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deo88
500+ Views

가면라이더 어비스

가면라이더 목록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TV판 디케이드, 디엔드, 어비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극장판 키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仮面ライダーアビス / Masked Rider Abyss

가면라이더 어비스

신장 : 187cm 체중 : 92kg 공격력 : 펀치력 200AP(10톤), 킥력 300AP(15톤) 점프력 : 수직 30m 주력 : 5초에 100m 주파 소환기 : 어비스 바이저 계약몬스터 : 어비슬래셔&어비스햄머 → 어비소돈 소드벤트 : 어비스 세이버(3000AP) 스트라이크벤트 : 어비스 클로/어비스 스매쉬(3000AP) 파이널벤트 : 어비스 다이브(7000AP)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류우키의 세계의 악역 가면라이더이자 보스로 오리지널 가면라이더. 장착자는 카마타.

류우키 본편에는 나오지 않으며 13인의 라이더에는 포함이 되어있지 않다. "어비슬래셔&어비스해머" 두마리의 미러 몬스터와 계약한 형태로, 기본 컬러는 물색. 모티브는 "기사 + 상어".[1]

소환기는 상어형의 "어비스 바이저(Abyss Visor)"로, 왼손에 장비돼있다. 어드벤트 카드를 VENT IN 할때는, 상어입처럼 생긴 부분 안에 카드를 장전한다. 작중 7화에선 바이저에서 검기(?)같은 걸 발사한 적도 있다. 이건 어비스의 능력이라기 보다는 장착자인 카마타(=파라독사 언데드)가 원래 지닌 능력인 것으로 보인다.

6화에서 디케이드와의 싸움 중 어드벤트 카드 세장을 연속으로 사용해 우위를 점했다. 7화에서는 어비스스매쉬(스트라이크벤트)로 류우키, 나이트, 디케이드를 단숨에 날려버렸다. 하지만 결국 디케이드의 파이널 어택 라이드 "디케이드 드래곤"을 맞고 파괴되었다.

의외로 어드벤트 카드들의 수치가 높다. 소드벤트와 스트라이크벤트의 수치는 류우가, 졸다와 동일하고 필살기 수치도 같다![2][3]

어드벤트 카드

어비스의 소환용 어드벤트 카드의 AP는 불명이나 어비슬래셔가 5000AP이때문에 적어도 그 이상일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어비슬래셔와 함께 어비스햄머도 출현하기 때문에 그냥 5000AP일 가능성도 있다.
소드벤트 - "어비스 세이버(Abyss Saber)" - (3000AP)

상어이빨처럼 생긴 날을 지닌 쌍검을 무기로 사용한다.
스트라이크벤트 - "어비스 클로(Abyss Claw)"/"어비스 스매쉬(Abyss Smash)" - (3000AP)

고압의 물대포(?)를 발사하는 「어비스 클로(Abyss Claw)」와 이 어비스클로로 고압의 수류를 일으키는 「어비스 스매쉬(Abyss Smash)」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이름 : 어비슬래셔(左) / 어비스해머(右) 신장 : 225cm / 232cm 체중 : 127kg / 158kg AP수치 : 5000AP / (불명)
파이널벤트 - "어비스 다이브(Abyss Dive)" - (7000AP)

자신과 계약한 몬스터 2체를 융합시킨 거대 백상아리 "어비소돈"를 만들어낸 후, 그것을 마음대로 조종해서 적을 공격하는 「어비스 다이브(Abyss Dive)」(위력 350톤).

계약 몬스터 : 어비슬래셔 & 어비스해머
이름 : 어비슬래셔(左) / 어비스해머(右) 신장 : 225cm / 232cm 체중 : 127kg / 158kg AP수치 : 5000AP / (불명)
어비스와 계약한 몬스터들로, 어비슬래셔(Abysslasher)는 상어형, 어비스해머(Abysshammer)는 귀상어형의 미러 몬스터이다. 어비슬래셔는 무시무시한 상어이빨 모양의 쌍대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 괴력으로 적을 단숨에 두동강내버린다. 또한, 입에서 대량의 물을 고속 분사할 수 있는 능력도 지니고 있다.

그리고 어비스해머는 수중이든 땅속이든 상관없이 무려 125km/h의 고속 스피드를 내면서 움직일 수 있으며, 한번 노린 사냥감은 절대 놓치지 않는다. 또한, 흉부에 연사가 가능한 2개의 포대가 달려있어, 적을 흔적도 없이 폭사시킬 수 있다. 어비슬래셔가 소환되면 자동적으로 출현한다.

소드벤트로 어비슬래셔의 무기를 본뜬 상어이빨 모양의 거대칼 "어비스 세이버"를, 스트라이크벤트로 어비슬래셔의 머리부분을 본뜬 "어비스 클로"를 준다.
또한 파이널벤트에 의해, 2마리의 몬스터가 "유나이트벤트" 없이 합체해서, 거대한 백상아리형 미러 몬스터인 "어비소돈(Abyssodon)"이 될 수 있다. 이 어비소돈은, 원거리 사격전에선 머리부분을 개방해서 에너지탄을 발사하는 귀상어 형태으로, 그리고 접근전에선 머리부분에서 톱모양의 거대검을 전개해 적에게 돌진하는 톱상어 형태가 된다. 또한, 수중 뿐만 아니라 공중, 심지어 땅속에서도 활동할 수 있다.

상품화
디케이드의 오리지널 라이더라서 상품화 가능성은 극히 적은 편이었는데, 반다이의 S.H. 피규어아츠로 발매가 결정되었다. 의외로 혼웹한정이 아닌 일반판매로 나와 충격. 당연하게도 소체는 기존 류우키 시리즈의 라이더와 똑같으나 다이캐스트는 빠져있고, 미러 몬스터인 어비슬래셔, 어비스해머와 둘이 합체한 어비소돈은 아쉽게도 빠져있다. 대신 본편에서 사용한 어비스 클로와 어비스 세이버는 빠짐없이 들어가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그런데 디케이드 넷무비에서 '상어 모티브'라이더를 묻는 장면에서 아무도 언급을 하지 않았다. 제작진측에서도 잊었던 모양. 여담으로 가면라이더 파이즈도 상어가 모티브였다고 한다. 공기?
[2] 라이더 자체의 스펙은 둘에 비해 약간 딸린다.
[3] 그 말은 즉슨, 서바이브체가 오딘과 동급이라는 소리다!
[4] 생긴건 척추뼈처럼 보이지만.(소품(?)은 원작에서 야생 미러 몬스터로 등장한 어비슬래셔의 것을 재탕한 것이다.)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