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08
5,000+ Views

(안장) 질문이 있어요~

현재 이 안장을 사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안장이 좀 딱딱해서 여쭐 것이 좀 있어요.

친구들이 제 자전거를 '잠깐' 타보면 "안장이 딱딱한데 어떻게 타냐" 라는 소리를 듣지 않은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심지어 카본안장을 쓰는 친구도 제 안장이 꽤 딱딱한 것 같다고 하더군요. 패드바지 입지 않을때는 저도 좀 딱딱하다고 느낍니다.

Q1) 딱딱하다는게 사람들마다 기준이 달라서 어느정도 딱딱한게 좋은가 모르겠네요, 그리고 혹시 제 안장이 지나치게 딱딱한게 아닌지 여쭤봅니다.

"자전거를 오래 탈 때는 딱딱한 안장이 무리를 덜 주기 때문에 딱딱한 안장이 낫다." 라는 말도 들어본 적이 있는데, 유명 회사에서도 파워안장이나 약간 젤이 있는 안장들이 고가로 나오더라구요.

Q2) 약간의 젤이 있는 안장이 더 나은가요?? 아니면 딱딱한 안장이 더 나은가요?? 혹시 이것도 개인의 기호차이인가요??

안장 전문가분들 도와주십시오~

8 Comments
Suggested
Recent
본인에게 맞는 안장을 써야되요. 딱딱한 안장 사용하시는 분은 처음에는 불편해도 나중에는 편한 경우가 있어요. 장거리 라이딩을 하시고, 도로 포장 상태가 별로 좋지 않으면 쿠션이 있는 안장을 사용하시고요. 단거리 라이딩을 하시고, 도로 포장 상태가 양호하며, 스피드와 무게가 라이딩에 영향을 주는 분들은 카본 논패드(딱딱한)로 가시면 되요.
오래 사용해서 저는 심하게 딱딱하다고 인식을 못했던거군요~ 감사합니다
100km 거리 달려 보시면 똥꼬 아픈거는 전부 똑 같습니다.
피할 수 없는 고통...!!
안장은 비싸도 내몸에 안맞으면 필요없고 싼제품이라도 내몸에 편하면 좋은겁니다 안장피팅도 있지만 국내에 몇군대없어서 딱딱하던 무르던 안불편하면 됩니다
가격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안장을.. 음~
본인이 쓰시는데 문제 없다면 좋은 안장입니다.
큰 문제 없으면 계속 써도 되겠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