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unstar
1,000+ Views

[레시피] 푸짐한 부추무침과 돼지수육~

풀벌레 소리와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며
주위가 온통 짙은 초록색인 자연속에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적당량, 통후추1/2T, 양파1개, 구지뽕3잎, 부추200g, 양파1/2개
★양념: 액젓4T, 고춧가루2T, 참기름1T, 사과발효액과 통깨약간.

1. 돼지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토막을 내고 솥에 돼지고기와 잠길 만큼의 물과 구지뽕잎, 통후추, 양파를 넣어줍니다.

2. 강불에서 고기를 삶다가 끓어오르면 약불로 맞추어 고기를 익혀줍니다.
3. 고기가 익으면 한김 식힌 후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4. 부추와 양파를 준비합니다.
5. 부추는 듬성듬성, 양파는 채로 썰어줍니다.
6. 볼에 부추와 양파 모든 양념재료를 넣고 가볍게 무쳐주세요.
요즘 텃밭에서 이뿌게 자라는 고구마 잎 따다가 깨끗히 씻은 후
잎위에 돼지고기수육과 부추무침을 담아 한껏 멋을 부려보았습니다 ㅋ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 많이 먹게되네요 ㅎ
부추무침을 올려 먹어도 되고 입맛따라 민트잎을 곁들여 먹어도
맛있습니다. 가족들이 모인 날에 간단하게
차려줘도 좋을 메뉴랍니다.
햇빛이 쨍쨍 내리쬐는 무더운 날씨지만 마음만은 시원한 시간들
보내세요~~^^!



<푸른별이의 더 다양한 레시피 보러가기>
1. 소송채를 듬뿍 넣은 소고기샤브샤브
2. 속이 꽉찬 집표 김치만두
3. 특별하게 즐기는 새우요리, 감바스 알하이요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조선시대에 일어난 희대의 패드립 사건
이성계: 이제 나라도 새로 번듯하게 차렸으니 여러가지 할 일이 많군 어디보자... 중국 사신: 에헴에헴 대명황제폐하의 명이오~ 응? 명나라가 우리한테 무슨 볼 일이 있다고?  (대충 조선어민 비난하는 내용)  고려의 배신 이인임의 아들 이성계가.... (이하생략) !!!!!! 니 방금 한말 다시 해봐라  (???) "이인임의 아들 이성계가" 라고 했는데요? 내가 왜 이인임의 아들인데 시X발련아 ※ 이성계가 열받은 이유 이인임(성주 이씨): 고려시대 최강 권문세족, 후에 이성계+최영에게 숙청당함 이성계(전주 이씨): 고려시대 신흥무인, 아버지는 고려시대 무신 이자춘 애초에 본관도 다르고 정치색깔도 완전히 다른 둘이다 그래도 이해가 안된다면 ex) 트럼프 "느그 아부지 박정희라며?" 박원순 "시X발련아" 아니 고려에서 피난 온 망명자들이 님 아버지 이인임이라고 하던데요?? 우리나라 법률(대명회전)에도 그렇게 기록되었고요 (참자 참어...) 그러면 우리쪽에서 사신 보내서 해명할테니 오늘은 돌아가봐라... (그러나 태조가 해명글을 올렸는데도 불구하고 태종 이방원이 왕위에 오를 때까지 명나라는 답신조차 안 보냈었다 ..) 태종 이방원: (아버지에게 속죄할 겸 명나라가 친 패드립이나 고쳐달라고 할까?) 여봐라 명나라에 가서 이인임 건에 대한 조선의 의견을 전달하도록 하라 네이~ 명 영락제: 응? 이게 뭐야 방원 아우가 보낸 글이네 이런 사건이 있었군 사신은 전하라 내가 책임지고 고쳐줄테니 방원아우는 걱정하지 말라고 네이~ 역시 락제형님이야 화끈하게 고쳐주신다니깐 ㅎㅎ (그러나 약 100여 년뒤...) 저... 전하 긴히 드릴 말씀이... 중종: 무슨일이오? 최근 명나라에서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아직도 태조대왕의 가계도가 고쳐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뭐라????? 내 이것들을 그냥 (명나라에 전화 넣는 중...)  명나라: 여보세요?  야!!!! 너네 우리 가계도 고친다메!!!!! 아니 우리가 너네 가계도 고치기 전에 고려사 좀 참고하니깐 이성계가 고려 4왕(공민왕, 우왕, 창왕, 공양왕) 죽였다며? 그건 또 뭔 개풀 뜯어 먹는 소리야 3명(우왕, 창왕, 공양왕)밖에 안죽였거든 (ㅅㅂ 3명이나 4명이나 그게 그거지) 아니 공민왕 죽인게 이인임아냐? 그게 왜? 이인임 아들이 이성계니깐 연좌제 적용하면 이성계가 공민왕 죽인거지 (대환장) 울 태조 아빠 이인임 아니라고!!!! 어쩌라고 십덕섀끼야 당장 바꿔!!! (이 시X)  결국 이 문제(종계변무)는 중종-인종-명종 때까지 해결되지 않았고 선조 21년(1587년), 선조의 피나는 노력으로 해결되었다. (임진왜란때 큰 똥을 싸질렀음에도 선조 뒤에 '조'가 붙은 이유가 200년 가까이 풀리지 않은 종계변무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