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kielee

섬진강 자전거길 당일치기 라이딩 계획세우기

섬진강 자전거길 종주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섬진강 자전거길 정보 수집 및 라이딩 계획을 세워봅니다. 이번 섬진강 종주는 얼마전 함께 라이딩을 했던 입사동기와 함께 가기로 했습니다. 6/24(토)에 결행하기로 ...

섬진강 자전거길은 전북 임실 섬진강 생활체육공원에서 시작하여 전남 광양 배알도 해수욕장까지 총 174km에 이르는 구간으로 섬진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으며 전국자전거길 가운데 자연미를 가장 잘 살린 자전거길d이라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종주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라이딩에 유용한 좋은 정보 알고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자전거행복나눔에서 제공하는 섬진강자전거길 정보

■ 볼거리
1. 폐교각과 폐터널을 이용한 친환경 자전거길 (순창-남원)
2. 자전거길에 조성된 벚꽃, 매화
3. 24km에 달하는 구례 벚나무 터널
4. 4계절 꽃나무가 조성된 광양 자전거길

■ 라이딩 전체 계획
순방향: 섬진강체육공원에서 출발, 배알도 수변공원 도착

■ 교통편
○ 내려갈 때 (임실시외버스 터미널)
- 남부시외버스 터미널에서 06:30 버스 탑승 (소요시간3:40)
※ 강진공용버스터미널로 간다면 09:30이 첫차입니다. 너무 늦게 출발하므로 차라리 임실시외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소요시간 3:10)
○ 올라올 때 (중마터미널(광양))
- 중마터미널에서 22:10 심야우등버스 이용

■ 라이딩 일정
함께 가는 입사동기가 장거리 라이딩에 익숙치 않으므로 시간당 18km (휴식포함) 페이스로 달리기로 했습니다.

임실터미널에서 기점으로 이동 (18.5km) 10:30~11:30
섬진강체육공원 인증센터 : 11:30 출발
   (일단 섬진강 종주길의 시작점으로 이동해야합니다.)
http://bikeroute.xyz/ 에 가시면 gpx경로파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 장군목 인증센터 (14km) : 12:10
※ 식당-화탄매운탕(매운탕): 화탄잠수교 근처 - 장군목 이후 15km지점 @kimyj711 님 추천 ^^

○ 향가유원지 인증센터 (25km): 13:30
※ 식당- 향가산장(매기탕): 향가유원지 바로 근처 @dpswpfqhej7074 님 추천 ^^

○ 황탄정 인증센터 (25km): 15:30

○ 사성암 인증센터 (28km): 17:00
※ 사성암인증센터 출발후 2~3km 지난 지점에 갈래길이 있는데 이곳에 식사도 되는 수퍼가 있다고합니다. 이후엔 식사해결할 곳이 마땅치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터미널 근처에서 식사해결할 예정이니 skip
사성암과 남도대교 사이에 있는 두가헌카페를 추천하시는 분이 있어서 메모해봅니다.
한옥분위기의 고급스러운 카페입니다.

○ 남도대교 인증센터 (19km): 18:00
※ 들린만한 곳: 화개마을(화개장터) @kimyj711 님 추천 ^^
○ 매화마을 인증센터 (18km): 19:00

○ 배알도 수변공원 인증센터 (20km): 20:00
중마 버스터미널로 이동 20:30 도착
이제 여유있게 식사를
식사후 버스탑승..   서울로..
바이크루트 사이트 완전 대박입니다. 라이딩 계획세우기 좋군요^^ 👍
자전거 망가질까바 못태우겠어요 ㅠ
와.. 또 하루만에 계획을 세우셨군요^^ 동반자분..괜찮으실까요?
전에는 동부9고개도 따라왔으니 괞챦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내일 섬진강 갈까 했는데 먼저 컨디션 조절 하겠다고 해서 다음주에 가기로 했습니다.
1시경에 순창입구에 도착하실것 같아요 화탄매운탕 집이 있습니다. 가보진 못했지만 두번다 사람이 많더라구요 남해대교를 18시경에 지나실것 같으면 남해대교 건너 화개마을을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600m정도 지난주 섬진강 종주했는데 한우 400g에 2만9천원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매화마을에서 제첩비빔밥과 제첩국을 1만3천원에 먹었습니다 제첩잡으시는 분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할수 있을지! 매화마을 지나서는 맞바람으로 속도가 뚝~~ 날이 더워서 물을 많이 먹고, 체력소모도 많았습니다 화이팅~~~♡♡♡
지름길 안내 남원의 광한루길의 이정표가 보이는 요천대교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약 1km정도에 공사구간이 있습니다. 이공사구간이 물막이가 되어 건너 갈수가 있는데 지나가시면 둘러가지 않아서 조금은 단축이 될뜻..
굉장히 많은 정보를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해요
점심은 향가유원지 인증부스 아래 매기탕 잘 하는집 있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서울 근교 카페 추천 6 인천. 강화도.경기도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 카페 추천 6곳>>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서울근교카페 #서울근교데이트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화창한 날씨에 여행을 유혹하고 있네요. 이번주에 강원도 영월을 다녀와야해서 일단 여행을 멈추고 무릎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 근교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합니다. 한강뷰, 바다뷰, 호수뷰,개럴리카페 등 전망좋은 카페를 위주로 소개합니다. 직접 다녀온 곳으로 자전거 여행 또는 드라이브코스로 가본 곳입니다. 서울근교 바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인천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과 왕산해수욕장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강화도 여행 코스 중에 꼭 들르는 도솔미술관 그리고 한강 자전거도로에서 만나는 한강뷰 카페와 금광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카페 그리고 특별한 솟대전시를하고 있는 카페 등을 소개합니다.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정보와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서울 근교 가볼만한 카페 추천 6 1. 인천 영종도 을왕리 오라카페-식사 가능 바다뷰 카페 2. 인천 강화도 카페 도솔미술관 한옥 갤러리-미술관 관람 포함 3. 경기도 하남 미사리카페 리버-한강 뷰 4. 경기도 남양주 봉쥬르 -남한강 자전거길 한강 뷰 5. 경기도 파주문산 갤러리카페-솟대전시관 6.경기도 안성 세렌디피티카페-식사, 숙박, 안성 금광호수 뷰 #서울근교카페 #서울근교드라이브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데이트 #을왕리카페 #을왕리오라카페 #강화카페 #도솔미술관 #남양주카페 #봉주르카페 #파주문산카페 #명인갤러리카페 #미사카페 #카페리버 #안성카페 #세런디피티 #영종도카페 #서울근교카페추천 #분위기좋은카페 #바다뷰카페 #한강뷰카페 #갤러리카페 #미술관카페 #전망좋은카페 #식사가능카페 #이탈리안레스토랑 #금광호수카페 #강화도카페
충청도여행 제천 의림지 벚꽃과 용추폭포
<<충북 제천 의림지 벚꽃과 용추폭포>> #제천의림지 #의림지벚꽃 #의림지용추폭포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4월 14일 벌써 4월의 한가운데 서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이 밝아오고 봄햇살은 대지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봄의 의미 봄은 싹이 트는 것을 봄(見), 씨를 뿌린 것들이 돋아나는 감동을 표현 오늘도 어떤 봄을 볼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하루도 상큼하게 보내세요. 오늘 여행지는 농경문화의 발상지인 충북 제천 의림지의 봄을 소개합니다. 의림지는 규모가 상당해서 모든 둘레길을 걷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과 여행 정보.생생한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제천 의림지 산책코스/자전거 여행코스 1. 우륵정. 우륵대. 우륵샘(제림) 2. 영호정(소나무숲. 노송) 3. 낙원휴게소 1박2일 촬영지 보트장 4. 경호루 5.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6. 홍류정 7. 순주섬 8. 의림지 파크랜드 9. 의림지역사박물관 수 년만에 찾으니 그사이 새롭게 정비되어 용추폭포유리전망대도 있고 의림지역사박물관도 있었습니다. 솔밭공원 옆으로 의림지치유의숲도 거닐었습니다. 저는 둘러보는 여행이 아니라 집중 탐방이라고 할까요? 모든 시설물과 볼거리 등을 모두 살피며 사진찍고 영상촬영하다보니 하루종일 걸어도 거리는 별로 안됩니다. 대신 내내 서 있는 시간이 많아요. #제천여행 #제천의림지 #의림지 #봄나들이 #한국관광100선 #1박2일촬영지 #의림지용추폭포 #의림지용추폭포유리전망대 #의림지역사박물관 #의림지순주섬 #우륵대 #우륵정 #우륵샘 #의림지파크랜드 #충북제천여행 #충북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동해 드라이브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 6곳>> #강릉가볼만한곳 #강릉여행 #동해드라이브 안녕하세요. 비가 그친 일요일 아침 아직 먹구름이 하늘을 덮고 있네요. 이대로 갠다면 외출하기 딱 좋을 것 같은데요. 4월엔 전국 이곳저곳을 다녀올 예정입니다. 그전에 서울에 벚꽃과 봄꽃 풍경을 최대한 담으려는데 쉽지 않네요. 주말 나들이 어디로 가셨을까요? 머문곳 봄 꽃 풍경 전해주세요~ 오늘 소개할 여행지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지금 가면 볼 수 있을 겹벚꽃과 복사꽃 그리고 동해바다 드라이브코스로 강릉의 아름다운 바닷가를 소개했습니다. 자동차나 자전거 라이딩으로 다녀오시면 최고의 풍경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영상과 여행기를 볼 수 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강원도 여행코스 동해안 바다여행 1.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봄 겹벚꽃 풍경 2. 강릉 복사꽃축제가 열리는 복사꽃마을 3. 강릉 바다 강문해변 4. 강릉 향호해변 BTS 버스정류장 5. 강릉 소돌해변 오징어 커튼 6. 강릉 주문진 소돌아들바위공원 #강릉가볼만한곳 #강릉여행 #강릉여행코스 #허균허난설헌기념관 #복사꽃마을 #강문해변 #BTS버스정류장 #소돌해변 #소돌아들바위공원 #주문진 #향호해변 #강릉봄에가볼만한곳 #강릉드라이브코스 #바다여행 #동해가볼만한곳 #동해안가볼만한곳 #동해바다 #겹벚꽃 #복사꽃축제 #강원도강릉 #강릉데이트코스 #자전거라이딩
충북 가볼만한곳 5지역 10곳 여행지추천
<<충북 가볼마한곳 5개 지역 10곳 >> #충북가볼만한곳 #단양가볼만한곳 #충청도여행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영락없이 주말마다 비가 내리고 있네요. 서울은 주룩주룩 거의 소나기급으로 내리고 있어요. 어제까지 피웠던 벚꽃들이 이비에 모두 떨어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 비 그치면 연둣빛 봄에서 초록이 싱그러운 신록으로 봄이 무르익겠지요. 봄꽃들이 부지런히 피워서 순서대로라면 이제는 철쭉꽃과 유채꽃들이 대비를 하겠네요. 비오는 주말 촉촉한 여유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여행지 추천 best 10 사진 찍기 좋은 곳 1. 단양 여행 고수대교 야경(단양 카페 산) 2. 청주 여행 정북토성(한옥 게스트하우스 고은리 고택) 3. 충주 여행 중앙탑 사적공원( 충주 맛집 중앙탑 메밀마당) 4. 진천 여행 보탑사(진천 농다리) 5. 보은 여행 말티재(보은 숙박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기와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충청도가볼만한곳 #충청도여행 #충북가볼만한곳 #단양가볼만한곳 #청주가볼만한곳 #충주가볼만한곳 #진천가볼만한곳 #보은가볼만한곳 #단양고수대교 #단양카페산 #청주정북토성 #청주고은리고택 #한옥스테이 #중앙탑사적공원 #중앙탑메밀마당 #진천보탑사 #진천농다리 #보은말티재 #말티재전망대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충청도여행 #충북여행 #단양여행 #충주여행 #청주여행 #진천여행 #보은여행 #당일치기여행 #당일치기 #충북당일치기 #충청도당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