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adimir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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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범자들
본다 본다 하다가 오늘에서야... 간만에 영전 인디플러스에서... 인디플러스에서 본 영화중 관객이 젤로 많았다는... 그래봤자 10여명 ㅎㅎㅎ
다들 여전히 잘 먹고 잘 살더라...
이용마 기자님 꼭 쾌차하세요. 힘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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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오늘 개봉한 940만 관객 영화.jpgif
윤아 X 조정석의 <엑시트> 엑시트는 장르가 큐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재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신파 없는 청량한 영화라는 평이 많았는데 캐스팅 일화부터 남다름ㅋㅋㅋㅋㅋ 엑시트 감독은 처음부터 조정석을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를 썼는데 당시 질투의 화신 끝낸 조정석 : 저 시력교정술 해서 지금 시나리오 못 읽어요 류승완 감독 : 어 그럼 지금 읽어야 되는데 그래서 실눈 뜨고 읽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나리오가 마음에 들었지만 당시 조정석 스케줄이 꽉 차있던 상황이라 감독은 시나리오를 다듬으면서 1년 더 기다리기로 하는데 그 때 방송되던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에서 완전 현실판 의주 갖다놓은 윤아가 등장,, 바로 캐스팅 홍보 돌 때마다 쿵짝 너무 잘 맞아서 영혼의 파트너 아이돌 듀오같다는 반응 개많았던 두 사람ㅋㅋㅋㅋㅋ 둘 다 직업만족도 맥스 찍음 사실 초반에는 주연이 약하다, 기타 이유로 기대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한국인들이 공감 가능한 한국적인 포인트, 기존의 재난 영화 주인공들과는 달리 꼬질꼬질 질질 짰던 두 물만두들, 신선한 스토리로 입소문을 타더니 94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함 아쉽게 천만영화에 등극하지는 못 했지만 조정석 - 첫 청룡 남우주연 후보 윤아 - 아이돌 주연 최다 관객 동원 영화, 아이돌 최초 청룡 여우주연 후보 이상근 - 첫 상업영화로 청룡 신인감독상 수상 등 많은 성과를 이룸 의주 용남이 엑시트2에서 딱 한 번만 더 탈출하자... 출처
시로 쓰는 영화리뷰 - <버닝>
제목 : 버닝(BURNING, 2018) 감독 : 이창동 출연 : 유아인, 스티븐 연, 전종서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48분 버닝 우리들은 저주받은 세대야 우리의 세상을 지옥이라고 부르는 이건 빌어먹을 메타포가 아니야 그들은 참고 견디면 너희가 앉을 의자가 있을 거랬어 믿고 기다렸지만 의자는 없었어 그런데 그게 우리 탓이래 너희의 날개가 너무 커서 그런거라고 언제는 또 크게 키워보라며 이제는 거추장스러운 날개는 잘라버리고 자기들처럼 바닥부터 시작하라고 의자를 쥔 이들이 이야기 해 애초에 바닥을 권할거 였으면 날개는 왜 키우라고 했을까 아, 그 양반들의 별미가 우리 날개여서 그랬구나 그들은 입으론 모든 이들에게 의자가 돌아가는 세상을 이야기하면서 뒤로는 저희 아들 딸들에게 돌아갈 의자를 몰래 빼돌리고 있었어 그것도 최고급으로 아비가 빼돌린 의자에 자식이 앉아 거드름을 피우는 장관은 봐도 봐도 질리지가 않아 부모도 잘 만나는 것도 실력이라나 졸지에 실력 없는 새끼 됐잖아 나 씨발 맞네 내 잘못이네 여기서 뜨거운게 막 울려 이게 벤이 말한 베이스인가? 아버지는 내게 사과를 했어 아비가 의자를 빼돌릴 능력이 안돼서 미안하다고 그러나 나는 아버지가 물려준 나이프 컬렉션이 맘에 들었어 밧줄을 동상의 목에 걸어 넘어뜨리면 커다란 동상도 쓰러지겠지만 그건 엄청난 수의 손을 필요로 했어 손들은 거인을 부수는 대신 각자도생을 택했고 어느 하나는 자기 목에 밧줄을 걸었어 그건 혼자서도 충분했거든 상대가 필요 없는 자위처럼 그래도 해미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걸 밧줄을 쓴 건 내 친구였어 허공을 차는 광란의 탭댄스 신은 팝콘을 씹으며 친구의 공연을 구경했을까 아마 혼신을 다한 공연이었을테니 나는 그가 만족했길 바라 내 안에서 뭔가가 까맣게 타서 사라졌는데 나는 그게 뭔지 모르겠어 그게 있기는 했을까 내 안에 아무리 찾아도 불탄 헛간을 찾을 수 없던 것처럼 숨이 넘어갈 것 같고 심장이 터질 것 같을 때 그게 단지 직유가 아니라 사실이 됐으면 좋겠다 싶었어 그게 내 유일한 기도였다면 믿을래? 오렌지가 없다는 사실을 잊어버리면돼... 부재의 망각 그게 뭔진 모르겠지만 내 안에서 뭔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잊어버리면 어떻게 될까 그러나 사라질 수 있을까 애초에 존재 한 적도 없는 게 내가 잊은 건 다만 무언가가 존재한 적도 없다는 그 사실이 아닐까 그런데 내 베이스는 한 번도 존재 한 적 없던 게 까맣게 타서 사라지는 일도 있다며 둥둥거리며 울리기 시작해 내가 미친걸까 세상이 미친걸까 어쨌거나 눈 앞이 핑핑 도는데 외줄 곡예사는 한대 빨고 균형을 잡아야지 미끄러져 뒤지지 않으려면 이딴 걸 쓰는 건 다 무슨 소용일까 싶어 그런데 해미는 정말 있었을까?
한국영화 100년 영화광고 100선
요즘이야 영화광고를 신문에다 내지 않지만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제가 봤던 영화는 신문이나 잡지 영화광고 아니면 길거리에 도배된 영화포스터를 보고 선택된 영화들이었던것 같네요. 그러고보면 중딩때 스크린같은 영화잡지들도 많이 봤던것 같아요. 다른 잡지들 이름은 기억이 잘 ㅋ 영화를 광고하던 신문들의 그 광고문구들이 기억납니다. 부인시리즈의 시초였었던가 ㅡ..ㅡ 전도연과 이정재가 떠오르네요 ㅎ 옥희의 목소리가 떠오르네요 ㅎ https://youtu.be/pBKmxa7sLBg https://youtu.be/YOV93wX4Z7c https://vin.gl/p/2867879?isrc=copylink 최근에 데려왔던 OST^^ "순자야 문열어라" 라는 영화도 있었는데 ㅎ 아, 김청기 감독님^^ 하, 얄개시리즈... 이승현씨 이땐 진짜 최고였는데... https://youtu.be/VTmIt9nQtzk 한때 이상아 참 좋아했었는데... 영화 한편 못보게 하려고 대학에 백골단, 전경 개미떼처럼 투입하던때가 있었죠... 최진실, 임창정도 나왔죠... 그립네요 최진실... 엄석대... 남포동 아카데미 극장에서 봤던 기억이... 극장에서 봤던 기억이... 문성근 나쁜놈 ㅋㅋㅋ 그러고보니 여기서도 문성근 양아치로 나왔네요 ㅋ 나 돌아갈래~~~ 아, 영화를 신문광고와 함께보니 훨씬 더 재밌고 기억도 잘 떠오르네요... 제가 좋아하거나 봤던 그리고 기억에 남는 영화들 위주로 사진을 올렸어요 ㅋ
'빨래방에 사는 미미'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
캘리포니아의 작은 세탁소 이곳엔 아주 유명한 사람이 있음 바로 미미라는 88세 노인  동네사람들은 다 미미를 암 미미는 세탁소에서 늘 바쁨 일하느라도 바쁘고 인생을 즐기느라도 바쁨 그런데 사실 미미는... 세탁소 직원이 아님 처음엔 그냥 세탁소에 자주 나타나는 노숙자였음 비오는날 직원이 한번 들어오게 했는데  그 이후로 계속 사는거 못해도 20년 넘게 세탁소에서 사심 미미는 세탁소에 살면서  자기 고객망도 구축함 물론 다 좋아하는건 아님 그래도 좋아하는 사람은 팁을 40달러나 줄 정도로 좋아함 이쯤에서 궁금한건  미미는 어쩌다가 노숙자가 된건지 궁금한데... 미미는 자기 사생활 이야기를 잘 안함  같이 세탁소에 오래 있던 직원들도 위급한 일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미미의 진짜 이름도 모를 정도 다큐 제작자는 대놓고 물어보기로 결정. 미미는 부유하진 않아도 부족함은 없는 집에서 태어났고  고등학교도 졸업했고 1947년에는 교사가 되려 공부하던 건실한 꿈을 가진 남자와 결혼도 했었음 근데 세탁소 오기 전에는 길에서 삼 대체 무슨일이 있던걸까  2014년 다큐 빨래방의 여왕 미미 찾아보니 결말은 이렇다고 함 스포 그녀는 굉장히 엄격한 집에서 자랐고, 남들이 그랬듯 20대에 남편을 만나 아이 둘을 낳았다. 남편은 굉장히 권위적이었고 집안일은 물론, 육아에 전혀 손대지 않았다고 한다. 몇주동안 집에 안들어오는 경우도 있었는데, 귀가할때 어디 갔었냐고 물어보면 그는 애인과 같이 있었다고 뻔뻔하게 밝혔다고 한다. 다큐의 후반쯤에 제작진은 그녀의 딸과 어렵게 연락해 인터뷰를 했는데, 그때는 어머니가 너무 잘 지내고 있는것처럼 행동해서 결혼생활에 아무 문제가 없는줄 알았다고 한다. 거의 30년간 딸들은 어머니를 수소문해서 찾으려했지만 연락이 끊겼고, 다큐를 통해 겨우 만나게 된 어머니의 현재 모습에 딸은 놀랍다고 한다. 딸이 기억하는 미미는 늘 조신하고 조용했지, 지금처럼 파티를 즐기고 활발하지 않았다고 한다. 미미가 과거에 얼마나 억눌려 살았는지 실감나던 순간이었다.   미미는 빨래방에 지내면서 유쾌한 성격 덕에 많은 친구들을 사귀고 젊은 남자들도 많이 그녀를 챙겨준다. 그러나 제작진이 미미에게 남자친구가 어떻냐고 물으면 그녀는 단호하게 자신은 남자친구가 없다고 말한다. 결혼 자체도 반대하진 않지만 자신은 절대 다시 하고 싶지 않다고, 만약에 과거로 돌아가면 절대 결혼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넷플릭스에 있엇는데 내려갔나봄
괜찮은 한국영화 추천,증인(2019)
*본 게시글은 영화추천이긴 하나,증인(2019)과 7번방의 선물(2013),그것만이 내 세상(2018),아이엠샘(2002)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증인을 제외한 영화들은 감상에 지장을 줄만한 스포일러 일 수 있으니,주의 해주십시오.* *아예 어떠한 스포일러도 바라지 않으신다면 마지막 15줄 정도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올렸던 게시글에 문제가 있었기에 오늘 게시글을 하나 더 올립니다.수정을 하긴 했지만,제 글로인해 오해의 여지를 드린 점 죄송합니다.앞으로 더 퀄리티가 높은 글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영화추천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변호사역의 정우성과 살인사건 재판의 증인이자 지체장애를 앓고있는 역할의 김향기 배우가 출연합니다.유력한 용의자로 도깨비에 나왔던 엄혜란씨도 나오시죠.네,연기 잘하는 배우는 죄다 모아놓은 영화입니다. 제가 이영화를 추천하는 까닭은 지체장애에 대한 우리의 시선을 조금은 바꾸려하고 있는 영화이기 때문입니다.지금까지 한국에서 나왔던 영화들,그러니까 7번방의 선물(2013),그것만이 내 세상(2018)과는 분명히 다른 시선으로 지체장애를 비추고 있다는 것이죠. 지체장애를 동정의 대상으로 표현한다는 것은 변함이 없으나,주인공이 장애를 앓고있다고 해서 바보에 모지리 취급을 한다거나 개그와 신파의 용도로만 쓰진 않는다는 겁니다.그것을 위해서 착한 감동 영화의 컨셉으로 스토리텔링을 하는 것이죠. 증인과 비슷한 느낌의 영화로는 아이엠 샘(2002)이 있습니다.증인과 아이엠샘에서의 주인공들은 단지 장애를 앓고있을 뿐이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는 열정을 가지고있고 친구가 생기면 같이 놀기도 하며 자신의 감정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어느 정도 눈치도 있죠.우리는 이런 인물들을 정우성이나 미셸 파이퍼의 시선을 통해 바라보면서 처음엔 '어? 이사람 누구지?'하는 감정으로 시작해 '이 사람도 나름 괜찮은 사람이구나 나도 친해지고 싶다!'하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이게 바로 감정이입이죠. 그 순간 부터 이 영화의 대사들이 진지하게 들리기 시작하고 조금 불쾌한 장면이 있긴하지만 그런 단점들은 눈 감고 넘어가주고 싶어지는 겁니다.제가 좋아하는 대사 하나만 언급하고 끝내죠. '이들과 대화가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우리가 단지 대화를 하려고 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정확히 맞게 쓴지는 모르겠습니다.1년전에 극장에서 본거라... 이 영화는 감동적인 힐링영화 입니다.막판에 울어대는 장면도 없어서 신파 싫어하시는 분들도 괜찮게 보실수 있는 영화라고 저는 생각합니다.불편한 장면이 당장 생각나는 장면만 2개가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이 영화를 아이엠 샘 이나 레인맨급의 영화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다만 한번쯤은 볼만한 평작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감동적인 영화를 보려고 하는데 막판 10분동안 울기만하는 억지신파는 싫어. 그렇다고 해외 영화를 보기엔 자막읽기도 귀찮고 잘 와닿지도 않아.옛날에 나왔던 영화는 다 봤는데 어쩌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그러면 증인(2019)는 어떠신가요?라고 추천 할정도의 영화는 된다는겁니다. 관객수도 300만 관객이 안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신 영화는 아닐것같구요.감동 영화를 보면서 울컥하고 싶으시다면 이 영화는 어떠신가요?
ART & Toy
예술과 장난감의 경계. 난 내가 만드는 디오라마들이 예술품이라 생각해본 적은 없다. 다만 내가 그것을 만들어가는 그 과정은 하나의 예술이라 말해도 스스로 부끄럽지 않다. 나이 서른이 넘어서..눈물을 뚝뚝 흘리면서 무언갈 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알 수 있는 감정. 언젠간 내가 만드는 작업물들에 들어가는 재료비와 그에 필요한 내 생활비 보다 내 작업물들이 더욱 가치있다는 것을 알아주는 사람들이 생길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고 달려온 1년.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그 부족함을 사랑해주는 많은 개인 콜렉터 & 회사들이 늘어났다. 내 아집과 고집들이 스며들어 , 아집덩어리가 되어버린 내 졸작들이 "작품"이라며 콜렉터들 사이에서 이른바 프리미엄 거래까지 되는 것을 지켜보며 다시한번 곰팡이가 쓸어버린 반지하 골방 작업실에서 막붓 두자루 , 싸구려 물감세트와 아이소 피으 몇장을 가지고 시작했던 그 선택들이 틀리지 않았음을. 국내부터 해외까지.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 국내에서 그치지않고 해외에서도 그 가치를 알아봐주는 감사한 사람들이 생겼다. 그때쯤부터 국내 방송사와 꽤나 이름난 유튜버들에게 연락이 오기 시작했고 이젠. 재료비를 아끼지 않아도 괜찮은 삶이 시작되었다. 상처투성이 내 작업물들 나이 서른이 넘어서야 새롭게 시작한 제2의 인생. 그 시작을 내 작업물들과 내 작업을 사랑해주는 많은 이들과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에 서울에서 작은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손가락에 꼽힐만한 위대한 피겨 아티스트들과 함께 협업하여 완성하는 찰나의 예술. 그들과 6개월을 교류하며 피규어 조형부터 페인팅 , 그리고 의상을 직접 제작하여 그것을 나의 디오라마에 세운다. 그것으로 영화의 순간. 그 찰나의 순간들을 담아낸 나의 아니 , 우리의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팀에 응해준 제이콥 라미에르 작가님의 작품 머리카락 한올부터 모공 한땀까지 담아내는 12인치의 예술. 그들의 배경까지. 2년안엔 작은 전시를 한번쯤 열어보고 싶다며 달려온 1년. 이제 곧 그 꿈이 실현될 것 같다. 이것을 함께 즐겨주는 분들과 함께. 곧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 title)
1. 기대를 한 만큼 실망이 좀 크다. 중언부언. 할 말이 많아 그런 듯하다. 오죽하랴. 20년을 싸맨 일인데. 이해는 한다만 영화적으로 많이 아쉽다. 2. 어쩌면 영화적이라기보다 스토리텔링 그 자체의 문제가 크다. 영화니까, 하고 의욕을 앞세운 게 아닐는지. 음악영화를 표방하겠다 해놓고 그러지 못한다. 초반에 이것저것 너무 나열한다. 이야기는 큰 줄기를 가지지 못하고 처음부터 잔가지만 친다. 법의학자가 나오는 중반부터 비로소 영화같다. 러닝타임 절반 가까이 감상과 사건정보를 오가다가 비로소 논리적으로 왜 의심스러운지를 보여준다. 3. 만듦새가 깔끔하지 못하다. 개인적으로 사건 중심으로 영화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해서 그런 지도. 감상과 정보가 산만하게 나열되어 감상에 젖기도, 사건에 빠져들기도 힘들다. 이상호 기자 개인의 감상, 단상에 충분히 공감하지만 사건을 알리는데엔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다. 4. 영화적으로 혹평을 했음에도 이 영화는 볼 만하다. 영화가 보여준 합리적 의심에 상당 부분 동의한다. 김광석의 일기에서 유추한 정서불안을 감안하더라도, 그의 죽음은 자살이라기엔 석연치 않은 구석이 많다. 사망 현장의 부자연스러움이나 그의 아내 서해순씨의 널뛰는 증언, 그 외 주변인들의 증언과 몇몇 증거들은 이 사건이 이렇게 묻혔다는 게 놀라울 정도이다. 5. 그래, 이 일은 끝나지 않았다. 누군가에게 일어난 비극적인 일은 일어난 그때 바로 끝나는 게 아니다. 혹은 얼마 간의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는, 지워지는, 그러니까 끝나고 마는 게 아니다. 비극은 그 시작 이후로 쭉 이어진다. 옅어질지언정 사라지지 않는다. 그래서 괴로운 거다. 그건 피해자든 가해자든 마찬가지다. 없애고 싶어도 그럴 수 없다. 전자라면 그러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일이고, 후자라면 그럴 수 있어도 그러면 안 되는 일이다. 그럴 마음이 있다면. 6. 과연 '그녀'는 그럴 마음이 있었는지 궁금하다. 이미 끝난 지 오래된 일이려나? 한편, 이 영화의 마지막은 또 다른 시작을 암시하기도 한다. 영화 속에서 '그녀'는 거진 20 여년 전의 모습으로만 보인다. 대체 '그녀'는 어디있을까? 지금은 뭘하고 있을까? 살아는, 있을까?
저수지 게임
0. 흥미롭다. 영화적 완성도가 높다. 범죄물이나 추리물을 좋아한다면 꼭 볼 만 하다. 멋모르는 외국인이 본다면 이게 팩트인지 픽션인지 분간 못할지도 모르겠다. 그만큼 기기묘묘하고 흉측하다. 탐욕으로 일그러진 한 인간과, 그가 이룬 일가가 지배한 대한민국의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1. 영화는 기묘한 돈의 행방을 따라가는 과정을 집중해서 잘 보여준다. 애니메이션을 효과적으로 잘 사용해서 이해를 돕는다. 또한 텐션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역할도 한다. 올해 개봉한 시사(시국) 다큐 영화 중 가장 영화다운 재미가 있었다. 물론 내가 본 한에서 말이다. 주진우 기자의 책 표지에 '시사활극'이라 써있는 걸 본 적 있다. 그가 말한 '시사활극'을 활자가 아닌 활동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다. 2. 보면서 <밀레니엄 시리즈>가 생각났다. 목숨 건 기자의 진실에 대한 집념. 통쾌하고, 고맙고, 미안하다. 주진우, 김어준. 그리고 그 외 고생하는 수많은 대안언론인들. 목소리를 내줘서 고맙다. 살아있어 줘서 고맙다. 영화에서 다루는 돈은 대체로 자원외교와 관련되어 있다. 자원외교에 쓰인 돈들은 꼭 캐나다를 거쳐, 캐이만제도로 넘어간다. 그리고 휙! 사라진다. 자원외교에 비해 적은 액수의 건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렇다고 해도 캐나다 최악의 부동산 투자사기 사건이지만. 3. 사건은 한인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그 기반이 되는 돈의 출처는 놀랍게도 한국의 모 금융기관이다. 그 사업은 여러모로 수상하다. 사업처는 돈을 댈 만한 곳이 아니었다. 대표도 돈을 댈 만한 사람이 아니었다. 재력으로나 능력으로나 너무도 부족한 사람이었다. 하지만 출자는 너무나 쉽고 빠르게 이뤄진다. 그래, 위의 일들이 그렇다손 치더라도, 해당 금융기관의 대처가 수상하다. 투자실패에 따른 원금회수를 위한 행위가 전혀 없다. 모르는 동네에서 삥 뜯겨도 이렇진 않겠다. 구멍 난 독에 물 부어놓고 몰랐단 식이다. 멀쩡한 독인 줄 알았다는 거다. 그리고는, 뭐 별 수 없지, 한다. 4. 이 패턴이 반복된다. 어떤 해외사업이 있고, 한국 금융기관이나 정부에서 돈이 출자된다. 돈은 캐나다 회사(무조건 망할)로 갔다가, 캐이만제도 계좌로 가서, 휙! 사라진다. 영화에서는 캐나다를 베이스로 한다고 말한다. 나는 다른 표현을 빌리고 싶다. 캐나다가 깔때기의 주둥이고, 캐이만제도는 깔때기의 끝이다. 캐이만제도는 마지막 통로라 믿고 싶다. 이상한 나라의 쌈짓돈이 고여 있을 저수지로 가는. 5. 그러나 깔때기 밑의 통이 통 보이지 않는다. 누가, 왜, 어떻게 넣었는지는 알겠다. 그러나 누가, 어떻게 가져갔는지는 모르겠다. 정확하게는 어떻게 가져갔는지를 모르겠다. 그리고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겠다. 영화에서는 마지막 퍼즐을 찾고 있다는데, 제발, 제발, 찾아주시길.
웃음이 터지는 영화,히트맨(2020)1/2
*본 영화리뷰는 영화의 내용을 일부 담고 있습니다.앞으로 히트맨을 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영화를 감상 후 리뷰를 봐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말씀 드릴것이 있습니다.이번 리뷰는 매우 길어질 것같습니다.때문에,리뷰를 두편으로 잘라서 올립니다.이 점 양해해주십쇼.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 영화는 권상우의 액션으로 시작합니다.권상우는 이 영화에서 엘리트 국정원 요원으로 나옵니다.국정원은 고아인 아이들을 데려다가 훈련을 시켜서 요원으로 키우는,일명 '방패연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여기에서 키워진 요원이 권상우인 것이죠. 권상우는 어려서부터 그림을 좋아했지만,아버지를 따라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국정원 요원이 되기로하죠.그러나 훗날 권상우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위해 바다에 빠져 죽은척하고 국정원에서 탈출합니다.이후 웹툰작가가 된다는건데. 일단 여기서부터 약간 쎄한게.아니 그러면 국정원은 그 주변을 수색도 안했다는겁니까...?권상우는 헤엄을 칠때 아무것도 안걸치고 있었습니다.(속옷은 걸쳤을지 모르겠지만)자기가 입던 옷을 바다에다가 버리고 헤엄쳤다는건데 주변을 수색했다면 옷이라도 발견했을거고.이를 수상하게 여겼어야 했을 텐데 말이죠. 뭐 이건 그렇다치죠.여기에서 권상우가 헤엄치다 다시 잡혀버리면,20분짜리 영화가 될테니까요.어찌됐든 권상우는 신분세탁을 하고 웹툰작가가 되는데,그의 웹툰은 항상 욕을 먹습니다 아무래도 재미가 없었나 보죠. 이 영화는 웹툰에 대한 연구를 많이 안했다고 생각합니다.이 다음 내용에서 알수 있는데,담당자에게 연재를 중단해달라는 전화를 받고 화가 폭발해버린 권상우는 술을 진탕 마시고 홧김에 자신의 삶을 소재로 만화를 그립니다.이것을 그만 아내가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버리죠. 이 만화는 완성된 당일 또는 그 다음날 저녁에 정식으로 연재가 되는데요.이장면이 정말 생각할수록 웃긴게,원래 웹툰이 정식연재가 되기위해선 본사의 내부심사가 있어야 하지 않습니까?이건 어느 회사던 같을텐데요.거기에다 원고료도 직접만나 정해야하고 계약서도 써야죠.이게 하루만에 다 끝났다구요?주인공이 무슨 일주일이나 한달동안 잠만 잤나?겨울잠 같은건가?아내가 주인공이 자는 사이에 계약서도 쓰고 원고료도 정했다는 건가요? 이것도 말이 안되는게.원고료 협상과 계약서 작성은 작가 본인이 해야하지 않나요.제목에 웃음이 터진다는 말은,이런 부분에서 웃음이 터진단 뜻입니다.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터지거든요. 물론 이후에 나오는 딸이 써놓은 랩은 들어줄만 했습니다.약간은 오그라들긴 해도 신선한 시도였다고 생각해요.이 가사를 본 주인공은 국정원에게 잡힐땐 잡히더라도 돈부터 벌자는 생각으로 웹툰을 계속 연재하게 되는데.2~3회쯤 연재한 시점에서 이걸 국정원과 자신을 원망하는 범죄조직에게 들킵니다. 어떻게 들켰냐면,초딩 테러 협박범을 잡으러 pc방에간 방패연 프로젝트 악마조교가 이 웹툰을 보거든요.'영화에서도 인기웹툰으로 묘사된 만화를 왜 지금 발견한걸까.국정원씩이나 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이런건 좀 넘어갑시다.안그러면 이영화 끝까지 못봐요. 그래서 국정원은 웹툰 담당자로부터 권상우의 집주소를 알아내 잡으러가고 권상우와 국정원에게 원한을 갖고있는 테러범,그러니까 제이슨 리도 담당자를 협박해 집주소를 알아낸뒤 마누라를 납치한다는 건데요. 여기서도 웃긴게,국정원은 증인보호도 안하나보죠?더더욱이나 담당자도 공범일지 어떻게 아나요?국정원은 권상우가 자신들의 요원을 죽인걸로 생각하고있지 않습니까?기밀유출건도 있고. 결국 권상우는 체포됩니다.아내도 제이슨 리에 의해서 납치되구요.제이슨 리에게 협박전화를 받고 권상우는 국정원을 탈출해 제이슨 리에게 가서 마누라를 구출하기 위해 카체이싱을 하는데,이 부분은 제 취향엔 괜찮았습니다.제가 카체이싱을 많이 안봐서인진 몰라도. 터널로 진입한 후 쫒아온 국정원과 권상우의 액션씬도 나름 괜찮았습니다.훌륭한지는 몰라도 시원시원하고 괜찮았어요.이 영화에선 이런 액션장면을 많이 보여주는데 저에겐 나름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하나하나 까다보니 글이 너무 기네요 이쯤에서 자르겠습니다.여기까지 보신분들은 제목에 대해 의문을 가지실지 모르겠습니다.'뭐가 웃음이 터진단거야?'라고 생각하실텐데 일단 이 영화엔 개그도 있구요.(피식피식 웃는정도였지만)내용이 너무 개연성이 없어서 실소가 터지기도 합니다. 리뷰는 2부에서 계속됩니다.
디오라마 작가로 살아갈 수 있는 이유 :)
반년을 말 한마디 없이 기다려준 고마운 팬이자 나의 의뢰인분들 찰나의 예술 , 디오라마 작가를 업으로 삼고 살고있는 AJ라고 합니다. 여러 종류의 디오라마 타입과 , 또 작업자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만 저는 제 서명이 들어간 작품은 100% 수작업으로 모든 공정을 마칩니다. 첫 시작부터 파츠들을 만들고 깍고 다듬고 붙이고.. 그리고 채색하고 다시 이어붙이고 수정하고.. 이번 조커 지하철 디오라마 작업물의 경우 문에 붙는 작은 경첩하나부터 손잡이 , 열리는 창문틀 그리고 바닥제와 배경 모든 부분을 직접 만들고 다듬었습니다. 식상하지만 두어번 올렸던 작업기 중.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 , 3D프린팅이나 기타 툴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만 아직까진 제 손을 거친 것보다 더 나은 느낌을 준 녀석들은 없었기에 번거롭고 오래걸리고 , 또 투박함이 묻어나오더라도 직접 모든 공정을 완성한답니다. 초기 씬을 선정하는 것 부터 , 구도를 잡아내고, 내가 원하는 스케일로 어색하지 않도록 만들어내려면 생각보다 많은 작업공정들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즐길 수 있었기에 아마 직업으로 삼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만 , 역시나 일이 되고나면.. 힘든건 어쩔 수가 없네요. 족히 수만번의 커터질을 버텨준 나의 작업대. 언젠가는 내가 쓴 재료비보다 내 작품의 가치가 더 크다는 것을 알아주는 이가 있을 거라고 믿고 지내온 1년 6개월. 한분 또 한분 소중한 인연들도 생겨났고 , 억측과 오해 , 그리고 때론 시기어린 눈총들에서 큰 곤욕을 치른 적도 있었지만 그 모든 것을 버텨낼 수 있었던 것은 역시... 부족함만 가득 담긴 나의 아집 덩어리들을 작품이라 불러주며 응원해준 소중한 나의 팬들 덕분. 그들이 나를 불러주기 전에는 , 나의 작업들은 그저 철들지 못한 "아재"의 의미없는 몸짓일 뿐이었다. 모두 덕분이었습니다. 감사함만 가득합니다. 보잘 것 없는 작업물들이 귀한 장소에 전시되고 , 또 많은 분들에게 보일 수 있는 기회들이 생길 수 있었던 것은 보잘 것 없고 미천한 나의 솜씨가 아니라 ..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늘 감사합니다. 살아갈 수 있는 이유 , 그리고 오늘도 너무나 설레이는 마음으로 눈을 뜰 수 있었던 이유. 모두 덕분입니다. 토이&아트 페어 전시 중 제 못난 아집들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서울과 부산에서 제 작은 전시회가 열립니다:) 물론 누구나 재밌게 즐기실 수 있도록 입장에 제한이나 입장료 같은 것은 없습니다:) 전시 기간동안 쭉 상주하지는 못하겠지만 찾아오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기꺼이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요:) 제가 받은 사랑만큼 되돌려 드리는 방법은 이런 것 밖에 없네요 주신 관심과 응원의 마음들에 보답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약소합니다만.. 서울 전시는 9월 중순경 시작할 예정이며 장소는 인사동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전시장소를 협의 중입니다. 일정이 나오면 다시금 알려드리겠습니다 ) 모시겠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울산에서 30이 넘어서도 아직 어른아이 A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