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years ago
VingleKorean
in 한국어 · 4,467,216 Views
likes 17296clips 1311comments 384
Vingle 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어릴 적, 야구를 굉장히 좋아하는 친구가 있었다. 그는 종종 야구에 대해 이야기하곤 했다. 경기 내용이나 결과는 물론이고, 좋아하는 선수의 사인이 들어간 새 기념품을 구입한 이야기, 결승전 티켓을 어렵게 구했다는 이야기, 중요한 경기를 놓치게 된 사정, 어떤 선수의 플레이가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등의 이야기를 끊임없이 늘어 놓았고, 그럴 때마다 그의 눈은 반짝 반짝 빛이 났다. 몇 년 전, 우연히 스쿠버 다이빙을 배우게 되었다. 바다에 처음 들어갔을 때, 내 눈 앞에는 이제껏 상상조차 못했던 신세계가 펼쳐졌다. 내 곁을 스치고 지나가는 온갖 크고 작은 물고기들, 숨 쉴 때 마다 몽글 몽글 뿜어져 나오는 공기 방울, 호흡기에서 나오는 거친 소리, 심지어 뭍에서 살도록 디자인 된 인간인 내가 바다 깊은 곳에서 자유롭게 유영할 수 있다는 사실까지, 모든 것이 경이로웠다. 어느새 나는 다이빙 마니아가 되었고, 사람들에게 바다가 주는 흥분과 기쁨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바다가 얼마나 아름다운지에 대해 신나게 떠들고 있는 나를 사람들이 흥미진진한 표정으로 바라본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때, 나는 어릴 적 야구를 좋아했던 그 친구와 그의 눈빛을 떠올렸고, 지금 내 모습이 그 때 그 친구의 그것과 같음을 깨달았다. 저마다 '좋아하는 것'이 하나 쯤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스포츠나 게임처럼 '하는 것'일 수도 있고, 컨버터블 카나 전자기기 같은 '물건'일 수도 있고, 록 밴드나 영화 배우 같은 '사람'일 수도 있다. 좋아하는 것이 있는 사람들은 행복하니까. 좋아하는 것을 즐기고,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 나와 같은 것을 좋아하는 다른 이들과 공감하면서 더 행복할테니까. 돌이켜보면 그 친구나 나에게는 일상을 행복하게 해주는 '어떤 것(야구와 다이빙)'이 있었고, 그 '어떤 것'에 대한 열정을 남들과 나누고 교감하고 싶어했던 것 같다. 같은 것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즐거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싶었다. 그래서 Vingle을 만들었다. 여기에서 좋아하는 것에 대해 마음껏 이야기 하고, 즐기고, 나누고, 행복했으면 한다.
VingleKorean clipped in 0 collections
384 comments
이런 스타일 좋아하는데, 기대되는 어플이네요!
2 years ago·Reply
오늘 앱 처음 깔았는데 각기 다른 사람들이 저마다의 '좋아하는 것'으로 교감하고 나눌 수 있는 네트워크라는 발상! 발상 자체가 독특하고 재미있네요 여기에서 좋아하는 것을 이야기하며 즐기고 나누고 행복해지고 싶네요^^ 국가별 카테고리도 있었으면 좋겠는데 여행 카테고리안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능하시다면 '일본' 카테고리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years ago·Reply
있는데여. 일본여행
5 months ago
기대되는어플이내요..!!^^
2 years ago·Reply
종교적으로 분류해서 늘려주면 더욱 좋겠습니다
2 years ago·Reply
@dongyon 님 어제 카드 수정 프로세스에서 버그가 있었는데 현재는 고쳐진 상태입니다. 혹시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시 한번 말씀해주세요:)
2 years ago·Reply
View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