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번째로 이야기 할 SNS는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이다.
페이스북이 '좋아요' 시스템을 이용하여 SNS에 혁신을 가져왔다면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 라는 시스템으로 엄청난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이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유저들은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게 되었고, 간단히 해시태그를 검색함으로써 관심 있는 주제를 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소통성이다. 이 소통성은 해시태그 시스템에서 비롯되는데 이런 해시태그로 전세계 사람들과 교류 할 수 있고, 관계를 형성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스타그램도 몇가지 단점들이 존재하는데 그중 '해시태그의 오남용'을 대표적인 단점으로 꼽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시태그를 까다롭게 제한하지 않는다. 해시태그의 가이드라인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선정적인 해시태그들이 많이 돌아 다니고, 그런 선정적인 게시물들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해시태그가 주는 무한함은 양날의 검 같은 모습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은 정보 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던 타 SNS와는 달리,
이미지를 내세우고 원할한 소통을 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차별성은 유저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이게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