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ghyeuk
10 months ago1,000+ Views


가을철 이사철이 돌아오면 늘 신경쓰는 부분은 바로 입주절차와 뭘 어디서부터 준비해야하는이 입니다.

경험이 없다면 더욱더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 정리하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여기서 이 부분들을 모두 정리하도록 합시다.
<<입주전 점검사항>>

입주하기전엔 시공에 문제가 없는지 잔금 및 취득세, 주변 편의시설 등 여러가지가 고민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것은 내집인 만큼 신경써야 하는 것이 하자보수에 관한 내용입니다.

1)하자보수
입주자간 주택업자간 다툼의 여지가 적지 않기에 미리 주택의 하자여부를 철저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보통 입주 1-2달 전 방문해서 신분증 계약서를 챙기고 줄자와 메모지를 꼭 들고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

확인하는 사항은 도배상태/마감상태/수도관련/배수관련/창문틀상태/실리콘마감상태/타일마감상태/ 등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2) 잔금마련방안은 보다 확실하게

연말이후 또한 8.2 대책이후아파트 잔금대출의 조건과 상황이 많이 변경 되었기에 '대출이 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보다 확실히 대출이 되는 지 알아보고 만약 안될 경우를 대비한 대비책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잔금을 낸다는 것은 소유권이 넘어온다는 의미인 것처럼 중요하게 잘 신경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잔금대출이 필요한 입주자라면 입주사 사전점검일에 금융사직원과 상담을 나누고 미리 생길지도 모르는 위험에 대처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또한 당일 법무사 및 세무서비스 상담을 받고 소개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혼자서 궁리하고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세부적인 부분을 판단하기 어렵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처리하면 훨씬 수월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
성공과 부자 재테크 정보마을 '부자연구소'
안드로이드 : goo.gl/VKWf5s

아이폰 : goo.gl/cXP14w
---------------------------------------------------

**도움되는 정보**
0 comments
Suggested
Recent
2
Comment
8