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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올리기 전 가장 경건한 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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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지에 우울증 될 뻔
흑백사진 좋아하는 나는 중학교때부터 우울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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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야 속 맥주한잔, 후쿠오카#2
등을 타고 흐르는건 땀인지, 빗방울인지 다시 호텔로 돌아와 짐을 풀고 샤워를 먼저 했다. 금요일 출근했던 복장 그대로 공항 노숙에 빗방울에 절여져 있어 찝찝함이 말로 다 이룰수가 없었다. 샤워를 하고 캐리어 속에서 안전하게 보관된 뽀송한 옷으로 갈아입으니 후쿠오카인듯 서울인듯 큰 상관없이 마냥 좋았다. 이 크나큰 만족감에 방점을 찍은 것은 바로 샌들!! 다 젖은 운동화 속에 아무리 퍼내도 물은 가득 차 있고, 발과 따로 놀기 시작한 양말은 내가 양말을 신은건지, 빗물에 족욕을 하는 것인지 모를 정도였다. 운동화를 탈출한 발을 보니 이미 발도 새하얗게 질려있다. 가늘어지는 빗방울을 뒤로 하고 성난 폭포수처럼 쏟아지던 빗방울이 조금씩 가늘어지더니 이내 비가 그쳤다. 쏟아지는 빗방울에 먼지도 함께 씻겨나간듯 길거리와 건물 외벽이 반짝반짝하다. 숨 쉴 때 느껴지는 습하디 습한 느낌만이 아직 비의 여운으로 남아있었다. 호텔에서 후쿠오카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캐널시티로 가기 위해서는 나카스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하나 건너야한다. 다리 한 가운데 놓여있는 기념비인지 단순한 장식물인지 알 길이 없었지만 낙서가 되어있는걸 보니 문화재 같은건 아닌가 보다. 낙서 중에서도 맨위에 사람 표정을 그려놓은듯한 낙서는 마치 낙서 같지가 않고 원래 디자인이 그런듯 자연스럽다. 갈 길 잃은 쇼핑센터 중심 산책 캐널시티에 입성하니 오락시설도 있고 쇼핑센터가 모두 한 곳에 모여 있어서 이리저리 구경할 것도 많고 쇼핑할 곳도 많다. 하지만 쇼핑에 대해 감흥이 없는 짐승 두마리라 오락실에 들러 잠시 피규어 뽑기만 조금 해보는 것을 마지막으로 캐널시티 안에서 길을 잃었다. 아니 그냥 어디를 갈지 딱히 길이 없었다. 캐널시티에서 유일하게 할 일은 저녁에 분수쇼를 보는 것만 남았다 다이어트 화제(?)의 커피, 버터 커피 나카스강으로 가는 도중 잠시 들른 편의점에 버터 커피가 있었다. 미국 배우들이 다이어트할 때 먹는다고 들었다. 두 종류의 버터 커피를 들고 나름의 아이쇼핑으로 소모한 체력을 충전하기 위해 샌드위치도 하나 사서 나카스강으로 갔다. 비가 와서 탁한 물빛과 꼬릿꼬릿한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왔다. 그래도 꿋꿋하게 자리를 잡고 커피를 세팅했다. 한 입 먹어본 버터 커피는 글쎄... 마치 그란데 사이즈에 한샷만 들어가서 좀 연한 아메리카노가 느끼한 맛이었다. 커피 뒷 맛의 쌉싸름함과 깔끔한 입안이 아닌, 마치 참기름 바른 가래떡을 먹은 것처럼 입안이 매끈매끈하다. 내 스타일은 아니다. 다이어트에도 글쎄..
'쓱쓱싹싹, 세균 안녕!'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에어컨 관리법 가습기살균제사건에 이어 얼마전 시중에 유통되던 대진침대의 침대매트리스 4종에서 방사성 물질인 라돈이 대량 검출되면서 가정 내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른 더위에 여름 필수품인 에어컨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세균으로부터 에어컨 관리가 무엇보다 필요한 때이다. 여름 필수가전인 에어컨. 필터 청소만 깨끗이 해도 전력 소모를 줄여 최소 10%의 전기료 절감 효과는 물론 세균걱정을 덜며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다. 이에 옳바른 사용법을 알아보자. 에어컨의 바람이 나오는 셔터를 청소한다.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 등으로 이물질을 닦아낸다. 에어컨 먼지거름 필터를 분리해 1주일에 한번 씩 청소한다. 이때 에어 필터 청소는 에어컨 안의 망사 에어필터의 먼지를 진공청소기로 제거한 다음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수세미나 칫솔 등으로 먼지를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준다.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준다. 또 필터에 가려져 소홀해지기 쉬운 냉각핀을 청소한다. 필터 안쪽에 자리하고 있는 냉각핀은 솔을 이용해서 수직방향으로 쓸어 내리면서 먼지와 찌든 때를 처리한다. 그런 다음 남은 습기를 송풍기능이나 자연 건조로 제거한다. 자동청소건조시작으로 건조를 잊어서는 안된다. 남은 습기가 있을 시 퀴퀴한 냄새의 주범이자 세균번식 장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에어컨에 공기청정기 기능이 있는 제품들은 1년~2년마다 필터 교체를 해야 하고 2년 이상되고 사용 빈도수가 높은 에어컨은 기계의 미세한 부분까지 청소를 해 주어야 하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함께 사용하면 알뜰 냉방을 할 수 있다. 선풍기의 전력 소비량은 에어컨의 30분의 1에 불과하다. 특히, 선풍기 풍향을 벽 또는 위로 향하게 하면 밑의 차가운 공기를 순환시켜 줌으로써 고른 냉방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제습 기능으로 실내 온도 조절도 가능하다. 제습기능은 일시적으로 주변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마철엔 냉방기능만 사용하는 것 보다는 제습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제습기능만 활용할 경우 선풍기 1대 정도의 유지비만 들만큼 저렴하다. 에어컨을 가동할 때 창문을 닫고 커튼이나 블라인드 등으로 직사광선을 막아주는 것 역시 에어컨 냉방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에어컨 가동 시에는 주변에 열이 발생하는 가전기기나 불필요한 조명기구는 끄는 것이 좋다. 에어컨 실외기는 그늘에 설치하고 실내기는 창문에서 떨어져 햇빛을 받지 않는 곳에 설치한다. 햇빛에 노출이 된다면 실외기 윗 부분에 찬물을 뿌리면 냉각성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세상에 이런 인스타그램 계정이?
Editor Comment 분야를 망라하고 ‘인스타그램’ 열풍이 거세지면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다채로운 자료들을 공유하고 SNS가 소통의 장이 된 요즘, <아이즈매거진>이 그중 눈에 띄는 몇몇 계정을 소개한다. 패션은 물론 푸드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이색적인 게시물들이 가득한 인스타그래머만 엄선했으니, 과연 자신이 팔로우한 이들도 있을지 지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더불어 매일 스토리에 게재되는 새로운 인플루언서 소식과 흥미로운 정보들이 즐비한 @eyesmag도 항상 주목하길 바란다. 지하철 맞아? 만인이 애용하는 대중교통수단 중 하나인 지하철. 그중 세계 각국의 지하철 풍경만 게시하는 계정이 있다. 목격자들의 제보로 운영되는 @subwaycretures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이색적인 사진들이 즐비하다. 공작새를 동행한 남자부터 교묘하게 연출된 웃기고 황당한 사진까지 과연 공공장소가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 생동감 있는 현장 속 영상과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다채롭고 진귀한 광경이 가득해 더 큰 흥미와 호기심을 선사한다. NEVER STOP NOPO 허름한 노포가 힙스터들의 성지가 된 것은 더 이상 옛말이 아니다. 정갈하게 차려진 한 상이 아닌, 대를 이은 정성과 비법이 그득한 맛집. ‘더 노스 페이스’ 브랜드 이름을 따 재치 있는 아이디를 사용 중인@thenopoface는 속수무책으로 사라져가는 노포들에 대한 아쉬움을 담아 ‘Never stop nopo’라는 타이틀로 우리나라 곳곳 세월의 구수함이 느껴지는 식당들을 소개한다. 추억 속 맛과 인테리어로 한결같은 매력을 선사하는 노포의 정겨움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팔로우하길 추천한다. 앙증맞은 미니어처 실제보다 몇 십 배 작은 크기의 미니어처 가방을 선보이는 아티스트가 있다. @n.studio.tokyo는 명품 가방을 동전만한 사이즈로 재구현해 특출난 금손 실력을 자랑한다. 제품은 물론 패키지까지 동일하게 구성된 모습에 마치 현존하는 아이템처럼 느껴지기도. 앙증맞은 디자인에 소장 욕구를 자극하지만 과연 실제 구매가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작은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예술가의 작품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방문해보자. 세상에서 가장 슬픈 곳 세계의 슬픈 지역들을 한데 모은 @sadtopographies. 세상에서 ‘가장 슬픈 곳’들을 구글맵에서 찾아 게시하는 호주 출신의 예술가 데미언 루드(Damien Rudd)는 현존하지 않을 법한 놀랄 만큼 우울하고 암담한 장소들을 소개한다. 캐나다에 위치한 ‘황폐한 섬’과 텍사스의 ‘마음이 찢어지는 거리’, 콜로라도의 ‘고독한 호수’, 슬로베니아의 마을 ‘슬픔’ 등 이름만 들어도 안타까운 지명을 명명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진다. 왠지 모르게 마음이 울적한 날이라면, 위안 삼아 이 계정을 보며 동질감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스니커의 재탄생 암스테르담 기반의 풋 웨어 디자인 스튜디오 @studiohagel은 상상초월의 리메이크 스니커로 세간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케아 쇼퍼백으로 제작한 ‘스피드 트레이너‘부터 무라카미 다카시 ‘에어 포스’, 톰 삭스 x 나이키 ‘오버슈‘를 모티브한 슈즈 등 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 또한 과연 신을 수 있는지 의문이 생기는 버블 아웃솔이 부착된 모델과 지퍼 디테일의 컨버스까지. 새로운 시선으로 재탄생한 흥미로운 스니커가 가득하다. 풍선 파괴자 자신을 ‘풍선 파괴자(Ballon destroyer)’라고 소개하는 예술가가 있다. 노르웨이 태생의 비주얼 아티스트 얀 하콘 에리히센(Jan Hakon Erichsen). 풍선을 칼로 터뜨리고 과자를 부시는 행위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는 그는 풍선이 터질 때까지 행동을 반복한다. 다소 우스꽝스러운 형상이지만 공포와 분노, 좌절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미디어 작업을 하는 것이 에리히센의 철학. 파괴적인 작품들이 가득한@janerichsen을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시간이 금세 흘러가는 일이 부지기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1장. HOLA SPAIN -12
벌써 수요일이에요!! 이제 2번만 더 출근하면 주말이네요 ㅎㅎㅎ 빨리 주말와서 쉬고싶네요... 그럼 오늘도 가볼까요! 오늘의 관광 컨셉은 가우디의 일생이다. 제일 먼저 간 곳은 구엘공원이다. 구엘 공원은 그의 친구이자 가장 큰 후원자인 구엘을 위해 지어진 곳이다. 지금은 시민을 위해 개방되어있다. 구엘 공원 곳곳은 자연을 모방한 아르누보양식과 모자이크 타일로 가득하다. 건축물인데도 자연속을 거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우리가 구엘공원을 제일 먼저 찾은 이유는 숙소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이다. 2일전에 체크인 할때 집 뒷쪽으로 에스컬레이터가 있길래 어디로 가는건지 집주인에게 물어보니 구엘공원 후문으로 가는데란다. 이런 행운이. 그래서 주차를 해둔채로 구엘공원부터 방문하게 된 것이다. EOS400D, F4.5, 18mm, 1/400, ISO 400 에스컬레이터를 올라가니 후문으로 연결된 길이 나온다. 그렇게 몇분 걸어가니 구엘공원이 자태를 드러낸다. EOS400D, F4.5, 18mm, 1/400, ISO 400 기둥들은 조그마한 바위들로 이루어져있었고 마치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동굴을 지나가는 기분이다. EOOS400D, F4.5, 18mm, 1/40, ISO 400 EOS400D, F4.5, 18mm, 1/80, ISO 400 EOS400D, F4.5, 20mm, 1/200, ISO 400 EOS400D, F4.5, 18mm, 1/60, ISO 400 EOOS400D, F4.5, 30mm, 1/250, ISO 400 조금 더 걷다보면 다음과 같은 광장이 나온다. 윗광장은 모래가 깔려있고 모자이크로 장식된 벤치가 있다. 벤치에 앉아서 밖을 보면 바르셀로나의 전경을 볼 수 있다. 광장의 아래편은 수많은 기둥으로 장식되어있으며 천장에 다양한 모자이크장식을 볼 수 있다. 기둥사이를 거니다보면 비속을 걷고있는 난쟁이가 된 기분이다. 때마침 불어오는 바람이 상쾌하다. EOS400D, F4.5, 36mm, 1/320, ISO 400 모자이트로 장식된 벤치. 많은 사람이 앉아서 각자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EOS400D, F4.5, 18mm, 1/1000, ISO 400 구엘공원에서 바라보는 바르셀로나. 왼쪽의 장난검 같은 집이 관리인이 살던 곳이었다고 한다. EOS400D, F4.5, 18mm, 1/25, ISO 400 기둥 사이를 걷고 있으니 빗속을 걷고있는 난쟁이가 된 기분이다. EOS400D, F4.5, 18mm, 1/1600, ISO 400 기둥을 나와서 정문쪽으로 이동하면 도마뱀이 우릴 반긴다. 구엘공원의 마스코트 답게 수많은 사람이 앞에서 사진을 찍고있었다. 타이밍좋게 사람들이 사라져서 한장. EOS400D, F4.5, 18mm, 1/1600, ISO 400 구엘공원 정문에서 볼수있는 전경이다. EOOS400D, F4.5, 18mm, 1/2000, ISO 400 구엘공원을 보고 구엘 별장으로 이동한다. 가는 길에 조그마한 공원을 지나갔는데 이름이 기억나지않는다...음... 어디였지 분수도 예쁘고 산책하기도 좋았는데... EOS400D, F5.6, 55mm, 1/320, ISO 400 EOS400D, F4.0, 18mm, 1/2000, ISO 400 EOS400D, F4.0, 18mm, 1/125, ISO 400 EOS400D, F4.0, 24mm, 1/2500, ISO 400 구엘 별장의 정문. 용한마리가 포효하고있다.(내부에는 크게 볼만한건 없긴하다...) 내심 가우디의 건축물이라 기대하고 갔는데 크지않은 부지안에 집과 건설장비 같은게 좀 있었다. 약간 실말했지만 성가족대성당을 볼 마음에 다시금 설렌다. 가족성당으로 이동하는 길에 캄프누가 있기에 들러본다. EOOS400D, F4.5, 36mm, 1/320, ISO 400 EOS400D, F4.5, 18mm, 1/1000, ISO 400 EOS400D, F4.0, 18mm, 1/800, ISO 400 EOS400D, F5.0, 39mm, 1/250, ISO 400 EOS400D, F4.0, 18mm, 1/1600, ISO 400 오늘은 아쉽게도 경기가없다. 그래도 사람들이 많다. 느낌만 보고 가족성당으로 이동한다. 성가족성당은 아직도 지어지고 있으며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있다고 한다. 가우디 사후 그의 제자가 이어서 지어오고 있으며 오랜기간 지어지다보니 파사드마다 건축양식이나 느낌이 다르다. 우리는 제일먼저 가우디가 만들고 있던 탄생의 파사드로 시작하여 내부구경 후 수난의 파사드로 나왔다. 내부는 환상적이었고 다른 성당에서 볼수 있는 수많은 조각상과 스테인드글라스(성화가 그려진)는 없지만 다른 성당과 달리 우리를 압도하는 느낌이 적고, 빛에의한 포근함과 정교한 규칙성에 의한 안정감은 다른 성당에서 볼수 없는 감동과 편안함을 준다. 가족과 같은 포근함을 느낄 수 있다. 가우디가 왜 가족성당이라 이름을 지었는지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 EOS400D, F4.0, 18mm, 1/2000, ISO 400 아직도 한참 건설중인 성가족 대성당의 모습이다. EOOS400D, F4.0, 18mm, 1/320, ISO 400 탄생의 파사드. 오랫동안 건설중이라 파사드마다 느낌도 다르고 때묻은 정도도 다르다. EOOS400D, F4.0, 18mm, 1/30, ISO 400 포근한 주황빛이 우리를 감싸준다. 편안느낌을 받으며 성당에서의 시간을 보낸다. EOS400D, F4.0, 18mm, 1/160, ISO 800 EOS400D, F4.0, 18mm, 1/8, ISO 400 천장의 모습. 마치 천국을 보는 듯 하다. EOOS400D, F4.0, 18mm, 1/10, ISO 400 EOS400D, F4.0, 18mm, 1/8, ISO 400 제단의 모습. 다른 성당은 보통 예수가 벽에 걸려있는데 이곳은 공중에 떠있다. 또 천장의 빛과 살짝 위를 보고있는 예수상은 그의 마지막 장면을 형상화 한듯하다. 높은 천장과 그곳에서 내려오는 조명은 신비감과 경건함 그리고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EOS400D, F4.0, 18mm, 1/8, ISO 400 EOS400D, F4.0, 18mm, 1/20, ISO 400 EOS400D, F4.0, 18mm, 1/320, ISO 400 실내에서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첨탑에 다다른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귀엽다. 당시 사람들이 가족성당을 받아들이지 못했을만하다. 그때 사람들이 보기에는 장난감을 붙여놓고 낙서해둔느낌이었겠지... EOS400D, F4.0, 18mm, 1/4, ISO 400 EOS400D, F4.0, 18mm, 1/400, ISO 400 EOS400D, F5.0, 40mm, 1/500, ISO 400 아직도 사람들이 공사중이다. 얼른 완공되었으면 좋겠다. EOS400D, F4.0, 18mm, 1/5, ISO 400 성당의 조감도. EOS400D, F4.0, 18mm, 1/5, ISO 400 철문은 성서의 문장이 적혀있다(라고 한다.) EOS400D, F4.0, 20mm, 1/200, ISO 400 Gracies. 항상 감사함을 갖고 살아가자란 의미인지 이부분만 금칠이다. EOS400D, F4.0, 25mm, 1/4000, ISO 800 수난의 파사드. 어제도 언급했지만 이곳에는 가우디가 숨어있다! 한번 찾아보는것도 재밌을 것이다. 가족성당을 보고 주차를 해둔 자동차로 돌아온다. 뭔가 허전하다. 차에 두고 내렸던 가방이없다? 혹시몰라 자동차 전체를 뒤져봤는데도 안보인다. 혹시 몰라 사설 건물형 주차장에 주차를했는데도 없다. 뭐지. CCTV를 확인해보고자 주인한테 간다. 아까는 잘만하던 영어를 못한단다. 뭐 이런게다있어 마침 지나가던 경찰이 보이길래 도움을 청해본다. 영어를 못한단다. 이곳에서 확인할수 있는건 없는것 같다. 일단 주변 경찰서로 이동해서 분실 신고서를 작성한다.(신고서가 있어야 추후 한국에 와서 보험처리가 가능하다) (돌아와서의 일이지만 보험을 청구했는데 여행사에서 보험날짜를 잘못잡았단다. 후... 하필 보험 만기가 어제였단다. 딥빡... 결국 망원렌즈하나 카메라 배터리 몇개 블루투스 스피커 분실...) 갑자기 기분을 잡쳤다. 심증으로는 주차장에서 일하던 사람인데 증거가없다. 다들 스페인에서는 자동차에 짐을 두더라도 안심하지 말자. 호감이 있던 바르셀로나에 안좋은 감정이 생겼다. 그래도 관광은 마무리해야하니 몬주익 성으로 향한다. 몬주익으로 향하는 길에 따사 아마트예르, 까사 밀라를 지나간다.(내일 다시 갈 곳이다. 가우디의 건축물, 까사는 집이란 뜻으로 밀라의집, 아마트예르의 집이란 뜻이다.) 몬주익 성 앞의 분수대는 마법의 분수로 불릴 만큼 아름답다. 게다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있어 도시를 내려다 볼 수있다. 마침 간 날 뭔가 촬영을 하고있었다. 영화같았는데 뭔지는 잘 모르겠다. 몬주익의 노을은 아름다웠다. 아직 가방이 머리속을 떠나지 못하고있지만 그래도 아름답다. EOS400D, F5.6, 49mm, 1/25, ISO 800 EOS400D, F4.0, 18mm, 1/320, ISO 800 EOS400D, F4.0, 28mm, 1/80, ISO 800 EOS400D, F4.0, 18mm, 1/15, ISO 800 EOOS400D, F4.5, 33mm, 1/320, ISO 800 EOS400D, F4.0, 24mm, 1/15, ISO 800 숙소로 향하는 길. 엄청 크고 화려한 건물이 있다. 경기장인다 싶어 찾아보니 투우장이다. 스페인하면 투우지. 이번여행에서는 투우는 못봤지만 혹시 볼 사람들은 보는것도 좋을 것같다.(잔인해서 좀 그렇긴하지만...) EOS400D, F4.0, 21mm, 1/5, ISO 800 긴 하루가 갔다. 오늘 참 많은일이 있었다.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다 생각하기로했다. 내일은 스페인에서의 마지막날이니 와인한잔 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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