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pub
10,000+ Views

VR건축 | 설계 도면만 있다면 가능하다

아파트 견본 주택을 한 번쯤은 방문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파트를 분양 받을 목적이 아니더라도 구경하는 재미에 방문하기도 하지요. 일단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파트 주변 환경을 축소해 놓은 미니어처입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느낌의 스카이뷰를 제공합니다. 학교나 병원, 쇼핑, 교통 등의 주변 환경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주택에 들어서면 실제 크기를 가늠할 수 있고, 사용된 자재 등을 미리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는 입장에서는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면서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단기간 사용되는데 비해 시간과 비용이 너무 많이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아파트 구조와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 정도 외에는 고층 아파트 베란다에서 내려다보는 뷰(View)나 같은 평형의 다른 구조를 가진 아파트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런 단점을 VR기술로 모두 보완할 수 있습니다. VR기술을 활용한 건축사례를 살펴봅니다.

플로드
플로드(Floored)는 VR기술을 활용해 완공되지 않은 건물을 고객에게 미리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상 견본 주택 혹은 견본 빌딩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설계 도면을 클릭하면 가상 건물의 실내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으로 미리 설계해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동산 회사들의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의뢰한 고객을 위해 제작된 VR건축 콘텐츠는 향후 일반 분양 고객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용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VR티산(VRtisan)
VR + Artisan = VRtisan
VR티산은 모든 주요 플랫폼 및 장치와 연동되는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 및 가상 환경을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고품질의 비주얼과 가상현실 환경 및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비즈니스 트렌드

작가 | 김민구
출판 | 정보문화사
infopub
24 Likes
55 Shares
Comment
Suggested
Recent
운동 안하고 살 빼고 싶으신 분들~ 저는 요요없이 건강하게 3개월동안 20kg 뺐어요~ 제 스토리에 비포에프터랑 노하우 공유했습니다. 구경오세요 http://bit.ly/2t0boAb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