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tissierLee
a year ago1,000+ Views
“나를 성장시킨 3D-꿈Dream, 디자인Design, 나눔Donate-는 다른 청춘들에게도 유효하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은 무엇을 꿈꾸고 어떻게 삶을 디자인하며 어떤 마음으로 세상과 타자를 마주하고 있는가.

만약 당신이 이 세 가지에 대한 해답을 찾지 못했다면 하지만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치열하고 노력하고 있다면, 나는 당신에게 내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쑥스럽지만 부끄럽지 않고, 치열했으므로 후회하지 않는 내 청춘의 시간들. 이 책은 내 꿈과 열정의 ‘저널’이다.”

나눔 디자이너 배상민의 세상을 바꾸는 크리에이티브,
<나는 3D다> 중에서

.
.
.

오늘 북티셰에서 모셔온 저자 강의의 주인공은 이분 입니다.

그는 1998년 스물일곱의 나이에 동양인 최초로 파슨스 디자인 스쿨의 교수가 되었습니다. 스마트 디자인, 데스키 등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에서 코닥, P&G, 코카콜라, 존슨앤존슨, 3M, 골드만삭스 등 유명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는 뉴욕 최고의 산업 디자이너로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쓰레기를 만드는 소비 중심주의의 부속품으로 사는 것에 의문을 던지고 2005년 돌연 귀국, 카이스트 산업 디자인학과로 왔습니다. 이곳에서 ‘꿈Dream, 디자인Design, 나눔Donate’을 키워드로 자신의 디자인 철학을 규정한 디자인 연구소 ‘ID+IM’을 열고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작은 대학 연구팀을 이끌고 비영리 나눔 제품으로 국제 공모전의 문을 두드리는 미친 짓을 감행했습니다. 그 결과 접이식 MP3 플레이어 크로스큐브가 애플의 아이팟을 제치고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 IDEA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친환경 가습기 러브팟, 초음파 모기 퇴치제 사운드 스프레이, 음료수의 온도를 알려주는 텀블러 하티, 전등갓이 움직이는 스탠드 조명 딜라이트 등 기상천외하면서도 가슴 따뜻해지는 디자인으로 세계 4대 디자인상을 모조리 석권, 8년간 총 47회 수상하는 진기록을 세웠습니다.

그의 나눔 제품에는 특별한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에 태어났다는 사실만으로 지구상 70억 명의 사람들 중 하루에 만 원 이상을 소비할 수 있는 10퍼센트에 속합니다. 분명 우리는 선택받았고 세상에 빚지고 있다. 그러므로 재능과 능력을 주변의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데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약 15억 원의 나눔 프로젝트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과 어린이들에게 기부되었습니다. 또한 제3세계 사람들이 적정기술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시드 프로젝트’, 북한의 어린이들과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북한을 위한 디자인’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는 세상이 더불어 사는 사람에게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준다고 믿습니다. 그의 삶이 바로 그 증거입니다.

그는 3D 디자이너 배상민입니다. 그의 따뜻한 과학기술 강의를 들어볼까요. 중고생이 있는 집에서는 이 분의 책 한 권을 식탁 한 켠에 던져두세요~. 모른척 말입니다.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곳은 나뒹구는 책일 것 같습니다.

이제 다 아시겠지만 ㅋ 그래도 팟빵에서 북티셰를 검색하시거나


위의 링크를 누르시면 열 명의 저자 특강과 20권이 넘는 책 리뷰와 책 한 권을 통째로 읽는 노안책방을 만날 수 있습니다.

.
.
.

참! 참! 아직 선물이 많이 남았습니다~~^^ 26번 책을 들으세요. 방금 읽은 부산 알로이시오초등학교 어린이 시인들이 쓰고 박선미 선생님이 엮은,<저 풀도 춥겠다> 를 들으신 후 인증샷 보내주세요 그럼 책 한 권을 보내드립니다.

북티셰 이메일로 booktissier@daum.net <저 풀도 춥겠다> 를 듣고 있다는 인증샷을 보내주시면 ~~^^ 인증샷은 팟빵 플레이어를 캡쳐하시면 됩니다. (설마 셀카 찍으시는 건 아니겠죠?) 당연히 제목은 보여야겠죠?? ㅋ

이런 수고를 해주신 분 중에 10명을 선정해서 책을 보내드립니다. ~~
이메일 다시 알립니다. booktissier@daum.net 요리로 인증샷 보내주세요 ~~


북티셰 -
1 comment
Suggested
Recent
파슨스 디자인 스쿨 아닌가요? ;;ㅅ;;
넵~~^^
2
1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