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rielBarbosa
10,000+ Views

'월드컵 떨어져봐야해'가 진짜 위험한 이유

"한국이 여태까지 월드컵 진출에 고전한 적은 있지만,
그래도 한국하면 다른 나라들이 보기에 우리는 아시아의 강호죠.
다른 나라들이 충분히 인정할 정도의 강호입니다."
"근데 그걸 슈틸리케 감독만 모르는 거 같아요.
저는 정말 이렇게 생각하고 싶지 않지만,
혹시나 슈틸리케 감독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 우려스러운게,
'너희가 지금 2위 정도하고 있으면 잘하고 있는 거 아니야? 도대체 문제가 뭔데?'"
"하지만 우리는 단 한경기도 시원하게 이기지 못하고 
아슬아슬하게 지지부진한 2위, 그 정도는 아니거든요"
"100년이 넘는 역사가 있는 리그를 보유한 프랑스,잉글랜드 등의 국가가 
월드컵에 나가지 못하는 거랑,
우리 같이 정말 프로리그의 기반이 백지장 같이 얇은 위태위태한 나라가 
월드컵에 못나가는 거랑은 근본적으로 다른 거죠."
"그리고 예전부터 강조해드리는 거지만,월드컵 진출 실패로 인해, 스폰서가 줄어들어
축구협회가 쓸 수 있는 예산이 줄어들었을 때는,
저는 솔직히 A대표팀은 비슷하게 지원할 것이라 봅니다.
그래도 다음에는 월드컵 나가야 하니깐."
"하지만 풀뿌리 축구를 비롯해 한국 축구의 미래를 보고 
추진한 사업들의 예산은 정말 많이 줄게 될거에요.
그러면 이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축구 앞날과는 정말 동떨어진 결과가 되고,"
"그리고 지금 제가 대표 선수들한테 한마디 드리고 싶은 게 뭐냐면은,
솔직히 지금 대표급 되는 선수들은,이미 다 좋은 클럽들에서 뛰고 있고,
연봉도 엄청 쌘 선수들도 많고 그렇잖아요.
하지만 이게, 월드컵 실패로 인해,여러가지 안좋은 방향으로 흐르게 될 경우,
그러면은, 지금 국가대표 선수들이야 괜찮아요.
하지만 지금 동생들,축구 후학들을 생각해보세요.
지금 어떻게 수용해야할지 모를 정도로 축구를 어려서부터 하는 아이들이 많아지는데,
그 아이들의 미래를 형들이 좀 생각을 해줘야 해요."

출처 에펨코리아 bartra님
한준희 해설위원이 슈틸리케 감독을 극딜한 내용이라고 돌아다니고 있는 내용인데 가장 와닿았던 부분이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저 역시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가 한번쯤 월드컵에 떨어져봐야 소중함을 알고 정신차리고 준비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거야말로 굉장히 낙천적이고 나이브한 생각이더군요.

한준희 해설위원이 말했다시피 만약 월드컵 진출에 실패한다면 축협에 지원되는 예산과 스폰서쉽은 떨어져나갈 것입니다. 그래도 A대표팀에 대한 지원은 큰 차이가 없으리란게 분명 맞는 이야기입니다. 어찌됐든 국가대표팀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성과를 내야하고 그만큼 지원도 똑같이 해주겠죠.
그렇게 되면 결국 예산이란건 한정되어있고 한쪽으로 예산이 집중되면 다른쪽에선 예산을 줄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줄어들 예산이란 것들이 바로 축구 인프라에 투자되는 예산일 것입니다. 예산이라는게 가장 성과가 직관적이지 않고 모호한 것부터 줄이기 마련이거든요.

결국 홧김에 '월드컵 한 번 못나가봐야 정신차리지'라는 말은 직접적인 대상인 A대표팀에게 영향을 주기보단 유소년 선수들 축구 꿈나무들에게 더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한 번의 월드컵 실패로 향후 몇년간은 이승우, 이강인 선수들을 우린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7 Comments
Suggested
Recent
모순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진출 실패로 인한 스폰서쉽 축소라면 진출 실패한 국가대표팀의 지원을 줄이면 되지않을까요? 국가대표로서의 자각도 없는 선수와 감독에게 비싼 돈들일 이유가 없죠. 어차피 본인의 노력으로 그 자리까지 갔다고 생각이 박혀 있으니 선수들도 저런거 아닌가 싶네요. 어차피 해외팀 초청경기 할 실력도 안되고 해봤자 배우는 것도 없는 국대 버리고 미래에 투자하면 된다고 봅니다.
굳👍
돈이라는게 결국 이익이 발생하는 쪽으로 흐르기 마련인데 우리나라 축구 현실에서 성인대표팀 지원을 축소한다고 하면 과연 어느 기업이 스폰을 해줄까요?? 국내에서 A매치 한번 못하는 여자대표??? 이번에 반딱 했지만 언제 또 관심받을수 있을지 모르는 청소년대표?? 이 모든게 꾸준히 월드컵에 진출했고 가장 인기가 많은 남자 A대표팀 때문에 스폰이 들어오는거라 생각되네요...
@troubleman03 이익이 발생하는 곳에 돈이 모인다는 경제 논리는 맞습니다. 하지만 이익을 만들어내지 못한 집단에게 즉 월드컵 본선진출을 못했을 경우의 국가대표팀에게 그래도 A대표팀이니까 지원한다는 것은 오히려 경제 논리에 부합하지 않죠. 지원을 축소한다함은 해외에서 열리는 A매치에 보낼 때 비지니스 타던걸 이코노미로 한다거나 평가전을 위해 수십억씩 쓰는 돈을 지원하지 않는 것을 말했던 것 입니다.
솔직한 말로... 진짜 그 개똥같은 경기력으로 2위를 찍고 있는것 자체도 신기할 뿐.
후보가 국대에서 주장짓하고있는국대자체가 문제여
지금 ㅅㄲ들은 겉멋만들어서 문제죠
스폰 없어도 세계대회나가서 예선 통과가 아닌 1등하는 종목들 많지 않나요? 왜그렇게 축구만 돈이 많이 필요한가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추신수 학폭 가해자 옹호 발언 논란 , 화난 네티즌 과거 추신수 음주운전 체포 영상 올려
추신수 선수가 과거 학폭 가해로 인해 국가대표 선수자격을 3년 박탈당한 안우진 투수의 과거 학폭 가해 사건을 옹호 하는 발언을 하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논란을 일으켰다. 과거 안우진 선수는 학교 폭력 가해 사건으로 국가대표직을 박탈 당하는 징계를 받았다. (키움 히어로즈 소속 안우진 선수 1999년생 , 강남초-이수중-휘문고 출신) ( 추신수, 출처 달려라라디오 ) 추신수 선수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이와 같은 발언을 하였다. 추신수 "안우진 학폭 가해 사건 , 한국은 용서가 쉽지 않은 나라" 일각에서는 학폭 가해는 피해자가 용서 하는것이지 가해자가 선택하는것은 아니다 라며 추신수 선수의 황당무계한 발언에대해 비판을 하고 있다. 그 후 추신수는 라디오에서 안우진이 학교폭력으로 국가대표직을 박탈당하자 추신수 " 선배들이 나서서 안우진을 도왔어야 했다" 라는 발언을 추가로 하며 팬들에게 더 큰 논쟁의 여지를 불러왔다. 화가난 야구팬들은 추신수 선수의 과거 음주 운전 체포 영상을 커뮤니티에 퍼트리고 있다. 2011년 당시 5월2일 미국 현지서 추신수 선수는 음주 운전으로 현행범으로 체포되었다. 당시 현지 경찰에서 제공한 영상에서 음주 상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차를 갓길에 주차 후 차선위를 걷는 모습이였다. 결국 추신수 선수는 현행범으로 체포되었다. 상습적으로 음주 운전을 했다는 의견도 있다. 2009년 당시 추신수 선수는 MBC 스페셜에 출연하여 자신의 일상을 공개 했다. 냉장고 포스트잇에서는 아내의 편지가 적혀있었다 "술먹고 운전 하지 마시구요 !!" 당시 2009년 영상이였기에 2011년 현행범으로 체포된 추신수 선수는 네티즌들에게 음주 운전으로 많은 몰매를 맞았다. 인터넷에서는 "학폭 가해는 피해자가 용서 하는것이지 가해자가 하는것이 아니다" 라며 추신수 선수의 생각 없는 발언에 작심 비판하고 있다. 출처 jpn rc
30대에 어깨 관절 끊어지기 직전이라는 한 네티즌...jpg
예전에 헬스 하다가 오른쪽 어깨가 어팟던 적이 있었는데 다들 그러듯이 괜찮아 지겠지~ 하고 넘어갔음. 수영을 좋아해서 지금은 헬수말고 수영만함. 수영을 햇수로 거의 10년째 하고 있는데 최근 오른쪽 어깨통증이 조금 심해짐. 왜그러지? 하고 넘어갔는데 수영을 못할 정도로 어깨가 아파서 첨으로 관절전문 병원을 감. 엑스레이도 찍고 MRI도 찍고 보니.. 어꺠 힘줄이 다닳아서 너덜너덜하고 염증에 부어서 푸석푸석 해졌다. 현재 끊어지기 일보직전이다. 하고 진단 나옴 ㅋㅋㅋ 아놔멘붕 ㅋㅋㅋㅋㅋ 수영특기로 빤스런도 다녀왔기에 몸은 자신있었는데 개 멘붕 옴. 팔뼈랑 위에 어깨뼈랑 팔을 들어올릴때 부딛혀서 조금씩 닳은 거라고 함.. 당분간 주사치료 받고 위쪽 뼈를 깎아내는 견봉 성형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함.. 앞으로 평행 어깨쓰는 웨이트 및 수영, 테니스, 베드민턴 같은 거 절대금지됨.. 푸쉬업도 하지 말라함 ㅋㅋㅋ 멘붕 ㅋㅋㅋ 정리 운동하다 관절 아프면 바로바로 병원가라. 나처럼 병 키우지 말고 ㅠㅠ ㅊㅊ 엽혹진 치식인 모야 운동을 해도 문제냐 왜ㅠㅠㅠㅠ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는게 제일 중요.. 저 사람은 한번다쳤을때 제대로 안잡고 계속 다쳐서 더 심해진 거 같은데 나도 님들도 어? 아픈데? 싶으면 바로 바로 병원 다니자고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