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orthoclinic
1,000+ Views

치아교정 전문치과에서 알려주는 '교정치과 선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직 치아교정만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그랑교정치과입니다.
최근 치아교정을 고민하면서 교정치과를 찾아 상담받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치아교정 전문치과 그랑에서 '교정치과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요목조목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치아교정 전문의가 상주하는가?


치과 의사가 모두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교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의료기술을 겸비한 '치과 교정과 전문의' 인가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둘째, 치아교정 전문치과인가?


치과 교정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이라고 해도, 일반 치과 진료과목과 함께 진료를 시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과잉진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아교정 전문치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정밀검사가 가능한가?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에 정밀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검사를 하지 않고 무분별한 교정치료를 시작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넷째, 철저한 위생관리가 되는가?


가장 기본적인 수칙이지만 지켜지지 않는 항목 중 한가지 입니다.
철저하게 1인 1기구 사용을 원칙으로 시행하는 치과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부담없는 분납시스템인가?


치아교정은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진료이기 때문에 분납 시스템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월비나 스크류비, 발치비 등등 다양한 비용을 청구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교정치료가 시작된 후에는 어떤 식으로 분납이 진행되는지 면밀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여섯째, 사후관리는 꼼꼼하게 보증되는가?


치아교정 후에는 환자분들의 적극적 협조가 필요한데요, 유지장치를 잘 착용하고 정기적인 내원을 통해 상태를 지켜보는 과정도 치아교정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치아교정 후 유지장치를 잘 착용했지만 객관적으로 치열이 변화되었을 경우 치과에서 어떤 대처가 가능한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일곱째, 담당 교정 전문의를 신뢰할 수 있는가?


담당 치아교정 전문의 선생님을 신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 상담과 다양한 정밀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고, 장치선택, 치아교정 종류, 치료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덟째, 그랑교정치과는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가?


그랑교정치과는 위에서 말씀드린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치아교정 전문치과입니다.
또한 만족스러운 치아교정 결과를 위해 사후관리를 보다 엄격하고 특별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환자분들에게 '진료보증서' 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및 문의는 카카오톡 @그랑교정치과 를 이용해주세요!
이상으로 치아교정 전문치과에서 알려주는 '교정치과 선정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 )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치아건강을 헤치는 해로운 습관
안녕하세요. 앞으로 많은 분들에게 치아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전달해드릴 그랑교정치과 입니다. :-) 오늘은 치아건강을 헤치는 해로운 평소 습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치아건강을 헤치는 습관 1 / 폭식 정상적으로 음식을 섭취할 때와 다르게 폭식 할 경우, 당분 과다 현상이 발생되어 치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당분 과다 현상이 일어나면 쉽게 충치가 생기거나 섭취한 음식물의 종류에 따라 치아가 눈에 보이지 않는 곳 부터 마모될 수 있습니다. '폭식은 치아건강에 해롭다' 와 비슷하게 치아건강을 헤치는 습관은 바로 '야식 섭취하는 습관' 인데요, 야식 섭취 후 잠자리에 일찍 들게 되면 미처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들로 인해 위액이 역류하고 치아를 부식시킬 위험이 생깁니다. 치아건강을 헤치는 습관 2 / 흡연 신체 전반의 건강에도 해롭다고 잘 알려진 담배는 특히나 치아건강에 해롭습니다. 담배 자체에도 발암물질이나 유해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점도 중요하지만, 흡연은 구강 내 세균 번식이 원활할 수 있도록 비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배를 끊거나 줄이는 것이 어렵다면 흡연 후 올바른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치아건강을 헤치는 습관 3 / 이갈이 이갈이를 습관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유형인데요. 평소 음식물을 씹기 위해 저작운동을 하는 힘 보다 훨씬 더 강한 압력이 가해지는 이갈이는 치아에 악영향을 발휘합니다. 치아가 마모될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잇몸이나 치아 주위의 신경조직 등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잦은 이갈이로 심한경우 치아가 흔들릴 수 있으며, 시린이의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중 자신도 모르게 이갈이가 잦아지는 경우 마우스피스 착용 후 수면을 취하는 방법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치아건강을 헤치는 습관 4 / 잘못된 양치질 잘못된 양치질 습관을 모르고 그냥 지나칠 경우 잇몸이 손상되거나 제대로 닦이지 않아 각종 구강질병을 유발합니다. 연령대 및 자신의 구강 상태에 맞는 올바른 양치질 방법을 숙지한 후 규칙적인 양치질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산성식품 섭취 후 바로 양치질을 하는 행위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치아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꼼꼼한 양치질과 치실, 치간칫솔 사용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치아교정 양치방법 알아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오직 치아교정만을 진료하는 그랑교정치과 입니다. 치아교정 하신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정보! 치아교정 후 양치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 섭취 후 양치질은 필수 치아교정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음식물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카레나 커피 등 치아에 착색을 강하게 유도하는 음식물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충치가 생기기 쉬운 환경을 조성하는 산성 식품 보다는 알칼리성 식품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섭취 후 치아교정 전용 칫솔을 사용하여 꼼꼼히 양치질 하는것은 필수입니다. 치아교정 전용 칫솔 사용 치아교정 전용 칫솔은 칫솔모 가운데가 V자 모양으로 홈이 파여져 있기 때문에 브라켓과 와이어의 손상 및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파여진 홈으로 인해 일반 칫솔보다 치아에 닿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교정장치가 장착 후에는 전용 칫솔 사용도 필수 입니다. 순서를 정한 후 양치질하기 양치질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같은 부분만 닦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서를 정한 후 양치질을 하다보면 위와 같은 실수를 예방할 수 있으며, 더욱 꼼꼼한 양치질이 가능해집니다. 순서를 정할 때에는 1) 왼쪽 아래 바깥쪽 어금니 2) 왼쪽 아래 안쪽 어금니 3) 오른쪽 아래 바깥쪽 어금니 4) 오른쪽 아래 안쪽 어금니 5) 안쪽 아래 어금니 6) 바깥쪽 아래 어금니 등의 순서로 차례차례 꼼꼼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간칫솔 및 치실 사용 혹은 워터픽 사용하기 치아교정 치료 중에는 브라켓과 와이어로 인해서 양치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본인의 치아 사이즈에 맞는 치간칫솔을 구매해 브라켓과 치아 사이 등을 닦아주고 구강 청결을 유지해야 하며, 치실 및 워터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잇몸이 손상되지 않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무리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잇몸에서 피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은행 갔다와서 뒤늦게 현타와여
얼마전에 회사가 휴가는 아닌데 2주정도 일이 멈추는 때가 있었음. 이틈을 타서 따듯한 나라로 튀기로 했음. 출국을 앞두고 환전을 해야해서 딸라통장을 열어봄 근데 잔고도 애매하고 환율검색을 해보니 3년 5년 평균환율이 평이함 (참고로 나는 달러나 외환이 생기면 환전수수료가 이중으로 나가는게 싫어서 걍 다통화통장에 넣어두고 다음에 필요할때 환율을 보고 환율이 높으면 인출해서 쓰고 환율이 낮으면 환전했다가 남은건 다시 달러통장에 넣어둠 달러뿐만 아니라 엔화 위안화 유로화 파운드화 등등도 입금가능하니까 만들어 두면 편함) 은행에 환전 예약을 해두고 깔끔한 새돈으로 환전해서 자알~ 놀다옴 근데... 현지에서 $10짜리를 $1로 현지환전을 한게 있었는데 이걸 현지 맥주집에서 쓰려니까 뭐라뭐라 하면서 안받더란 말이죠.. - 뭐지?? 위조지폐?? 😱 일단 돌아와서 남은 돈을 입금하러 은행에 감. 혹시나 의도하진 않았지만 이게 위폐라면 내가 위폐범으로 의심받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긴장감에 마른침을 삼키며 직원분에게 이실직고함. 직원분이 키보드에 탁탁탁 쳐보시더니 사용가능한 지폐로 뜬다고 함. (영화에서는 뭔기계에 넣고 루뻬로 들여다보고 하더만 요즘은 아닌가봄) 그래서 어색한 미소를 띄우며 입금해 달라고 함. 근데 새돈들만 입금하고 문제의 그돈은 입금을 안해줌! 와이?? - 방금 사용가능한 돈이라고 하셨잖아요 왜 돌려주시죠?? - 헌돈이라 저희는 매입하지 않습니다. - ?? 매입이요? 입금인데요?? - 고객님? 저희가 이돈을 가지고 있다가 다른 고객님이 오셔서 환전을 요청하시면 드려야 되는데 헌돈은 고객님들이 잘 안가져 가시기 때문에 받지 않습니다. 이 헌돈을 다음에 고객님이 고대로 다시 인출해 가실건 아니잖아요?? - 그건 그렇죠... (그리고 자연스럽게 집에옴)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돈과 통장을 들고가서 입금도 제대로 못하고 온 내가 너무 등신같은거임. 헌돈인건 은행사정이지 내가 걱정할바는 아니지 않음?? 외환을 중고나라 거래하듯 할꺼면 애초에 통장을 발행하지 말았어야지! 은행이 그러면됨?? 그자리에서는 음... 듣고보니 그러네요 라며 맞장구 까지 치고 앉았던 나를 떠올리니 술생각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