서울대생약연구소팀의 동물실험에 따르면 후추는 해열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보다 13배 강한 해열 효과도 있다. - 후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 그렇다. 인도 스리 벤카데스와라 대학 연구팀은 쥐 실험을 통해 후추 씨에 들어있는 '피페로날'이라는 성분이 고지방 섭취에 의한 비만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 연구진은 16주간 쥐에게 고지방 식이를 먹도록 해 살을 찌웠다. 이후 6주간 기존에 먹던 사료에 피페로날 성분을 섞어 먹였다. 그리고 피페로날 섭취 전후의 변화를 관찰했다. 그 결과, 피페로날을 섭취하기 전까지는 체중, 체중의 지방 비율, 지방세포의 크기가 증가하고 혈당도 높아졌지만, 피페로날을 섭취한 후로는 이러한 현상이 줄었다. 또한 혈당은 낮아지고 골밀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피페로날이 비만과 관련된 일부 유전자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 후춧가루로 요리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 고기요리할 때 후춧가루는 가열 후 뿌려야 한다. 후추를 미리 뿌리고 요리하면 발암물질로 알려진 ‘아크릴아마이드’ 함량이 10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고기를 구운 뒤 후추를 뿌린 요리에 들어 있는 아크릴아마이드 양은 492ng(나노그램)이지만 후추를 뿌린 채 구우면 아크릴아마이드가 14배 이상 증가한 7139ng인 것으로 나타났다. https://news.v.daum.net/v/20210610145403025 이럴수가.... 구우면서 뿌리면 안된다니요..... 진짜 이런 글들 보면 도대체 내가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있나 싶지 않습니까...? 단명할 식습관들 싹 다 내가 가지고 있는데... 참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