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08
5,000+ Views

(안장) 질문이 있어요~

현재 이 안장을 사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안장이 좀 딱딱해서 여쭐 것이 좀 있어요.

친구들이 제 자전거를 '잠깐' 타보면 "안장이 딱딱한데 어떻게 타냐" 라는 소리를 듣지 않은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심지어 카본안장을 쓰는 친구도 제 안장이 꽤 딱딱한 것 같다고 하더군요. 패드바지 입지 않을때는 저도 좀 딱딱하다고 느낍니다.

Q1) 딱딱하다는게 사람들마다 기준이 달라서 어느정도 딱딱한게 좋은가 모르겠네요, 그리고 혹시 제 안장이 지나치게 딱딱한게 아닌지 여쭤봅니다.

"자전거를 오래 탈 때는 딱딱한 안장이 무리를 덜 주기 때문에 딱딱한 안장이 낫다." 라는 말도 들어본 적이 있는데, 유명 회사에서도 파워안장이나 약간 젤이 있는 안장들이 고가로 나오더라구요.

Q2) 약간의 젤이 있는 안장이 더 나은가요?? 아니면 딱딱한 안장이 더 나은가요?? 혹시 이것도 개인의 기호차이인가요??

안장 전문가분들 도와주십시오~

8 Comments
Suggested
Recent
본인에게 맞는 안장을 써야되요. 딱딱한 안장 사용하시는 분은 처음에는 불편해도 나중에는 편한 경우가 있어요. 장거리 라이딩을 하시고, 도로 포장 상태가 별로 좋지 않으면 쿠션이 있는 안장을 사용하시고요. 단거리 라이딩을 하시고, 도로 포장 상태가 양호하며, 스피드와 무게가 라이딩에 영향을 주는 분들은 카본 논패드(딱딱한)로 가시면 되요.
오래 사용해서 저는 심하게 딱딱하다고 인식을 못했던거군요~ 감사합니다
100km 거리 달려 보시면 똥꼬 아픈거는 전부 똑 같습니다.
피할 수 없는 고통...!!
안장은 비싸도 내몸에 안맞으면 필요없고 싼제품이라도 내몸에 편하면 좋은겁니다 안장피팅도 있지만 국내에 몇군대없어서 딱딱하던 무르던 안불편하면 됩니다
가격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안장을.. 음~
본인이 쓰시는데 문제 없다면 좋은 안장입니다.
큰 문제 없으면 계속 써도 되겠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서울 데이트코스 강풀만화거리 일대 쭈꾸미골목까지
벽화마을 아는곳 있으세요? 댓글로 답 부탁합니다. 서울 따릉이 타고 골목길 여행 1. 성내동 성안마을 강풀만화거리 2. 추억이 흐르는 이발소 3. 더짬뽕-백종원 골목식당 촬영집 4. 승룡이네 커피집 5. 성내전통시장 6. 성내동 쭈꾸미골목-쭈꾸쭈꾸쭈꾸미 7. 천호동 로데오거리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 정보와 영상 볼 수 있습니다. * * 강동 쭈꾸미골목 맛집 영상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추석연휴로 주부들은 분주하게 음식 준비로 바쁜데요. 남편분들도 이럴때 많이 도주세요. 명절에 도와주면 다음 명절 올때까지 평안해집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오래된 주택가를 강풀만화작가의 만화를 그려 넣어서 활력이 넘치고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다양한 가게들과 카페가 들어섰습니다. 인근에 있는 성내전통시장과 성내쭈꾸미골목이 있어 골목시장 활성화가 되었어요. 거기다가 백종원의 골목식당 솔루션을 진행한 맛집도 있어서 강동구 데이트 코스로 핫플이 되었답니다. 전국적으로 신도시를 개발하면서 구도심은 공동화로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볼거리.먹거리를 개발해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가 있어 도심여행, 골목여행, 규모가 넓은 공원 여행에는 힘들지 않아서 딱입니다. #따릉이이용방법 #서울나들이 #강풀만화거리 #골목여행 #따릉이대여소 #성내전통시장 #성내동쭈꾸미골목 #성내동주꾸미골목 #천호로데오거리 #따릉이여행 #서울여행 #강동구핫플 #서울핫플 #쭈꾸쭈꾸쭈꾸미 #쭈꾸미골목 #강동구먹자골목 #성안마을 #성내시장 #자전거코스 #서울자전거코스 #전통시장 #시장투어 #서울가볼만한곳 #서울여행지 #서울여행코스 #강동구가볼만한곳 #서울데이트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