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hca
100,000+ Views

대놓고 주루방해해도 모르는 KBO 심판들

어제 있었던 한화와 두산 경기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하주석의 땅볼타구를 두산의 2루수가 처리하려 했지만 커버들어온 김재호가 이걸 잡지 못하며 공이 멀리 빠지게 됐습니다. 문제는 이 상황에서 김재호의 후속 행동입니다.


임익준이 2루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김재호와 충돌이 있었는데 여기서 김재호가 넘어지면서 임익준을 덮친 것입니다. 물론 충돌 상황이었고 서로 위험한 상황이었지만 이 후 김재호 선수가 의도적으로 임익준 선수를 누르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김재호가 임익준을 잡고 있었던 덕분에 볼이 빠졌음에도 임익준은 3루까지 뛸 수 없었습니다.
곧바로 임익준은 2루심에게 자신이 깔려있는 상황에서 김재호가 의도적으로 눌렀다는 어필을 합니다.

사실 그 상황을 직접 겪은 선수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본인이 김재호의 의도를 느꼈을 겁니다. 곧바로 주루방해 선언이 안되자 허탈해하는 표정에서 당시 상황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후에 한화측에서 바로 항의를 했지만 달라진건 없었습니다.
김재호 선수의 플레이가 다소 비매너 플레이이긴 했지만 사실 그런 상황들을 집어내줘야하는 것이 바로 심판의 역할입니다.

2루심은 김재호 선수의 행동을 주루방해로 여기지 않고 그대로 경기를 진행시켰습니다. 사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김재호 선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선수를 덮치고 팔로 주루 경로를 방해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이는 주루방해가 분명 맞습니다.

참 여러모로 이번시즌은 심판들에게 다른 의미로 역대급인듯 합니다.
175 Comments
Suggested
Recent
의도적인 주루방해 맞네요
영상으로 보면 누른거 맞네.
누가 범죄두 아니랄까봐 쯧쯧
왜 주루 방해에만 관점을 두고 보시나? 주자가 슬라이딩이 너무 깊었구 오른발도 들고 오는 상황에 김재호 무릎이라도 깠다면 주루 방해라고 했을까요? 피츠버그 강정호가 부상 당했을 때 우리는 강정호가 주루방해였다고들 했나? 김재호가 고의성으로 누른건 비매너 행동이지만 주자가 송구 방해를 위해 위험하고 무리한 슬라이딩 태클도 비매너라고 봅니다. 난 주루플레이가 우선적으로 거론되야 한다고 봅니다. 난 두산을 정말 싫어하는 엘지팬! 이글 보시고 오해없으시길..
나도 엘팬인데요 그렇다고 두산을 막 싫어하진 않고 별관심 없습니다 근데요 저건 주루방해 맞아요 슬라이딩 정상적이고요 전혀 규칙에 어긋나지도 않아요 의도적이.아니었어도 저렇게 선수를 누르면 주루방해 맞습니다.
첫째화면 왼발끝을 봐라..어디를 향하는지 눈이 나쁘신가? 베이스터치를 향한걸로보이시나? 보고싶은것만보는 특이한 눈을가지셨네..
@sch6740 주자의 슬라이딩 방향이 루를 향한게 아니라 2루수를 향해 가있습니다. 그러니 슬라이딩이 끝났을때 발이 루에 닫지않고 엉뚱한곳에 가있죠.
1차 뛰어오는 주자 위치 확인 2차 덮치기 3차 무게중심을 최대한아래로 찍어누르기 4차 흘러간공의 상황파악 후 풀어주기 씨발 저게 야구냐?레쓰링이지? 카운트 세줘? 원!투!!쓰..!!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