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deo88
1,000+ Views

우즈마키 일족

일족의 문장인 소용돌이.

만화 나루토에 등장하는 닌자 일족.

개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 실체는 확실하지 않지만, 봉인술을 특기로 가지고 있으며 질기도록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되어 있다.[1] 이러한 점과 구미의 초대 인주력인 우즈마키 미토의 일족이라는 점이 맞물려, 나뭇잎 마을에서 대대로 구미의 인주력이 되어왔다.[2] 또 외모상으로는 적발이 특징이라고 한다. 진저 일족의 본거지는 작중 등장하지 않고, 나루토가 태어나기 전 강대국들의 다굴로 멸망한 소용돌이 나라(渦の国)의 소용돌이 마을(渦潮隠れ)이라고 한다. 기본 속성은 풍둔으로 추정.

현재는 봉인술을 탐낸 다른 나라의 침략으로 마을 자체가 파괴되면서 우즈마키 일족들은 상당수가 죽거나 뿔뿔이 흩어져서 다른 마을에 정체를 숨긴 채 살고 있다고 나루토의 엄마인 쿠시나가 얘기해준다.

밝혀진 일족의 일원으로는 우즈마키 나루토의 어머니이자 나미카제 미나토의 아내인 우즈마키 쿠시나, 센쥬 하시라마의 아내인 우즈마키 미토가 있다. 또 야쿠시 카부토의 발언으로 카린 역시 우즈마키 일족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 페인인 나가토도 우즈마키 일족이라고 한다.애니판에서 나가토의 회상으로 나온 나가토의 부모님은 아버지가 아닌 어머니의 머리카락이 붉은색인 걸로 보아 모계 혈통인 듯. 하지만 주인공 나루토는 방계쪽인지, 일족 특유의 머리 색깔은 물려 받지 않았지만[3] 우즈마키 일족 특유의 그 강인한 생명력은 물려 받은 것 같다.

정체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떡밥이다. 이 쪽도 육도선인과의 연결이 있다는 설도 있다. 

토비의 과거 회상에 따르면 우즈마키 나가토가 센쥬 일족의 후예라고 하는데, 이게 나가토 본인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 아니라고 한다면 우즈마키 일족 자체가 센쥬 일족으로부터 갈라져왔을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우즈마키 나루토가 센쥬 일족의 시조인 오오츠츠키 아수라의 환생이라는 것이 드러나면서 나루토도 센쥬 일족의 방계라는 것이 반 기정사실이 되었다. 사실 우즈마키 쿠시나가 나루토에게 16년전의 사건을 이야기할때 언급되는 일족의 설명에 따르면 센쥬 일족과는 먼 혈연관계. 이미 설명 되어있었던 부분.

우즈마키 일족에 대한 정보가 여럿 공개되고 나서, 팬덤에서는 이제 붉은 머리 캐만 나오면 우즈마키 일족이 아닌가 의심하고 본다. 618화에서 시귀봉진을 푸는데 필요한 가면을 이 일족의 신사에서 관리하고 있었던 것이 드러났다. 애초에 시귀봉진 자체가 우즈마키 일족의 봉인술이라고 한다.[4]

참고로 나뭇잎마을 상급닌자들 복장 등 뒤에 새겨진 소용돌이 마크가 바로 이 우즈마키 일족의 마크이다. 아무래도 초대 호카게의 아내가 우즈마키 일족이라 그런 듯. 쿠시나의 말에 의하면 나뭇잎과 소용돌이 마을의 우정의 표식이라고 설명해준다.

작중 쿠라마를 갈구던 미토, 붉은 선혈의 하바네로로 명성 을 날리던 쿠시나, 성질 더럽기로 소문난 츠나데, 스이게츠를 갈구는 카린, 고집세고 욱하는 성미가 있는 나루토와 보루토, 세계관 최강자인 아버지를 일격에 기절시킨 히마와리등을 보면 일족 전체가 한 성깔 하는 모양.[5]

현재 밝혀진 일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즈마키 아시나
센쥬 하시라마와 동맹을 맺었던 소용돌이 마을의 수장이다. 봉인술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였다고 하며 나뭇잎 마을 봉인술의 시조라 일컬어지고 있다.

우즈마키 미토
초대 호카게인 센쥬 하시라마의 부인이자 구미의 초대 인주력. 사념을 감지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었다고 한다.[6] 키가 169.3cm로 큰 편이며 굳세고 다부지면서도 온화한 성격을 지녔다고 한다.

센쥬 츠나데
초대 호카게의 손녀이자 5대 호카게. 할머니인 미토로부터 우즈마키의 피를 물려받아 센쥬 일족이면서도 우즈마키의 후예에 해당한다.
생명력과 회복력으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두 일족의 피를 모두 이었기 때문인지, 상반신과 하반신이 분리되고도 어떤 의료인술이나 응급조치 없이 장시간 생존하면서 그 상태로 4명의 카게를 치료하기까지 하는

우즈마키 쿠시나
4대 호카게인 나미카제 미나토의 아내이자, 구미의 前 인주력. 일족 중에서도 특이하게 봉인에 적합한 차크라를 타고났다고 한다. 이 차크라를 이용해 윤회안이 없음에도 외도의 술법인 '마상의 사슬'을 사용할 수 있다.

우즈마키 나루토
4대 호카게인 나미카제 미나토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버리면 안되므로 성이 어머니를 따라간 사례이고 방계쪽이다. 이 일족의 구성원 중 유일하게 적발이 아닌 인물....이었지만 그럼 츠나데는 뭔데? 우즈마키 일족이라며? 나루토의 아들과 딸인 우즈마키 보루토와 우즈마키 히마와리가 태어나면서 적발이 아닌 구성원이 2명 늘어났다.

나가토
우즈마키 일족이지만, 센쥬 일족의 방계에도 포함된다고 한다.

카린
카부토에 의해 우즈마키 일족이라는게 밝혀졌다. 차크라를 감지하는 능력과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몸을 물게 함으로서 대상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8] 나중에는 마상의 사슬까지 각성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를 보면 우즈마키 일족으로서는 가장 큰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보인다.[9]

우즈마키 히나타
나루토에게 시집을 가서 우즈마키 가문의 일원이 되었다. 
호노카
성우는 미즈노 마리코. 나루토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447화에 나온 소녀로 이미 고인. 「그 마을의 생존자가 발견되었으면 좋겠다」는 연구원의 노트 내용이나 보여주는 능력이 봉인 관련 능력이었다는 점, 머리색을 보면 확실해 보인다.
미나
나루토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 치카라에 등장한 캐릭터로 작중에서 예토전생된 인간을 본능적으로 알아채거나 구미호의 힘을 억제하는 것 같은 모습, 나루토 안에 숨겨져있는 카부토의 힘을 발견하고 몰아내는 등 여러 활약을 보면 우즈마키 일족이 확실한 것 같다.
우즈마키 보루토
나루토와 히나타의 아들. 머리색은 할아버지인 나미카제 미나토의 것을 물려받았다. 상당한 능력자이나, 딱히 우즈마키 일족의 능력을 갖고 있는지는 불명.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우즈마키 히마와리
나루토와 히나타의 딸. 머리색은 엄마인 히나타의 것을 물려받았다. 작중에서는 너무 어려서 능력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 외전에서 외가의 능력인 백안을 개안하고 점혈을 사용.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기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즈마키 일족의 여성들은 머리카락을 길게 기르는 관습이 있는 것 같다. 쿠시나는 일단은 컷마다 들쭉날쭉하지만 발목까지 오거나 다리까지 오는 장발, 카린도 허리까지 오는 장발이다. 호노카도 옆머리는 짧지만 뒤로는 길게 머리를 땋았으며 우즈마키 미토는 노년에도 머리카락을 길게 기르고 있었다. 
피소드에서 나왔던 카린의 어머니는 짧은 단발머리였던 걸로 보면 여느 일족과 다름없이 길게 기르고 싶은 사람은 길게 기르고, 짧게 다듬고 싶은 사람은 짧게 다듬는 듯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또한 차크라는 생명 에너지 + 정신 에너지로 만들기 때문에, 강인한 생명력을 타고난 우즈마키 일족은 자연스럽게 차크라량도 많다.
[2] 보통 인주력은 미수가 뽑히면 그 자리에서 즉사하지만 우즈마키 일족은 특이하게도 특출난 강인한 생명력 덕분에 미수가 뽑혀도 바로 죽지는 않는다. 죽긴 죽는다. 실제로 쿠시나는 구미가 뽑힌 상태에서도 마상의 사슬을 시전해 한동안 구미를 묶어뒀고, 나루토도 구미가 뽑힌 후 의식은 잃었지만 한동안 (가아라의 모래로 10km 이상의 거리를 이동할 동안이니 적어도 수십분간) 살아있었다.
[3] 근데 아버지가 완전한 백금발인데 비해 나루토는 살짝 주황기가 도는 금발이다. 붉은머리 유전자의 영향이 완전히 없진 않은듯
[4] 미나토에게 시귀봉진을 가르친게 쿠시나라고 한다.
[5] 쿠시나가 심상세계에서 나루토에게 우즈마키 일족에 대해 설명하면서 대놓고 거친 일족이라고 말했다(...)
[6] 마다라가 언급한 대사를 보고 나루토가 미토와 먼 친척이 아닌가 생각할수도 있으나 그건 어디까지나 같은 우즈마키 일족이라는 점에서이다. 혈통상으로는 남이지만 일족은 같은 일족
[7] 저 상태로 카츠유를 부르자 카츠유가 바로 "네, 당장 허리를 붙이도록..."이라고 대답하는데, 츠나데는 오히려 그건 이따 해도 되고 일단 다른 카게들부터 살리고 보자고 한다(...)
[8] 카부토는 이 능력을 연구해 스스로의 회복력을 높이는 술법을 개발했다.
[9] 나루토도 잠재력은 많았지만, '우즈마키 일족'으로서의 잠재력은 없다.
Comment
Suggested
Recent
1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