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Lifer
10 months ago50,000+ Views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를 정도로 무더운 날씨! 연이은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로 고통받는 올여름!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세상 시원한 전국 도서관 베스트 10! 자, 그럼 지금부터 함께 시원한 여행을 떠나볼까요?




01 서울 강남구 별마당도서관

'호그와트' 느낌 물씬! 떠오르는 강남 핫플레이스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센트럴 플라자 중심에 약 850평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3m 높이의 대형 서가와 5만 여권의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600여 종의 최신 잡지를 매달 만나볼 수 있으며, 잘 갖춰진 E-BOOK 시스템도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넓고 시원한 공간에 다양한 테이블과 노트북 작업이 가능한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어 느긋하게 책과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내부 편의점과 카페에서 시원한 생맥주와 커피를 구매 도심 속 진짜 북캉스를 즐길 수 있다.
* 작가 토크쇼, 시 낭송회, 북 콘서트 등 책을 주제로 한 행사도 꼭 즐겨볼 것!




02 서울 종로구 도담도담 한옥 도서관

조선시대 서당이 떠오르는 멋진 한옥이 일품인 도서관!
종로구에 위치한 도담도담 도서관은 청운 문학 도서관과 함께 종로를 대표하는 한옥도서관으로 한의원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만들어졌다고 한다.
'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이란 뜻인 '도담도담'처럼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 전체 도서 중 20%는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비 오는 날 방문해 처마에서 떨어지는 빗소리도 함께 감상해 보시길 바란다.
* 명심보감·사자성어 프로그램 운영
* 아이를 위해 동화를 읽어줄 수 있는 '모자열람실'운영
이용시간 : 10:00~19:00 / 휴관일 : 매월 첫째·셋째 주 화요일




03 서울 종로구 은평구립도서관

<푸른바다의전설> 전지현·이민호도 다녀간 곳! 북한산 자락에 위치해 오르막을 올라야 하지만 한 번 올라가 보면 후회하지 않을 곳! 산꼭대기에서 바라보는 시원한 전망이 예술! 내 눈으로 훅 들어오는 서울이 일품이다. 직선으로 그린 콘크리트 건물의 웅장함과 마을 앞에 세워두던 '솟대'를 의미하는 5개의 기둥이 매력적인 도서관이다. 열람실에서 시간을 보내다 갑갑해지면 테라스에서 바람을 쐬며 서우울~~~의 경치를 바라보면 갑갑했던 마음이 조금은 시원해질 것이다. * 2001년 한국건축문화 대상 본상, 2002년 서울시 건축상 은상 수상
이용시간 : [평일] 9:00~22:00 / [주말] 9:00~17:00 휴관일 :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04 경기 파주시 파주 지혜의 숲

책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지, 파주 지혜의 숲!  '높이 8m'의 서가에 빼곡히 꽂혀 있는 책들이 인상적인 곳으로 대형 서가와 50만 권의 책이 내뿜는 나무, 종이 냄새 가득한 공간들은 독서 애호가들의 24시간을 훔치기에 부족함이 없다.  국내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증한 책이 1~3관, 총 세 공간으로 나누어 진열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카페와 레스토랑, 게스트하우스도 갖춰져 있어 오랫동안 머무르다 가기 좋은 곳! * 수많은 책들 중 어떤 책을 고를지 고민된다면 권독사의 조언 구하기!
이용시간 : [1관] 10:00~17:00 / [2관] 10:00~20:00 / [3관] 24시간, 연중 무휴



05 경기 오산시 오산꿈두레도서관

2015년 경기도 건축문화제 금상에 빛나는 꿈두레도서관! 전국 최초 '독서 캠핑장'에서 즐기는 한여름 밤의 BOOK 캠핑이 유명하다! 독서 캠핑은 매주 금·토요일에 네 가족씩 이용할 수 있다. 단, 퇴소 시 자녀와 함께 작성한 독서감상문을 제출해야 한다. 다양한 독서 게임, 레크리에이션, 채소나 화훼 기르기 등 자연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 매주 토요일 마술, 연극, 판타지쇼, 콘서트 등 문화 공연 진행(선착순 200명 입장)
이용시간 : 9:00~22:00 휴관일 : 명절 당일 휴관






4 comments
Suggested
Recent
춘천시립도서관 ㅎㅎ
good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원주 시립도서관도 좋아요
155
4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