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isgame
10,000+ Views

'국내 출시만으로' 리니지M, 세계 매출 1위 등극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시장조사업체 앱 애니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매출 순위를 공개했다. 확인 결과, 지난달 <리니지M>이 글로벌 양대 마켓을 통틀어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모바일게임으로 밝혀졌다. 뒤이어 텐센트의 <왕자영요>(국내명: 펜타스톰)와 믹시의 <몬스터스트라이크>가 각각 매출 순위 2, 3위를 기록했다.
<리니지M>은 지난 6월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국내 출시된 모바일 MMORPG다. 출시 2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순수 국내 매출 만으로 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게임 개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엔씨소프트 역시 <리니지M>에 힘입어, 지난달 회사 매출 순위 2위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 6월과 비교했을 때 매출 순위에서 7단계 오른 것이다. 회사 매출 순위 1위는 텐센트가 차지했으며, 엔씨소프트의 뒤를 이어 넷이즈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각각 3, 4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7일 2017년 2분기 실적 공개를 통해, 모바일게임 분야에서만 937억 2,000만 원 상당의 수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분기에 거둔 234억 1,000만 원의 4배가량 되는 수치다. 특히 <리니지 M>의 경우 출시 첫날부터 107억 원의 매출을 거두며 회사 매출 성과에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출 추이에 대한 질문에 엔씨소프트는 "우리도 <리니지M>의 매출이 어디까지 갈지 예측할 수 없다. 다만 하나 확실한 것은 다른 게임처럼 몇 달 서비스하고 수그러들 것 같진 않다. <리니지>는 20년 가까이 서비스됐고 흥행한 게임이다. <리니지M>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국내 출시로 큰 성과를 거둔 <리니지M>은 올해 하반기 대만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일본 등 다른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저런거에 돈을 지르다니...
정말 신기한 나라 대한민국
지돈 지가 지르는걸.. 왜 부끄러워?... 리니지 아이피가 강력하단 걸 nc가 잘 써먹은거지.. 단지 아쉬운건. 최적화가 덜된 점. 그리고 솔직히 현질을 노리고 만든 중국게임같다는거. 그런 게임적인면에서 게임을 까야지.. 지른 사람을 왜 뭐라고하는겨? 지가 지르고파서 질렀자너.. 현질하신분들은 다른 누군가에게 피해준적 없어요.
부끄럽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카드뉴스] 전생했더니 슬라임?! '일곱 개의 대죄'를 찾은 '전생슬'은 누구일까?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돌아보기 지난 7월 24일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칠대죄) 세계에 뜻밖의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는 소설 원작에 코믹스 1,000만 부 판매 등으로 인기를 끈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입니다. <전생슬> 캐릭터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볼 캐릭터는 원작 주인공이기도 한 리무루 템페스트입니다. 전생에서는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주인공은 어느 날 괴한의 습격을 받고 목숨을 잃게 됩니다. 이후, 정신을 차리고 보니 살아있기는 했지만 슬라임으로 전생한 주인공. 게임에도 원작 설정은 잘 녹아있습니다. 마법진을 타고 이세계로 소환되는 것은 물론, [슬라임] 리무루 템페스트 능력치, 스킬 등은 무난한 수준으로 콜라보 캐릭터로 의미 부여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굳이 키운다면, 교환소 이벤트 아이템을 얻기 위한 업적 달성 정도가 되겠네요. 하지만, 인간 형태 [마물을 다스리는 자] 리무루 템페스트일때는 게임에서 강력한 캐릭터 중 한 명으로 여겨지죠. 특히, 이벤트 섬멸전 '이플리트'에서 막강한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쪽빛의 꽃'은 매턴 회복하는 이플리트의 실드를 한 번에 깨는 성능을 보여주고, '드롭 디펜은 도발 및 생명력 일부를 회복, 섬멸전에서 강력한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악연과 추가 피해, 속성 카운터 까지, 이플리트의 가장 강력한 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귀여우면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파괴의 폭군] 밀림 나바를 살펴 보겠습니다. [파괴의 폭군] 밀림 나바는 PvP에서 강점을 보이는 캐릭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한 치명 공격과 더불어, 상대 필살기를 견제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죠. 특히, '드래곤 버스터'는 상대 게이지 한 칸마다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한 번에 적을 몰살시킬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개성 스킬까지 더해지면 '드래곤 버스터'의 위력은 더욱 막강해지죠. 마지막으로 강력한 디버프 스킬의 소유자인 [키진] 베니마루를 보겠습니다. [키진] 베니마루는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와 마찬가지로 약점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래곤 컷'이 최대 40% 방어력을 낮추는 만큼, '파이어리 슬래시'까지 더하면 강한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단일 적을 공격하는 '헬 플레어'는 PvP, PvE에서 상대 견제에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속속 등장한 <전생슬> 콜라보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혹시 콜라보 이벤트가 막바지여서 접속 자체를 망설이고 있나요? 현재 '매일매일 <돼지의 모자> 주점으로' 이벤트로 방문일에 따라 다른 선물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8월 18일에는 'SSR 진화의 목걸이'를 지급하니 영웅 진화를 위해 꼭 받아두는걸 추천합니다. 더불어, 14일 『전생슬』 SSR 확정 티켓을 시작으로 20일까지 매일 행동력 200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상식을 알려주는 책
안녕하세요! 나만의 스마트한 독서 앱, 플라이북입니다! 여러분은 일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상식들을 어디서 얻으시나요? 알아두면 도움 되는 상식들을 모아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플라이북의 추천 책은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상식을 알려주는 책 다섯 권입니다. 생활부터 과학, 역사, 자연, 사회에 이르기까지 일상에 꼭 필요한 지식만을 선별한 지식백과 1분 생활 상식 자세히 보기 >> https://www.flybook.kr/book/139329 양을 의심하는 고객부터 어린이 고객까지 모든 클레임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꿀팁들 음식점 클레임 대응 꿀팁 자세히 보기 >> https://www.flybook.kr/book/139330 빌려준 돈 되찾는 방법부터 이혼, 상속 문제까지 일반인을 위한 사례중심의 생활법률 상식책 생활법률 상식사전 자세히 보기 >> https://www.flybook.kr/book/121389 신혼부부와 청춘들이 바로 적용 가능한 금융지식 최소 3년은 끼고 봐야 할 재테크 교과서 알아두면 정말 돈 되는 신혼부부 금융꿀팁 57 자세히 보기 >> https://www.flybook.kr/book/109558 내가 알고 있는 상식이 과연 진짜일까? 99%가 모르는 상식의 놀라운 반전들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쾌한 상식사전 1 자세히 보기 >> https://www.flybook.kr/book/118967 책 증정 받으러 가기 >> https://goo.gl/HpqS2W
4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